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tor2
mentor(mentor2)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2.05.2011

전체     240012
오늘방문     29
오늘댓글     5
오늘 스크랩     0
친구     258 명
  달력
 
[1429] 양대자격증 진리의 법창야화 /[영 화] / 요한복음 (한국어 음성 처리)
09/10/2017 00:15
조회  1172   |  추천   6   |  스크랩   0
IP 69.xx.xx.131

판사들은 신들/여신들이 아니다 


[1429] 양대자격증 진리의 법창야화

 

판사들은 신들/여신들이 아니다 [32]

 

현재 본글 발표전 조회수는 848이다. 170910일에 사진 올린 후 오늘 170921, 11일만에 본글이 발표되고 있다.

 

1407회에서 이어진다.

 

[729회 중에서]:

5. 가설: 권위주의적인 판사들은 위신감, 무오류, 경직성 등의 감각에 빠질 가능성이 많고, 따라서 사실에 관한 결정들이 오류일 가능성이 높다.

 

8..가설판사들군인들정부공무원들민간회사임직원들 등동일한 직업군에서 보다  권위주의적인사람들이 뇌물공모  기타 비리에 연루될 가능성이 더욱 많다.  

 

9.    가설평가사의 성품  하나는 그들은 매우 겸손하고매우 순종적인 사람들이다그리고 매우 겸손하고 순종적인 사람은 겸허한 마음으로 객관적으로 볼수 있고 들을  있다 가설로부터의 7개가설 또는 주제는 소위 선계 가설 또는 선계 주제이다.

 

, 본론으로....

 

어쩌면, 내가 없어도, 언제인가는 평가사제가 사용되기 시작하고 또 언제인가는 평가사제가 정착될 것이다. 여기서 나 진리의 역할은 무엇일까? 첫째는 이 평가사제의 시작과 정착이 좀 더 이른 시기에 앞당겨질 것이고, 둘째는 평가사제의 과학적 기여일 것이다. 둘째 중에서도 위의 가설들이 학문적으로 많이 연구될 것이다.

 

위의 3개 가설들을 조합하여 논의해보자.

 

현재, 한국에서도 그러하지만, 특히 미국에서, 사실에 관한 평가에서 어느 직업군이 더 유능할까? 다시 말하면, 판사들군인들정부공무원들민간회사임직원들, 그리고 전업 하우스허스번드들 중에서 어떤 직업군이?

 

두 가지 측면이 있다. 첫째는 기본 성품이고 둘째는 경험이다. 여기서 판사들이 현재 상태에서 그래도 괜찮은 편에 속하는 바, 이는 첫째의 면에서는 불리한 영향이 있으나 둘째의 측면에서 유리한 영향이 있기 때문이다. 한국에서든 미국에서든 판사들은 가장 권위주의적인 성품을 지녔기에 가장 사실 평가를 맡겨서는 아니되는 자들이다. 그런데 바로 이런 평가사로서 가장 부적합한 사람들이 사실 평가를 자주 하다보니 그 경험들이 쌓여 그래도 사실평가에서 괜찮은 직업군의 사람들이 되고 말았다. 이는 국민들에게 매우 불행한 것이고 정의로운에도 어긋나고 비효율적이다.

 

이제는 기존 성품이 적합한 사람들에게 경험까지 하게 해야 할 시기가 되었다.

 

참고로 위의 가설들을 고려해보면, 평가사로서 가장 적합한 성품을 평가하자면, 상기한 직업군의 역순이 되겠다. 전업 하우스허스번드들이 가장 적합하고 판사들이 가장 부적합하다.

 

동서문화원/ 동서법률/ 사법혁신원// 공인통역사/공인법무사/변호사평가사 이진 213-221-4062

 

[계속]

 

또 다른 연재, “사혁원장진리의인용/사설”은 오늘은 쉽니다.   









법률, 심리, 경제, 교육, 학문
이 블로그의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