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tor2
mentor(mentor2)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2.05.2011

전체     343624
오늘방문     14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81 명
  달력
 
[1649] 사혁원장 진리의 인용/사설/김정민박사 국제정세 예언 미국은 북폭을 할 것인가?
03/25/2019 03:14
조회  468   |  추천   0   |  스크랩   0
IP 69.xx.xx.171

IJ는 통일의 상징

저희의 연재글들은 처음에는 사진들이 그 다음에는 음악/동영상이 그리고 수일후에야 본글이 발표되오니, 약간 수일 전의 것들을 열어서 본글도 보고 가십시오. 현재 본글이 발표된 최근의 법창야화는 1706입니다.

[1649] 사혁원장 진리의 인용/사설

 

美 외신 "미·북 회담 결렬은 예견됐다" [전효진 기자]


지난달 27~2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미·북 정상회담의 합의 결렬은 어느정도 예견된 일이라는 외신의 분석이 잇따르고 있다.

2(현지 시각)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핵 협상은 정상회담 이전에 물 건너갔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원래 미국과 북한의 눈높이가 너무 달랐다" "아무런 합의 없이 끝난 것은 사실상 '예고된 수순'이었다"고 보도했다.

WSJ은 이번 회담이 ‘톱다운(top-down)’방식으로 진행된 것과 관련해 ‘인습에 얽매이지 않는 회담’이라고 정의했다. WSJ "이번 회담은 두 정상의 의견 교환에 기반을 두고 있고 결정은 오직 최고위 수준에서 내려질 수 있었다"면서 "(양국 정상간) 개인적 우정을 기반으로 (회담을 진행)하기에는 너무나 의견차가 컸고, 적어도 회담 전에 부분적으로 해결했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전통적인 '보텀업(bottom-up)' 방식을 취했다면 양측 외교관들이 정상회담에 앞서 이견을 좁히는 작업을 했을 것이고, 합의 타결 직전에 도달했을 때 정상회담을 추진했을 것이라는 의미다.

WSJ "트럼프 대통령과 김 위원장 모두 상호 우호적인 관계를 내세우며 협상장에서 상대방의 과감한 결단과 양보가 있기를 기대했지만, 양측 모두 강경한 태도로 꿈쩍 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오히려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 측에 모든 핵 폐기를 독려했고, 북한은 영변 핵시설 폐쇄의 대가로 미국으로서는 수용하기 어려운 제재 해제 요구를 했다고 덧붙였다.

뉴욕타임스(NYT) 역시 정상회담 전부터 간극이 좁혀지지 않아 이번 협상이 결렬됐다고 진단했다. NYT는 이날 ‘어떻게 트럼프, 김정은의 회담이 실패했나’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큰 위협, 큰 자존심(ego), 나쁜 베팅이 문제였다"고 지적했다.

NYT "서로를 오판했지만 정상회담 전에 이를 조율하지 못해 결국 협상 결렬의 결과를 낳았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애초 북한이 수용하기 어려운 일괄 타결을 요구했고, 김 위원장 역시 '영변 핵시설 카드'로 핵심적인 대북제재 해제를 끌어낼 수있다고 서로가 잘못 계산했다는 것이다

NYT는 트럼프 대통령이 이번 회담을 자신의 관점에서 판단한 뒤 ‘큰 베팅’을 하듯 협상을 밀어붙여 실패했다고 설명했다. NYT "미 정보기관은 공개적으로 김정은이 핵무기를 완전히 포기할 의사가 없을 것이라고 트럼프 대통령에게 경고했고, 북한 스스로도 ‘점진적으로 움직일 것’이라고 말했다고 누차 강조했다"면서도 "자신을 능숙한 협상가로 자평하는 트럼프 대통령이 밀어붙여 실패했다"고 전했다

이 밖에 "실무협상부터 양국의 뚜렷한 시각차는 좁혀지지 않았다"면서 "합의 결렬은 어느정도 예견된 일"이라고 평가했다.


[댓글]

 

김정은 이 핵폐기 절대 안한다는 것을 국민 대부분이 알고 있고 지나가는 개()도 안다. 그러나 문재인 만 모른다. 고로 개 만도......

 

어떠한 당근유인책을 써도 김정은은 핵포기하지 않는다. 결국 미국의 대북공격밖에는 답이 없는데, 왜 협상으로 북핵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여기는지 정말 미스테리다. 그리고 미국이 북한을 궤멸상태에 이르도록 공격하면 우리나라도 엄청난 피해를 입을 게 뻔한데, 종북간첩 문재인은 아직도 씨알도 안먹히는 평화적 해결을 김정은에게 구걸하고 있는지 답답하기만 하다! 세계 대부분의 국가들은 이같은 사실을 인지하고 있는데 왜 종북간첩 문재인과 그 일당들만 모르는지 답답하기만 하다... 나라가 망해간다!

 

회담결렬은 습근평 김정은 문재인 쪽에서 보면 '실패'. 그러나 한국 미국 일본 편에서 보면 성공이다. 왜 그런 줄 아나? '성공'은 저들 속임수에 또 속았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수십년간을 그렇게 속아왔다. 그렇게 속았으면 이제는 정신을 차릴만도 한데 줄기차게 참 잘도 속는다. 트럼프가 모처럼 안 속아 준 것이 기특하고 고마울 따름이다. 이번에 또 속았으면 자유대한민국이 통째로 날아갈 뻔 했다. 종전과는 달리 한국정부가 완전하게 북한 편이 돼 있기 때문이다.

 

애당초 삼대세습왕국 뚱보를 정상적인 국가로 인정한것 부터가 실수다 외교는 현실이고 힘의논리다 문통같이 감성과 이상에 빠져 혼자만의 생각이 진실인양 호들갑떤것은 무능의 극치였다 뚱보를 지나치게 믿고 너무 감성적으로 일관해 일을 망치지 않을까 항상 불안했던것이 사실이다

 

앞으로도 북괴의 완전한 핵폐기(CVID)가 되지 않으면, 회담은 의미없다.

 

동서문화원/ 동서법률/ 사법혁신원// 공인통역사/공인법무사/변호사평가사//  이진 213-221-4062

 

[계속]

 

또다른 연재, “양대자격증 진리의 법창야화”는오늘은 쉽니다.

 

중앙일보블로그에도 있으며, 거기에서 동영상/ 음악도감상하세요.

http://blog.koreadaily.com/view/myhome.html?med_usrid=mentor2

http://blog.koreadaily.com/view/myhome.html?med_usrid=mentor2&fod_style=L&fod_no=1




정치, 안보, 통일, 이인제, 조전혁
이 블로그의 인기글

[1649] 사혁원장 진리의 인용/사설/김정민박사 국제정세 예언 미국은 북폭을 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