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tor2
mentor(mentor2)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2.05.2011

전체     354663
오늘방문     122
오늘댓글     2
오늘 스크랩     0
친구     280 명
  달력
 
[1840] 양대자격증 진리의 법창야화 /뭐? 늙다리? ICBM 실험? 美, UN 안보리 소집
12/11/2019 00:40
조회  1592   |  추천   12   |  스크랩   0
IP 76.xx.xx.196

수신 제가 치국 평천하

저희의 연재글들은 처음에는 사진들이 그 다음에는 음악/동영상이 그리고 수일후에야 본글이 발표되오니, 약간 수일 전의 것들을 열어서 본글도 보고 가십시오. 현재 본글이 발표된 최근의 법창야화는 1836입니다.

 

[1840] 양대자격증 진리의 법창야화


수신 제가 치국 평천하 [42]

 

현재 본글 발표전 조회수는 854이다. 191211일에 사진 올린 후 오늘 191218, 7일만에 본글이 발표되고 있다.

 

1810회에서 이어진다.

 

[1810회 중에서]: 바람직한 갑을관계는정의로운 갑 및 자비로운 을이라는 한국어 표현을 추천한다.

 

처음에 이번 연재글의 아이디어가 떠 오를 때에는 제목을 이승과 저승으로 할까 했는데, 현재의 제목인 수신 제가 치국 평천하로 하고 있다. 구태어 따지자면, 이번 주제는 수신 제가 치국 평천하 중 제가 쪽일 것이다. 주로 인간관계를 논하기 때문이다.

 

이혼..... 이 이혼은 부부간 뿐만 아니라 광의로 보면 다양한 관계에서도 발생한다. 예컨대, 어떤 보험회사와 관계를 끊고 다른보험회사로 교체할 경우나 다니던 교회와 끊고 다른 교회로 다니게 될 경우나, 임대차 계약을 맺고 건물주와 세입자가 관계를 맺고 있다가 이사나가게 되는 경우나, 고용주와 직원이 해고나 사직으로 관계를 끊는 경우 등등도 일종의 광의의 이혼이 되는 것이다. 그 계기나 느낌도 유사한 점이 있다.

 

다만, 부부의 이혼이 더욱 어려운 것은 더욱 다양한 인간관계가 얽혀지게 되어 있기 때문일 것이다.  주로 자녀들 문제이다. 게다가 시부모, 장인장모, 처남-매부, 시누이-올케 등의 관계들이 겹치기에 부부 이혼이 더욱 어려워지게 된다.

 

그런데, 흥미로운 것은 이런 다양한 인간관계에서 평소에 협박을 일삼던 쪽이 아닌 다른 쪽에서 이별은 감행하는 경우들이 발생한다는 점이다. 걸핏하며 차라리 이혼해 라 하거나, 그만 두겠다는 말은 자주 하는 직원이나 걸핏하면 해고하겠다고 겁박하는 고용주 등등.... 그런데, 나중에 보면 의외의 결과가 될 수도 있다. 실제로 이혼을 감행하는 쪽이 오히려 이 겁박 당하는 쪽이 되는 경우들이 허다하다는 것이다.

 

사실 이 압박하는 갑이나 성가시게 하는 을들이 여차하면 광의의 이혼을 하자는 것이기는 한데, 나중에 보면 압박당하는 쪽이나 성가심 당하는 쪽이 광의의 이혼을 감행해버리는 경우들이 발생하기도 한다. 고약한 갑이나 버릇없는 을이 나중에 후회해도 이미 때는 늦으리가 되는 것이다.

 

이왕지사 인연을 맺었으면, 오래 오래 인간관계가 지속되는 것이 더욱 바람직할 것이다. 그래서도 pressing A, bothering B, nasty A, naughty B 등의 언행들은 삼가는 것이 좋다.

 

동서문화원/ 동서법률/ 사법혁신원// 공인통역사/공인법무사/변호사평가사/ 진위평가사 이진 213-221-4062

 

[계속]

 

또 다른 연재, “사혁원장진리의인용/사설”은 오늘은 쉽니다.  


 




뭐? 늙다리? ICBM 실험? 美, UN 안보리 소집 [RNB, 레지스탕스TV, 정광용TV]  
 손상대TV 주말방송 (2019. 12. 8) #46


미국 특수정찰기 긴급 출격!!! (전옥현 전 국정원 1차장) / 신의한수  
대화통한 북한 비핵화 기대 못해 미국, 군사적 해결방안 추진


법률, 심리, 경제, 교육, 학문
이 블로그의 인기글

[1840] 양대자격증 진리의 법창야화 /뭐? 늙다리? ICBM 실험? 美, UN 안보리 소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