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ari
평원(meari)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2.26.2015

전체     54088
오늘방문     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The Mafia League
10/16/2019 09:30
조회  711   |  추천   1   |  스크랩   0
IP 45.xx.xx.119




NFL은 가장 부패한 리그인가?

 

 

지난 MNF(Monday Night Football)은 NFL이 얼마나 부패한 곳인가를 드러냈다. 

문제는 로컬 게임이 아닌 national TV 앞에서 증명해 보였다는 것이다.

 

시합의 묘미는 Detroit Lions의 쿼터백 Matthew Stafford와 Green Bay의 Aaron Rodgers 두 패스의 달인의 대결을 보는데 있었다. Stafford는 Green Bay 킬러로 Rodgers는 Dallas 킬러로 알려져 있다.

 

시합개시와 함께 Stafford는 65야드 패스를 성공시키며 전반을 13:10으로 앞서 나갔다. 그러나 시합은 23:22로 Packers가 이겼다. Lions의 패배 원인은 5개의 필드골이 말해주듯이 TD를 제때 성공 시키지 못한데 있다. 둘째는 심판의 오심에 있다.

 

진짜 NFL의 문제는 오심을 가장한 심판들의 또다른 의도에 있는 것은 아닌가?

 

Lions의 수비수 Trey Flowers(#90)는 두 번 모두 face mask라는 중벌을 받았는데 한번은 상대의 왼쪽 어깨를 한번은 멱살을 잡았는데 정당한 수비였으며 파울이 아니었다. 또한 4년차인 그는 이제껏 단 한번도 face mask 파울을 범한 적이 없는 선수다.




오심은 반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로 보건데 Flowers는 상대의 앞 어깨와 멱살을 붙잡는 것이 그의 습관이 아닌가 생각해본다. 

만일 그렇다면 Flowers는 게임시작부터 두 번째 파울을 받기까지(4th 쿼터까지) 반복적으로 그리해왔을 것이다. 

어쩌면 심판들은 경기 내내 Flowers가 어깨와 멱살을 붙잡는 것을 충분히 보아왔을 것이다. 그런데 중요한 시점에 파울을 선언해 4th 다운을 1st 다운으로 만들어 Packers가 시합을 이기는데 결정적 역할을 해냈다.


 

한편 지난 2018시즌 NFC 챔피온 결정전인 LA Rams와 NO Saints 시합에서도 LA Rams의 수비 파울을 의도적으로 선포하지 않았다. TV에서는 보여주지 않았지만 경기장에서 어느 팬이 기록한 동영상을 보면 바로 자신의 코앞에서 일어난 파울을 심판이 부정하는 장면이 나온다. 그것도 두 명의 심판들이 서로 동의하에.




Rams의 파울 장면을 코앞에서 지켜 본 심판들




 

하루 전 일요일에 SF49ers는 LA Rams를 20:7로 대파하고 NFC에서 유일하게 5연승 무패를 기록했다. 

그나마 Rams의 수비가 버텨줘서 점수 차는 더 이상 나지 않았다. 49ers는 그라운드와 제공권을 장악했지만 

여전히 리시버(WR) 부재로 인한 불안감을 드러냈다.


 

NFL은 메가머니와 인기와 흥행이 목표라면 SF 49ers에 대항할 또다른 팀을 키워야했다.


 

Green Bay와 같은 NFC North에 속한 Lions는 이기면 단독 선두, 지면 꼴찌로 떨어지는 구조(승률)였다. 


NFL 입맛엔 만년 중간 성적대인 Lions보다는 Packers를 키우는 것이 더 구미에 맞았을 것이다. 

이로서 Packers는 5승1패로 Lions를 대신해 1위 자리를 지켰다.

 

여기까지는 내 추리지만 심판의 오판을 바로 잡을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지 않는 NFL이 내게는 마피아, 그들끼리의 리그로 보일 뿐이다.

 

NFL 시합은 선수들이 하지만 승패는 심판이 결정하는 법이 존재한다.

심판의 오심을 뛰어넘을 실력을 갖추지 않는 한.

 

 

 

Week 6 NFC West Division

 

SF 49ers 5승 무패로 최강의 수비력이 돋보였다.

Rams는 실종. 런게임이 없는 램즈의 민낯을 드러내 보였다.

Arizona Cardinals는 Atlanta Falcons를 상대로 2승을 챙겼다. 

Cardinals 또한 심판의 많은 favoritism이 작동하고 있는 것을 동영상을 통해 볼 수 있었다. 

Kyler Murray는 확실히 그가 던지는 공의 질이 좋은 것 같다. 어떤 이는 레이저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Seattle의 건재.

 

NFC West는 플레이오프에 3팀을 내 보낼 수 있을 것인가?

아마 2팀이 될 것 같다.

 

이로써 NFC는 SF를 선두로 5승1패를 기록한 3팀, Green Bay, New Orleans, Seattle의 흥미진진한 각축전을 기대한다.



 




사진/펌

 

 


이 블로그의 인기글

The Mafia Leag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