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tor2
mentor(mentor2)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2.05.2011

전체     340012
오늘방문     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81 명
  달력
 
[1864] 양대자격증 진리의 법창야화 /막다른 골목에 빠진 김정은
01/28/2020 00:19
조회  1052   |  추천   4   |  스크랩   0
IP 76.xx.xx.196

정의로운 그리고 자비로운 

저희의 연재글들은 처음에는 사진들이 그 다음에는 음악/동영상이 그리고 수일후에야 본글이 발표되오니, 약간 수일 전의 것들을 열어서 본글도 보고 가십시오. 현재 본글이 발표된 최근의 법창야화는 1860니다.

 

[1864] 양대자격증 진리의 법창야화

 

정의로운 그리고 자비로운 [55]

 

현재 본글 발표전 조회수는 790이다. 200128일에 사진 올린 후 오늘 200204, 7일만에 본글이 발표되고 있다.

 

1856회에서 이어진다.

 

[1856회 중에서]: 요즈음 진위평가사에 대해 많은 생각들을 하고 있다. 

 

저희가 평가사가 되는 것이 장차 평가사제를 정착시키는데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런데, 덕분에 난제가 무엇인지 파악이 되었다. 이것 또한 이미 큰 수확이다.

 

장차 평가사제가 정착하려면, 어떤 사람들이 평가사가 되는지를 제도화해야 한다. 그런데, 이것이 단순하지가 않다는 것이 난제이다. 변호사 선발하듯이 교육 및 시험으로만? 아니면 선거로? 아니면 점쟁이처럼 자유영업을 하게 하고 그 중에 실적이 좋은 진위평가사들 중에 선발? 아니면, 정직성 지수 활용? 또는 권위주의적 성향지수 활용? 또는 이타성 지수? 그도 아니면 종합적인 선발?

 

이런 여러가지 고려사항들이 저희가 진위평가사가 되겠다고 한 연후에 고민하게 되는 것도 미국 국민들 및 한국 국민들 및 세계인민들에게 홍복의 하나가 되지 않겠나?

 

현재 저희의 생각은 종합적인 판단을 한다는 것이다. 그 중에 학식을 시험하여 뽑는 것은 최소화해야 한다는 것이다.

 

후각이 발달된 무엇인가를 뽑을 때 시험만 보아서 뿝을 수는 없다. 인간이 아무리 후각이 우수하다 해도 개보다 더 나을 수는 없다. 물론 기본적인 지식 특히 심리학의 기본적인 지식은 고려해야 하지만, 변호사나 통역사를 선발하듯이 지식을 시험보는 것으로만 선발할 수는 없다. 그리고 입법부 의원이나 고위공직자 뽑듯이 선거로만 선발할 수는 없다.

 

그래도 강조하고픈 부분은 있다. 바로 권위주의 지수 및 정직성 지수이다. 무엇보다도 권위주의 지수가 높은 자는 평가사가 되어서는 안된다. 권위주의 지수가 낮을 수록 더욱 평가사에 적합하다는 것이 저희의 가설 중 하나이다. 예컨대 고위직을 경험한 자, 가부장적인 자는 자격미달이다. 원래는 권위주의적이지 않는 자도 판사 직이나 장교 직 등을 경험을 하게 되면 권위주의가 몸에 베어 평가사로서는 자격미달이 되는 이다.

 

동서문화원/ 동서법률/ 사법혁신원// 공인통역사/공인법무사/변호사평가사/ 진위평가사 이진 213-221-4062

 

[계속]

 

또 다른 연재, “사혁원장진리의인용/사설”은 오늘은 쉽니다.

 


    

미국 국가정보위원회(NIC) '2020 세계' 예측 보고서, 어떻게 소름돋을 만큼 정확할까?  
남조선이 잘 산다. 다시 돌아가고 싶다. 비전향 장기수들의 뒷이야기.  
 [태영호TV]막다른 골목에 빠진 김정은, 30년전 김정일의 '핵미사일카드' 만지작 ...태영호의 북핵외교 심층분석-[Nuclear Diplomacy Analysis] Ep -1  
 절대로 오지 말라, 남측 관광객 귀찮다.(NKTV 1 월 21일 방송)  
 강명도TV] 대한민국이 사는 길  
 北, 초강경노선 선언! 목구녕 리선권 외교간판으로!


법률, 심리, 경제, 교육, 학문
이 블로그의 인기글

[1864] 양대자격증 진리의 법창야화 /막다른 골목에 빠진 김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