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ari
평원(meari)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2.26.2015

전체     57262
오늘방문     4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시즌 두게임을 남겨놓고
12/19/2019 09:30
조회  527   |  추천   4   |  스크랩   0
IP 45.xx.xx.153


한인 킥커 구영회




4승9패의 Atlanta Falcons에 시즌 3번째 패배를 당한 SF 49ers는 11승3패로 다시금 디비전 1위를 Seattle에게 잠시 양보했다.

 

SF는 강팀에 두 번(Baltimore, Seattle) 약팀에 한번 패했다. 

시즌 첫 패배를 당한 Seattle전은 이길 수도 있었다. 연장종료 3분 여초를 남기고 필드골로 쉽게 이길 수 있는 경기를  루키 킥커의 어이없는 실축으로 끝내 지고 말았다. Baltimore전 또한 3점차의 필드골로 졌다.

 

이로써 강팀간의 시합은 사소한 실수로 승패를 결정짓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 작은 실수는 주로 필드골에서 나타나는데 킥커가 받는 정신적 압박은 엄청나기 때문이다.


 

한인 킥커들도 간혹 보였다간 사라지곤 했는데 현재는 Atlanta Falcons로 NFL에 재 입성한 구영회가 유일하다. 올 시즌 필드골 19번을 시도해 17개를 성공시켰고 extra point 킥은 한번 실축해 89.5%의 성공률을 보이며 좋은 활약을 하고 있다. 구영회는 2017년 LA Chargers의 루키였을 당시 6번 시도에 3번만 성공시켜 방출된 적이 있다. 이미 바닥을 경험한 만큼 앞으로는 부담감을 버리고 자신 있게 좋은 경기를 펼치기 바란다.

 

Atlanta Falcons는 올해 최악의 시즌을 기록하며 감독이 경질될 위기 상황에서 몇 주 전부터 승전고를 울리기 시작했다. QB Matt Ryan은 그저 패스만 잘하는 선수다. NFL에 패스를 잘하는 QB은 많다. 그러나 문제는 패스가 아니라 경기력이다. 이 부분이 Matt Ryan에게 부족한 부분이다. 반면 실력은 B급이지만 경기력은 뛰어난 선수도 있다. NY Giants의 QB Eli Manning이 그 예다. 어쨌든 수퍼보울을 두 번씩이나 우승했으니 말이다.


 

Atlanta Falcons에서 최고의 선수를 뽑으라면 아마도 Julio Jones(WR #11) 일 것이다. 

이 선수를 보면 왜 Alabama가 당대 최고의 대학 풋볼팀인 것을 알 수 있다. (Julio Jones는 Alabama 대학출신) Julio Jones는 어느 팀에게나 항상 위협이 되는 선수다. 

하필이면 그를 방어할 SF 최고의 수비수 CB인 Richard Sherman(#25)이 부상으로 결장해 Juilio Jones를 막는데 차질이 생겼고 시합종료 5초를 남기고 Julio Jones에게 터치다운을 허용해 지게 된 것이다. 

SF 49ers에 훌리오 존스 같은 선수가 있었으면 리시버 문제가 해결되었을텐데...

 


올 시즌 49ers는 강팀과의 대결에서 2승2패를 기록했다. 

Green Bay와 New Orleans에 이겼고 Baltimore와 Seattle에 졌다.

무척이나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어쩌면 수퍼보울에서 맞붙게 될 Baltimore나 그 전초전격인 Seattle을 상대로 경험해 패해 봤기에 대책을 미리 준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Seattle전 이후로 SF 49ers는 달라졌다. 

패스를 자주 떨어뜨리던 주전 WR Pettis를 주전에서 빼버리고 루키 Deebo Samuel(#19)로 대체해 기용했다. 

그리고 리시버들에게 강력한 정신 무장을 시킨 것 같다. 전반적으로 리시버들의 실수가 줄어든 것을 알 수 있다.

 

2019시즌도 앞으로 두 경기만 남겨놓고 있다. 

SF 49ers는 21일 LA Rams와 홈경기가 있고 29일에는 시즌 마지막 시합으로 Seattle 원정 경기가 있다. 

29일 치러질 두 팀 간의 시합은 NFC 1등자리를 놓고 다투는 자리가 될 것이다. 

SF는 평소 전력을 회복하면 이길것으로 전망한다. 



수퍼보울보다 더 치열한 Can't miss 게임이 될 것이다.






사진/펌

"NFL 2019"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시즌 두게임을 남겨놓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