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ari
평원(meari)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2.26.2015

전체     57262
오늘방문     4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It's the Most Wonderful Time of the Cardinals
12/24/2019 08:30
조회  483   |  추천   2   |  스크랩   0
IP 45.xx.xx.153






카일러 머리의 Arizona Cardinals는 올 시즌 최고의 승리를 맛보았다. 

그것도 Seattle 원정경기에서 MVP 후보로 거론되는 Russell Wilson을 상대로 27:13로 이겼으니 말이다.

It's the Most Wonderful Time of the Cardinals. 

 

Cardinals는 쿼터백 Kyler Murray와 RB Drake의 눈부신 활약과 공수의 고른 수훈으로 값진 승리를 얻어내 5승9패1무를 기록했다. 올 시즌 Cardinals가 승리를 많이 못한 이유는 수비가 받쳐 주지를 못해서다.

 

그러나 이날은 달랐다. 

Seattle QB Wilson의 주 공격루트인 Lockett(WR #16)을 꽁꽁 묶은 수비가 칭찬 받을만하다. 

더구나 sack을 5개나 뽑아낸 수비라인은 능력 이상이었다. 지난 시즌 최하위이었음을 감안하면 엄청난 결과다. 

앞으로 수비를 강화하면 웬만한 팀은 함부로 넘볼 수 없게 될 것이다.

 

졸지에 덜미를 잡힌 Seattle은 NFC 1위를 다시금 SF에 내 주었다.

29일 치를 SF와 Seattle의 시즌 마지막 시합은 누가 이기느냐에 따라 플레이오프 판도가 바뀌는 중요한 시합이다. 49ers가 이기면 NFC 1위로서 플레이오프 내내 안방에서 시합을 치루는 이점을 얻게된다. 그래서 반듯이 이겨야 되는 시합이다. SF도 Lockett을 묶을 방도를 찾아내야 쉽게 게임을 풀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LA Rams 31: 34 SF 49ers

 

21일 시합에 앞서 Rams의 플레이오프 진출 가망성은 1.7%에 지나지 않았다. SF를 이기고 남은 한 시합마저 이기고 거기에 더해 Minnesota Vikings가 두 번 모두 지면 진출하게 되는 불가능한 시나리오였다.

 

그러나 플레이오프를 염두에둔 양떼는 늑대로 변했다. 

초반부터 Rams 답지 않게 올 시즌 처음으로 1쿼터에서 터치다운을 성공 시켰다. 또한 경기 내내 Sack을 6개나 뽑아냈다. 지난 시즌이후로 평범한 RB이 되버린 Todd Gurley도 TD를 2개나 기록했다.

 

누가 SF이고 누가 LA인지 뒤바뀐 것 같은 시합은 31:31로 동점, 4쿼터 시합종료 1분57초를 남겨놓고 갈렸다. 

Jimmy G는 3rd &16 이라는 긴박한 상황에서 1st 다운을 성공 시키며 승리의 불씨를 지폈다. 그러나 57초를 남겨 놓고 다시금 3rd & 16을 맞이했으나 이번엔 E. Sanders(WR #17)에게 46야드 패스를 연결해 필드골로 승리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LA Rams는 올 시즌 최고의 경기를 했다. 오랜만에 멋진 경기였다. 무었보다 플레이오프를 향한 의지가 좋은 경기를 펼친 요인이었다. 막강 SF 오펜스 라인을 뚫고 6개의 sack을 기록한 수비가 경이롭다. 리시버들도 잘했다. 허나 QB Jared Goff의 패스를 SF 수비수가 가로채 TD를 허용한 것이 패배의 한 요인으로 작용했다. 킥커 Zuerlein의 52야드 필드골이 들어갔다면 또 다른 결과가 나왔을 것이다. 아무리 유능한 킥커라도 거리는 장담할 수 없다.

 

SF 49ers는 지난번 LA 원정경기에서 Rams를 20:7로 무자비하게 밟은 기억만을 가지고 시합에 임했던 것 같다. 일단 정신력에서 밀린 공격라인은 자주 뚫리는 허점을 보였다. 수비는 단 한 개의 sack도 기록 하지 못하는 수치를 보였으나 수비 2진의 귀중한 intercept가 터치다운으로 이어져 승리에 기여했다.


Jimmy G는 Jimmy G다. 위기에서 빛나는 쿼터백만이 팀을 끌고 가는 리더가 될 수 있다. 

또한 절대의 순간마다 제 값을 다하는 WR Sander의 존재감이 다시금 확인된 경기였다.


SF 49ers는 수비를 재정비하고 Seattle전에 임하기 바란다. 

쉽지 않은 원정경기지만 Cardinals가 보여준 해법을 활용하면 쉽게 풀릴 경기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Watch on YouTube

 




 

 

 

Watch on YouTube

 





사진/펌

 

"NFL 2019"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It's the Most Wonderful Time of the Cardina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