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an3154
maisan(maisan3154)
기타 블로거

Blog Open 05.02.2019

전체     32570
오늘방문     4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세계의 강대국 미국의 역사 제 2 회 : 미국 건국의 아버지 죠지 워싱톤
04/15/2020 17:09
조회  249   |  추천   1   |  스크랩   0
IP 104.xx.xx.172

세계의 강대국 미국의 역사 2 : 미국 건국의 아버지 죠지 워싱톤


영국과 프랑스는 과거 영원한 적수였다. 유럽에서 전쟁이 벌어지면 공교롭게도 멀리 떨어진 식민지에서도 양편의 전쟁이 벌어지곤했다. 유럽에서 당시 7년전쟁이라 부르는 영국,프랑스 사이의 전쟁중 식민지인 아메리카에서도 프랑스-인디안 동맹으로 오대호 주변을 서로 차지하기 위해 영국군과 싸웠다.  결국승리는 영국으로 돌아가고 1763 파리조약을 통해 프랑스가 일찍부터 식민지로 개척했던 퀘백지역을 포함한 오늘날 캐나다 동북부지역을 영국에 돌려 주어야 했다.  그러나 영국의 승리는 상쳐뿐인 영광이 되었다.


영국은 오랜동안 전쟁을 치르느라 국가적으로 많은 빚을 지게 되었고 영국국민도 이상 세금을 수있는 형편이 되지 못했다. 그때 영국 정부가 생각해 낸것이 아메리카 식민지에 대한 세금 부과 였다.  먼져 설탕과 직물, 등에 세금을 부과하고 지폐사용을 금지하며 금화, 은화만을 사용하게 하는데 주민들은 크게 반발 했다. 유리, 종이, , 페인트 수입품의 세금확대에 반발해 시위대가 생기고 13개주 대표들은 영국의 식민지 탄압에 대한 대책을 논의하기 시작했다.  보스톤에서는 차의 수입세에 항의하는 목적으로 항구에 정박된 배에 실려있는 차를 모두 강물에 버리는 사건이 일어 났다. 영국상품 불매운동이 벌어지며 조직적인 시위대가 지역마다 등장했다.


영국은 식민지의 불법적인 행동에 강력히 대쳐하고 무력으로 진압하기 위해 많은 군대를 보냈다. 1775 419 영국군과 메사츄세스 민병대는 보스탄 근쳐 랙싱톤과 콩코드에서 총성이 울리며 전투를 벌렸다. 전투이후 모인 2 대표들은 임시정부수립을 선포하고 군수품을 마련하기 위해 화폐를 발행하고 메사추세스 민병대를 토대로 대륙군을 창설하고 사령관으로는 만장일치로 죠지 와싱톤을 임명했다. 이제 독립에 대한 확신이 서게 대륙회의 대표들은 토마스 제퍼슨에게 독립 선언서를 준비하게하고 수정을 거쳐 1776 74 세계에 공표하게 된다.


근대 세계사에 영행을 끼친 문서중 하나인 독립선언서는 인간의평등, 기본적 인권, 인민의 동의에 입각한 정부조직, 혁명권 등을 분명하게 밝힌다.  와싱톤이 이끄는 정규군은 수적인 면에 보잘 없지만 지역마다 지원한 민병대의 힘을 얻어 뉴욕주 북부 세라토가에서 대승을 거둠으로 양상이 변하기 시작했다.  탁월한 워싱톤의 지략과 함께 프랑스군의 도움까지 받아 영국군은 결국 17811019 요크타운에서 항복하고 말았다. 2년후 파리조약을 통해 무조건적 독립을 승인받았고 캐나다 국경아래, 미시시피강 경계를 미국의 영토로 인정받았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세계의 강대국 미국의 역사 제 2 회 : 미국 건국의 아버지 죠지 워싱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