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okcg
시브나르(metrokcg)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09.2008

전체     636626
오늘방문     7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21 명
  달력
 
판도라의 상자 와 시간
11/21/2019 08:43
조회  206   |  추천   1   |  스크랩   0
IP 4.xx.xx.20

적을소   : 소녀 소년 등에  쓰이는 한자 ..

작을소 :  대소, 


차이는   적을소는 앞으로 클 가능성까지 포함한  글자이며 , 작을소는 지금 작다. 그런데 변화는 없다.  매우 재미있는 한자가 적을소라는 생각을 한다. 변화까지 포함되어있으니 


그런데  아직 찿아보아야겠으나  크다는 대는 적을소 같은 개념이 있는 즉  아직 더 클 가능성을 내포한 한자는 찿지 못했다.  논리적으로도 더 클 가능성이 있으면 크다는것은 아닐것이  없을 가능성이 더크다. 그러면 큰대와 클태는 어떻게 구분해야지 ..

태초, 태극은  기원 , 시초의 의미로  쓰인다. 즉 시작은 매우  크고 , 완전하였으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소모 되었다는 의미이다. 동양에서 시간관은 다소 과거 지향적인 이유가 여기에 있다.


각설하고 


8각형의 모습,  시작점은 작으나 점 점  더커지는 적을소 의 모습을 다  구상하였다.


적을소가  성장하는것이다.  8각형이니 , 8의 의미는 무엇일까 ?


성장하는 모습, 변화하는 과정을  잠시 멈추고 , 한지점과 성장을 이룬 다른지점을 보면   작을소 와 큰소가 대비를 이룬 대소차이가 보인다.


비교를 하지 않으면   대 ,소 를 구분하지 못한다.  자기 일만 열심히 하면 된다. 소소한 행복의 비밀이기도 하다.  그러나 어찌 인간의 욕심이 판도라 상자를 열게 만드니 이것이  인간에게는 비극이다.


판도라 상자의 상징은 인간이 시간의 개념을 알았다는것을 상징하는것일까 ?


시간의 실체는 희망이라는 단어만 남기고 인류에게 온갖 나쁜 것을 선사하지 아니 하였는가 ?



이 블로그의 인기글

판도라의 상자 와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