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tor2
mentor(mentor2)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2.05.2011

전체     228104
오늘방문     114
오늘댓글     2
오늘 스크랩     0
친구     259 명
  달력
 
[1368] 사혁원장 진리의 인용/사설/ JH는 애국의 상징
09/09/2017 04:54
조회  115   |  추천   0   |  스크랩   0
IP 69.xx.xx.131

JH는 애국의 상징

저희의 연재글들은 처음에는 사진들이 그 다음에는 음악/동영상이 그리고 수일후에야 본글이 발표되오니, 약간 수일 전의 것들을 열어서 본글도 보고 가십시오. 현재 본글이 발표된 최근의 법창야화는 1423회입니다.

[1368] 사혁원장 진리의 인용/사설

 

마녀사냥하듯… 국정교과서 참여했다고 교장 발령 철회 [곽수근 기자]


전북·광주 등 진보교육감들
"양심 교사는 주리 틀리는데…
정권 인사가 대접받아" 맹비난

"실무 공무원에 치졸한 보복" 비판

인천의 한 중학교 교장으로 발령이 난 교육부 과장급 인사가 국정 역사 교과서 추진 부서에서 근무했다는 이유로 비난을 받자 교육부가 14일 인사를 철회했다. 지난 4월엔 한국교원대 사무국장으로 발령났던 교육부 고위 공무원이 같은 이유로 사퇴 요구를 받고 임명이 철회되는 일이 있었다.

지난 11일 인천시교육청은 교육부와 인사 협의를 거쳐 교육부 김모 과장을 9 1일자 정기 인사로 인천 지역 모 중학교 교장으로 발령했다.

이튿날 김 과장이 역사 교과서 국정화 추진 부서에서 일했다는 사실을 한 인터넷 매체가 보도하자, 진보 교육감을 중심으로 김 과장 발령에 대한 비난이 이어졌다. 김승환 전북도교육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세월호 참사와 국정교과서에 대해 양심의 소리를 냈던 교사들은 검찰에 불려가 주리가 틀리고, 시도교육청 등 징계위에 소환을 당하고 있다' '이와 반대로 박근혜 정권의 악행을 도운 사람들은 마치 칙사처럼 자리 대접을 받고 있다'고 썼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도 14일 교육청 간부 회의에서 김 과장 예를 들며 "지난 9년 동안 이명박·박근혜 정부에서 추진한 엉터리 교육정책에 앞장섰던 교육부 관료들이 현재도 기득권을 유지하려는 것 아닌가 의구심이 든다" "과거 잘못된 정책에 앞장섰던 사람들은 자숙하고 근신하도록 해야 한다"고 했다.

이 같은 논란이 이어지자 교육부는 14 "인천시교육청에 전출입 동의 요청을 철회했고 교육청이 이를 받아들여 인사 발령을 취소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당사자인 김 과장은 "내 입장에서 지금 뭐라 할 수 있겠느냐"고 말을 아꼈다. 이에 앞서 지난달 충북의 한 고교 교장 공모에 지원한 현직 교원도 지난 정부의 국정 역사 교과서 편찬심의위원으로 활동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자 공모에서 자진 사퇴했다.

이 같은 일에 대해 수도권의 한 대학 교수는 "장차관이라면 정치적인 책임을 져야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지만, 발령을 받아 업무를 추진한 공무원까지 뒤쫓아가 마녀 사냥하듯 비난을 퍼붓는 것은 도가 지나치다" "이런 식이면 앞으로 어떤 공무원이 업무를 제대로 볼 수 있겠느냐"고 말했다.

서울의 한 대학 교수는 "김상곤 교육부 장관은 취임 직후 고교학점제 정책팀 등 태스크포스(TF)를 줄줄이 만들고 공영형 사립대를 추진하는데, 여기서 일한 공무원들이 다음 정부에선 비난을 받으며 인사 보복을 당하면 납득할 수 있겠느냐"고 했다. 한국교총 관계자는 "이전 정부의 역점 사업을 맡았다고 교육공무원의 학교 복귀까지 막는 것은 헌법에서 보장하는 교육의 정치적 중립성과 개인의 직업 선택의 자유를 침해하는 것"이라며 "치졸한 정치적 보복이라는 인상을 줄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

 

이렇게 내놓고 백주 대낮에 갑질, 편향인사, 블랙리스트 작성, 정치적 보복을 하고 그렇게 불법을 행하는 자들도 자기 편이라고 눈감고 귀닫는 것이 현 정권의 실체입니다.

 

국민은 "인사망사 인사참사 문 아무개, 탄핵만이 문제 해결의 지름길이라"네요.

찬성

어 이거 대놓고 블랙리스트네? 집권남용에 헌법수호의 의지가 보이지 않으니 이거 탄핵각이네요. 국개 헌재 언론 놈들아 빨리 문가 탄핵 안시키고 뭐하냐? 구속 시키고 조선일보가 좋아하는 항문검사도 시켜야지!!!

 

대놓고 블랙리스트보다 더 한짓하네...문재인도 탄핵되는거여?

 

별 달라보이지도 않는 사안인데 직권남용과 부당행위로 김기춘은 징역3. 그래도 43년전 오늘 희대의 암살범 문세광의 자백을 받아낸 입지적 인물인데 도대체 자칭 진보교육감들은 나라를 위해 한일이 머가 있니

어 이거 대놓고 블랙리스트네? 집권남용에 헌법수호의 의지가 보이지 않으니 이거 탄핵각이네요. 국개 헌재 언론 놈들아 빨리 문가 탄핵 안시키고 뭐하냐? 구속 시키고 조선일보가 좋아하는 항문검사도 시켜야지!!!

동서문화원/ 동서법률/ 사법혁신원// 공인통역사/공인법무사/변호사평가사// 이진 213-221-4062

 

[계속]

 

또다른 연재, “양대자격증 진리의 법창야화”는오늘은 쉽니다.

 

중앙일보블로그에도있으며, 거기에서동영상/ 음악도감상하세요.

http://blog.koreadaily.com/view/myhome.html?med_usrid=mentor2

http://blog.koreadaily.com/view/myhome.html?med_usrid=mentor2&fod_style=L&fod_no=1



정치, 교육, 안보, 통일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