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ari
평원(meari)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2.26.2015

전체     51011
오늘방문     2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NFL 2019 시즌
01/08/2020 11:43
조회  289   |  추천   1   |  스크랩   0
IP 45.xx.xx.153




이제 내가 TV와 작별 할 날도 머지않았다. NFL정규시즌이 이미 끝났고 지난주부터 플레이오프가 시작 되었다.

 

NE Patriots는 시즌 마지막 시합을 약팀인 Miami Dolphins에 져 이상신호를 보였는데 플레이오프 1차전마저 

테네시 Titans에 패해 일찌감치 탈락하는 이변을 속출했다. 

또한 승리가 점쳐졌던 NO Saints도 미네소타 Vikings에 패했다. Vikings는 유독 Saints에 강한 면이 있다.

 

AFC는 Baltimore Ravens가  NFC는 SF 49ers가 왕좌를 차지해 수퍼보울에서 격돌할 것으로 예상한다.

 

 

2019시즌을 정리하며

 

Heisman 트로피 수상자답게 Kyler Murray는 NFL 루키로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올렸다. 허약한 공격라인으로 인해 48회나 sack을 당했으나 3,722야드 패스로 QB패스부문 15위로 또한 64.4%의 성공률로 중간정도의 성적을 기록했다. 외할머니가 한인이라서 머리에게 더 관심이 있어서 그런지 머리의 플레이를 보면 무척이나 exciting하다.



한편 쿼터백 패싱야드 순위를 보면 Top 5 QB치고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선수는 단 하나도 없다. 

그래서 패스만 잘하는 QB은 많다고 말한 것이다. 특히 1위인 Jameis Winston은 30/30(30 TD와 30 INT) 라는 불명예를 기록했다.

 

올 시즌 날고기며 NFL을 쥐고 흔든 볼티모어 Ravens의 Lamar Jackson은 3,127야드 패스로 22위에 기록됐으나 66.1%의 성공률과 36TD가 말해주듯이 효율성이 답인 것이다.

 

한편 Atlanta Falcons의 한인 키커 구영회는 필드골부문 26번 시도중 23번 성공해 88.5%의 성공률로 12위로 중간정도의 성적을 기록했다. 다음 시즌은 전 게임을 다 소화하며 좋은 활약을 하기 바란다.

 

SF의 고질적 문제는 WR였으나 Sanders의 영입과 시즌 중반 리시버 조절후 루키 Deebo Samuel에게 기회가 주어졌다. George Kittle 과 Sanders에게 수비가 집중되는 틈을 타 많은 활약을 했다. 그러나 같은 루키인 Seattle 의 DK Metcalf(#14)가 더 탐나는 선수다. 둘 다 NFL Draft 2회전에서 SF는 먼저 Samuel을 선택했고 Seattle은 Metcalf를 선택했다. 왜 SF는 Metcalf를 선택하지 않았는지 모르지만 아깝다.

 

Lamar Jackson

올 시즌 최고의 QB라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 시즌 후반부터 수퍼보울 챔프 QB인 Joe Flacco의 부진으로 주전이 되었고 올 시즌엔 일약 franchise QB가 되었다. 놀라운 점은 QB로서 1,206의 러싱야드라는 점인데 이는 

특A급 러닝백 수준이다. 올 시즌 Lamar Jackson의 경기를 볼 기회는 없었고 다만 Highlights로만 보았다. 

상대 수비를 무너뜨리는 교묘한 볼 배급과 엄청난 러닝스킬에 정교한 패스로 무장한 라마 잭슨을 막은 팀은 아직 없었다. 이것이 Ravens가 14승2패를 기록한 이유이기도 하다. 수퍼보울에 나갈 팀은 먼저 Lamar Jackson을 막을 비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나는 두 번 정도 highlights로 잭슨의 플레이를 보았다. 

그리고 잭슨을 봉쇄할 비법을 생각해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다음번에 쓸 것이다. 

라마 잭슨을 봉쇄한다면 수퍼보울 우승은 장담할 수 있다.



수퍼보울에 NE Patriots가 올라오면 마구 패주길 바랐건만 초반 탈락이라 아쉽다. 


                             RIP!


Patriots는 올 시즌도 도둑촬영 스캔들로 시끄러웠다. 허긴 스캔들 없이 조용한 팀은 없을 것이다.

 



 

이제 6개월간 수고한 내 TV도 2월초 수퍼보울을 끝으로 또 다시 작별할 시간이 가까워 오고 있다.







사진/펌

 

이 블로그의 인기글

NFL 2019 시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