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tor2
mentor(mentor2)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2.05.2011

전체     283241
오늘방문     33
오늘댓글     5
오늘 스크랩     0
친구     283 명
  달력
 
[1581] 사혁원장 진리의 인용/사설/오늘 조선일보 광고에 등장한 끔찍한 단어 '여적죄(與敵罪)'
11/09/2018 03:29
조회  112   |  추천   1   |  스크랩   1
IP 69.xx.xx.73

GH는 정상화의 상징

저희의 연재글들은 처음에는 사진들이 그 다음에는 음악/동영상이 그리고 수일후에야 본글이 발표되오니, 약간 수일 전의 것들을 열어서 본글도 보고 가십시오. 현재 본글이 발표된 최근의 법창야화는 1638입니다.


[1581] 사혁원장 진리의 인용/사설

 

"우리는 다 보고 있다" ..., 제재완화 말하는 北에 경고 메시지 [양승식 기자]


미국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와 뉴욕타임스(NYT)가 북한의 비밀 탄도미사일 기지 16곳의 실체를 폭로한 것은 최근 ‘비핵화에 앞선 제재 완화’를 주장하는 북한에 대한 미국의 강력한 경고 메시지라는게 외교가의 중론이다. 북한은 최근 자신들의 비핵화에 대한 반대급부로 선() 제재 완화를 주장해왔지만, 미국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고 있다

하지만 청와대는 13일 이 같은 미국의 ‘미사일 압박’을 평가절하했다. 김의겸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이번 발표 내용에) 새로운 건 하나도 없다" "북한이 이 미사일 기지를 폐기하겠다고 약속한 적이 없다. 북한이 기만한 적이 없다"고 했다. 북한의 비핵화 의지에 의구심을 가진 미국 조야(朝野)의 움직임에 맞서 사실상 ‘북한편’을 든 것이다.

김 대변인은 "CSIS에서 낸 보고서의 출처는 상업용 위성에서 나왔는데 한미 정보 당국은 군사용 위성을 이용해 훨씬 더 상세하게 파악하고 있으며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라며 "(특히 대표적 사례로 나온) 삭간몰에 있는 미사일 기지라고 하는 것은 단거리용으로 스커드와 노동, ICBM(대륙간탄도미사일)이나 IRBM(중거리탄도미사일)과는 무관한 기지"이라고 했다. CSIS NYT가 지적한 북한의 비밀 미사일 기지 활동이 새로운 것도 아니고, 또 비핵화와는 무관하다는 취지다.

하지만 이와 같은 청와대의 설명은 핵심을 벗어났다는 지적이 많다. 신종우 국방안보포럼 사무국장은 "이번에 대표 사례로 공개된 삭간몰의 경우 스커드·노동 등의 단거리 미사일 기지로 알려져 있지만 이동식 미사일 발사대를 보관하는 갱도들이 상당히 많다" "북한은 ICBM을 이동식 발사대에서 발사하는데, 이런 이동식 발사대를 놓아둘 수 있는 시설이 있는 것이 문제"라고 했다.

현 정부는 단거리 미사일 시설의 움직임을 평가절하하지만, 이 또한 무시하면 안 된다는 얘기도 있었다. 한 국책연구소 관계자는 "청와대는 북한의 단거리 미사일 기지 프로그램 진행이 비핵화와 무관하다는 식의 인식을 갖고 있는데, 스커드 개량형 미사일 등에 얼마든지 핵탄두를 장착할 수 있다" "이 미사일이 우리나라를 겨냥할 수 있는데 왜 이게 북한 비핵화와 무관하다는 것인지 의문"이라고 했다.

청와대가 북한을 옹호하는 것과 별개로 미국의 대북 압박은 더욱 거세질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다. 신범철 아산정책연구원 안보통일센터장은 "북한이 비핵화가 진전되지 않은 상태에서 제재 해제를 주장하자 미국에서 공개적으로 북한의 핵개발 증거를 제시했다" "국제 사회의 대북 제재를 유지하고, 동시에 북한에 ‘지켜보고 있다’는 경고의 의미가 담긴 것"이라고 했다. 남성욱 고려대 교수는 "북한이 자꾸 ‘미국탓’을 하니 미국이 ‘물증’을 들고 나왔다"라며 "앞으로 북한의 이런 허위를 뒤집는 물증을 계속 공개할 것"이라고 했다.

신종우 사무국장은 "청와대는 이번에 공개된 미사일 기지가 비핵화 추진 과정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했지만, 미국은 이번 공개를 통해 삭간몰과 같은 미사일 기지 폐쇄도 염두에 둔다는 입장을 밝힌 셈"이라고 했다.

중간선거로 하원 다수당 지위를 얻은 민주당의 공세도 거세졌다. 미 상원 외교위 동아태소위 민주당 간사인 에드워드 마키 상원의원은 성명을 통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에 의해 놀아나고 있다" "김정은 정권이 핵 무기와 탄도미사일 프로그램을 중단하는 분명한 행동을 취하기 전까지 (북한과의 회담은) 안 된다"고 했다. 하원 외교위 소속 호아킨 카스트로 민주당 의원도 "트럼프 대통령은 북핵 위협을 없애고 있다는 확언을 이쯤에서 끝내야 한다""북핵 위협은 더 악화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고 했다.


[댓글]

청와대에 두가지를 묻는다. 첫째, 북한이 지금 계속 개발하는 저 미사일은 우리에게 위협이 되는가 되지 않는가? 둘째, 위협이 된다면, 그리고 계속 개발하는 사실을 알았다면 왜 평화가 왔다고 국민을 속였는가? 답하라!!!

 

김정은에 대한 경고가 아니라 ,문재인에 대한 경고다 .너무 앞서가지 말라고 !!!!!!!

 

그럼 다 알고 있었다면서도 재제 완화를 이야기하는 문재인이는 뭐지? 진정한 (본인이 수석은 싫다니까) 그냥 대변인?

 

뭉죄인하는일이라고는 대국민 사기 ,국제 개망신

 

미국은 북한 미사일보다 청와대 좀 조사해라. 도대체 저 넘들이 무슨짓을 하는지 깜깜이다.

김의겸 대변인은 북한에서 파견된 노동당 대변인으로 행동하고 있음이다. 대한민국 청와대의 대변이라면 도저히 할수없는 발언한 것이고. 이것이 문재인 대통령의 대변인으로 대통령의 뜻에따라 한 발언이라면 더욱더 큰 문제라는 것이다.

 

미국은 문재인과 김정은의 악행에 크게 분노한 것입니다

 

" 미국 *종전선언* 절대불가 이유! ㅡ유사시 주일미군 5개 육해공 기지 한국지원 불가! 애국 진실 방송<황장수의 뉴스브리핑>(유튜브)를 보시고 구독을 누르시면 황장수의 힘!! ^^

 

동서문화원/ 동서법률/ 사법혁신원// 공인통역사/공인법무사/변호사평가사//  이진 213-221-4062

 

[계속]

 

또다른 연재, “양대자격증 진리의 법창야화”는오늘은 쉽니다.

 

중앙일보블로그에도 있으며, 거기에서 동영상/ 음악도감상하세요.

http://blog.koreadaily.com/view/myhome.html?med_usrid=mentor2

http://blog.koreadaily.com/view/myhome.html?med_usrid=mentor2&fod_style=L&fod_no=1



정치, 안보, 통일, 박근혜, 이인제
이 블로그의 인기글

[1581] 사혁원장 진리의 인용/사설/오늘 조선일보 광고에 등장한 끔찍한 단어 '여적죄(與敵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