mineralbio
암, 6개월안에 다스린다(mineralbio)
New Jersey 블로거

Blog Open 09.11.2009

전체     67362
오늘방문     2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75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스크랩] [펌] 컴퓨터 (PC)와 텔레비죤(TV) 연결하기
07/03/2010 13:17
조회  709   |  추천   0   |  스크랩   0
IP 67.xx.xx.131
컴퓨터(PC)와 티비(TV) 연결하기
 
일반 아날로그 모니터 신호는 RGB(red, green, blue) 신호를 쓰지만 TV는 영상 신호를 색상 정보와 밝기 정보로 나눈다. TV OUT이란 말은 PC에서 쓰는 영상 신호를 TV가 알아채는 신호로 바꿔 출력한다는 뜻이다.
그래픽카드의 출력 단자는 S-비디오가 가장 많다. 컴포지트 단자만 갖춘 것은 요즘은 나오지 않는다. 변환 케이블만 꽂으면 S-비디오 신호를 컴포지트로 바꿀 수 있어서다. VIVO인 경우에는 여러 입출력 단자를 갖춘 확장 케이블을 쓴다.

1. 그래픽카드가 S-비디오, TV 입력 단자가 S-비디오일 때

그래픽카드 TV 출력 단자에 S-비디오 케이블을 꽂는다.

S-비디오 케이블을 TV 입력 단자에 꽂는다. 모양이 같은 것끼리 끼우면 된다.

2. 그래픽카드가 S-비디오, TV 입력 단자가 컴포지트일 때

그래픽카드의 TV 출력 단자에 S-비디오 to 컴포지트 변환 케이블을 꽂고, 컴포지트 케이블을 연결한다.

컴포지트 케이블을 TV 입력 단자에 꽂는다. 같은 노란색으로 구별되어 있어 찾기 쉽다.

3. 그래픽카드가 컴포지트, TV 입력 단자가 S-비디오인 경우

그래픽카드에 컴포지트 케이블을 꽂고, 케이블 반대쪽에 S-비디오 to 컴포지트 변환 케이블을 연결한다.

변환 케이블 반대쪽을 TV S-비디오 단자에 꽂는다.
※ 2와 3의 경우에는 한쪽은 S-비디오, 반대쪽은 컴포지트로 된 영상 케이블을 쓰면 편하다.

4. 그래픽 카드가 컴포지트, TV 입력 단자가 컴포지트일 때

그래픽카드의 출력 단자에 컴포지트 케이블을 꽂는다.

케이블 반대쪽은 TV 컴포지트 단자에 꽂는다. 노란색 단자가 컴포지트다.

※ 꼭 알아두세요
어렵게 TV와 연결하고 PC를 켜도 아무런 변화가 없으면 당황스럽기 마련이다. 다른 장치도 마찬가지라면? TV의 출력 단자에 연결했기 때문이다. 의외로 이런 실수를 하는 이들이 많다.
요즘 나오는 TV는 여러 가지 입출력 단자를 갖춰 초보자는 헷갈리기 쉽다.
자세히 살피면 output(출력)과 input(입력)으로 나뉘어 있다.

TV 사운드를 빵빵하게 살리자
PC를 TV와 연결하는 방법은 알겠지만 뭔가 빠진 듯 허전할 것이다. 컴포지트, S-비디오 등은 모두 영상만을 다루는 단자들이다. 감동을 살리는 데 영상보다 더 중요한 소리가 빠졌다는 말이다. 크고 선명한 화면으로 온갖 화려한 영상을 뽐내도 사운드가 따라주지 않으면 맛이 나질 않는다. 영상 케이블과 함께 음성 케이블을 연결해야 소리가 난다. 영상 케이블과 함께 음성 케이블을 연결해야 소리를 들을 수 있다. TV에 달린 스피커를 쓰는 기본적인 방법부터 오디오나 홈시어터까지 연결해 보자.

가장 평범한 소리가 좋다(PC → TV)
TV 화면 양쪽에 달린 스피커는 신통치 않아 보이지만 뉴스나 드라마를 볼 때 말소리를 또렷하게 전달하는 장점이 있다. 다른 장치가 필요 없어 주위도 깔끔하다. 5.1채널인 DVD나 AC3 동영상을 볼 생각이라면 맞지 않는다.

PC나 노트북의 사운드 출력 단자에 2RCA to 스테레오 케이블을 꽂는다.

반대쪽 RCA 단자 두 개를 TV 음성 입력 단자에 같은 색끼리 연결한다.

드라마도 영화처럼 큰 소리로 듣자(TV → 오디오)
거실 TV 옆에는 오디오가 자리를 잡게 마련이다. 오디오에는 CDP 같은 음향기기만 연결하는 게 아니다. 여기에 TV를 연결하고 음악 공개방송을 보면 콘서트홀이 따로 없다.

TV 음성 출력 단자에 2 RCA 케이블을 같은 색끼리 꽂는다.

오디오 앰프 뒤에 있는 입출력 단자에서 AUX(외부 입력)을 찾아 반대쪽 케이블을 연결한다.

오디오 입력 선택을 AUX에 맞추면 TV에서 나는 모든 소리를 오디오로 들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PC도 오디오와 연결할 수 있다.

mp3 오디오로 듣자(PC → 오디오)
PC가 내는 사운드만 빵빵하게 살리려면 굳이 TV와 연결할 필요는 없다. 바로 오디오에 연결해보자. VCR, DVD 플레이어 모두 마찬가지다. 꼭 5.1채널이 아니라도 오디오에 연결하면 제법 듣기 좋은 소리가 난다.

사운드카드의 라인 아웃 또는 스피커 출력 단자에 스테레오 - 2 RCA 케이블을 꽂는다.

반대쪽 케이블을 오디오 AUX 단자에 연결하고, 오디오 입력 선택을 AUX
 
-미래희망파랑새-

 

 

 

 


은정님이 어느날 블로그 문닫을까봐 퍼갑니다.
은정님 정말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펌] 컴퓨터 (PC)와 텔레비죤(TV) 연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