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tor2
mentor(mentor2)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2.05.2011

전체     339918
오늘방문     5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81 명
  달력
 
[1853] 양대자격증 진리의 법창야화 /트럼프의 큰 그림! 北·中 이제 큰일 났다!
01/06/2020 08:12
조회  1155   |  추천   6   |  스크랩   0
IP 216.xx.xx.122

대폭 강화된 수금업무

저희의 연재글들은 처음에는 사진들이 그 다음에는 음악/동영상이 그리고 수일후에야 본글이 발표되오니, 약간 수일 전의 것들을 열어서 본글도 보고 가십시오. 현재 본글이 발표된 최근의 법창야화는 1849니다.


[1853] 양대자격증 진리의 법창야화

 

대폭 강화된 수금업무 [40]

 

현재 본글 발표전 조회수는 725이다. 200106일에 사진 올린 후 오늘 200113, 7일만에 본글이 발표되고 있다.

 

1828회에서 이어진다.

 

[1828회 중에서]: 이래저래 미국은 현재 채권자들에게 매우 불리한 상황이다.

 

[1624회 퀴즈 정답]: 한국어 문제이다아가씨라 불리우는 여자가 있다그런데 그 여자에게 어떤사람이 그 여자가 미혼 여학생었을 때에 아가씨라 부르기 시작하더니 결혼해 아직젊은 여자일 때에도 그리고 중년 여인이 되어 있을 때에도 늙은 노파가 되어 있을때에도 아직도 아가씨라 부르고 있는 바어찌된 일인가? e 오빠의 아내 [손위 올케]가 남편의 여동생 [손아래 시누이]을 부르는 경우이다.

 

한국에서도 그러하겠지만, 특히 미국에서는 수금업무가 대단히 어렵고 번거롭다. 특히 미국은 채권자에게 불리하게 되어 잇어서 더욱 그러하다.

 

돈 떼어먹고 도피하는 채무자에게 수금하는 것이 미국에서 얼마나 힘드는 업무인지 보통사람들은 상상이 잘 안갈 것이다. 그래도 이 수금업무에는 요령이라는 것이 있고 효율성이라는 쟁점도 있다.

 

추적업무도 수금업무의 일부이다. 연락처가 두절되어 있으면, 돈 갚아달라고 요구할 수도 없게 된다. 그런데 이 추적업무를 개시하기 전에 먼저 알아봐야 할 것이 있다. 그 사건이 법률적으로 가능한지의 여부를 먼저 알아봐야 한다. 예컨대, 부도수표 등 어떤 서면상의 물증이 있는지의 여부, 시효, 판결 이후인지 아직 소송하지도 않았는지의 여부 등도 따져봐야 한다. 예컨대 10년 전에 돈 빌려주었는데, 더욱이나 소송을 시작한 적도 없는데, 채무자가 어디 사는 지도 모를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 추적업무를 먼저 개시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다. 시효가 지나버렸으면 포기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아니면, 시효를 어떤 방법으로 만들어 낸 연후에 소송을 시작하는 것이다.

 

추적업무 자체도 효율적으로 수행해야 한다. 예컨대, 추적업무 결과 정보가 정확한지의 여부를 확인하는 절차도 인내심과 지혜를 가져야 한다. 예컨대, 정확성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그 주소로 등기편지를 우송하는 것은 매우 어리석은 짓이다. 인품아나 사정이 오죽하면 도망다니겠나? 괜히 집적거리면 예방주사 놓아주는 꼴이 난다. 만일 그런 등기우편을 우송하면, 채무자에게 요령이 생겨서 정작 중요한 법률서류는 일부러 회피해버린다. 가장 효율적인 확인 방법은 소송장을 작성/접수 후에 소송장을 직접전달하는 것이다. 만일 더욱 지독히 인품이 부정직한 채무자의 경우에는 제3자에게 직접송달을 맡기기만 할 것이 아니라 채권자 본인이 송달자와 함게 가서 송달하는 것이다. 채권자는 채무자의 욤모를 알기에 부정직한 채무자자 거짓말을 하기가 어렵게 된다. 거짓말의 한 예는 나는Gil;bert Hong이 아니고 홍길동이니 이 법률서류를 받을 수 없습니다등이다.

 

채무자의 사기 등의 수법은 상상을 초월하기도 한다. 결코 가벼이 다룰 사안이 아니다.

 

동서문화원/ 동서법률/ 사법혁신원// 공인통역사/공인법무사/변호사평가사/ 진위평가사 이진 213-221-4062

 

[계속]

 

또 다른 연재, “사혁원장진리의인용/사설”은 오늘은 쉽니다

 

 



미국, 최첨단 드론 '그레이 이글' 군산에 배치 완료, 공포에 떠는 김정은(5분세상읽기_제89회)  
북한, 평양 '주민 총 소집령'은 '준 전시상태' 선포 전조다!  
김광일의 입] 주한 미군기지에 대북 ‘저승사자’  
 트럼프의 큰 그림! 北·中 이제 큰일 났다!


법률, 심리, 경제, 교육, 학문
이 블로그의 인기글

[1853] 양대자격증 진리의 법창야화 /트럼프의 큰 그림! 北·中 이제 큰일 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