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an3154
maisan(maisan3154)
기타 블로거

Blog Open 05.02.2019

전체     35357
오늘방문     2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무궁화 꽃의 대한 민국 8 편 : 팬데믹 해의 반을 보내며..
07/01/2020 11:51
조회  239   |  추천   1   |  스크랩   0
IP 47.xx.xx.191

무궁화 꽃의 대한민국 8 :  팬데믹 해의 반을 보내며


우울한 쥐띄 해인 2020년의 반이 지나가는 6월의 마지막날,  팬데믹의 소식도 아직 밝지 못하다.  세계적으로  일천 만명이 감염이 되었고 어제 하루만 미국의 감염자가 4만명이 넘는 최고치를 갱신했다.  마스크를 쓰지 않으려는 사람들이 많아서 확진자가 계속 늘고 있다.  74 연휴 6일까지 L.A.  주변 해변 출입이 금지 된다.   마시는 업소도 다시 영업을 중단시켰다.  프로리다, 택사스의 감염자도 계속 늘고 있어 걱정이다.   오렌지 카운티도 확진자가 늘고있다.  정부의 기막힌 대책도 보이지 않지만 결국 시간이 가면 미국의 위상은 회복 것이라는 기대감에서 인지 주식시장은 활발하다.


한국에서는 6.25  70주년 기념식을 낮에 하지않고 하와이에서 돌아오는 유해 140 귀환에 맞추어 밤에 거행하겠다고  이례적인 발표가 있었다.   밤에 거행되는 6.25 행사에 애국가 전주곡이 나오는데 이상한 행진곡이 나온다.  알고 보니 북한 애국가 전주곡과 아주 비슷한 곡이 나오는데 정부는   KBS 활발한 곡으로 편곡을 부탁 것이지 북한 애국가는 아니라고 말했다.  유해도 하루 일찍 들어 왔는데 준비를 위해 하루를 공항에 묵게 하고 다른 비행기로 옮겨와 식을 거행해서 유해 봉환을 소홀히 하고 있다고 동아일보가 보도했다.  국정원장의 후임에 비서실장을 지낸 임종이 유력 하다고 하는데 임은 과거 보안법을 위반해 실형까지 살았는데 기용되면 태극기와 애국가 그대로 있을 지가 의문이다. 


코로나 이후의 세상은 어떻게 변할까 많은 사람들의 관심거리다.  전문가들은 19가지의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라인을 통한 원격 화상회의,  재택근무,  대면 그룹의 직업들이 30% 차지하리란 전망이다.  세계화 보다는 자국주의,  도시화,  타국에 나간 기업들의 자리 찾기,  선진국 보다는 선도국,  지구 환경의 발견, 예측하는 방향도 쉽지 않다.  한가지 반가운 예상은 이제 까지의 한국 이미지, 한국 브렌드가 몇단계를 뛰어 넘어 세계인 들에게 부각 것이라는 전망이다.  “KOREA PREMIUM”  한국 이라면 믿겠다.  작은 나라 한국이 세계를 선도 날이 기다려 진다.  (6.30.2020)


이 블로그의 인기글

무궁화 꽃의 대한 민국 8 편 : 팬데믹 해의 반을 보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