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an3154
maisan(maisan3154)
기타 블로거

Blog Open 05.02.2019

전체     28634
오늘방문     3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세계속의 자유한국 29편 : 코로나 바이러스는 코리안에 의해 재압?
03/14/2020 22:41
조회  199   |  추천   2   |  스크랩   0
IP 104.xx.xx.172

세계속의 자유한국 29 : 코로나 바이러스는 코리안에 의해 제압 ?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마켓의 진열대가 비어 사람들의 마음마져 텅비게 만든다.  이전에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바이러스의 정체를 알기 위해 학자들에게도 연구과제가 무거워졌다. Global Virus Network학회 회원인 메릴렌드대학 교수의 논문이 눈에 띤다. “온도와 위도에 따른 확산 예측제목의 코로나 관련 논문을 보면 중국 우한에서  발병한 바이러스는 위도를 따라 한국, 일본, 이란, 이태리 동서 방향으로 이동하는데 주목했다. 가깝고 왕래가 빈번한 남쪽의 태국이나 베트남으로 이동 하지 않고 북위 30 에서 50 선인 위도를 따라 이동 했을까 하는 점이다.  위도가 비슷하다는 얘기는 온도가 비슷하다는 얘기며 이곳들은 모두 섭씨 5-11 에서 습도 47%-79% 유지하는 도시들이다.


같은 태국의 온도는 섭씨 30도가 넘었다. 따라서 코로나는 남쪽으로 이동하지 않았다고 연구자는 생각했다. 연구실에서 코로나의 가장 적합한 생존 온도는 섭씨4도에 습도 20-80% 보였다.  당시 한국은 이에 적합한 온도였고 우한의 코로나 세력이 꺽인것도 온도가 올라간 때문이 아닌가 연구자는 보고있다. 미국의  캘리포니아 보다 동부가 먼져 확진자 사례가 증가 하는 것도 이유 인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앞으로의 코로나 방향전개는 어떻게 될까?  연구자는 런던, 베르린, 프라하, 뉴욕, 북경이 온도에 맞는 도시라 주위해 살펴야하고 한국, 일본은 코로나의 세력이 꺽이는 도시가 모른다는 논문이다.  물론 같은 위도라도 인구 밀집도, 방역수준 등이 영향을 미쳐 다른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고 보며 상당히 설득력을 얻고 있다.


13 한국의 주식시장이 폭락을 거듭 할때 일양약품의 주식은 상한가를 치솟았다. 일양약품의 슈펙트 코로나 바이러스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인정되었다는 발표가 있은 후였다. 이약은 이미 백혈병치료제로 개발되어 있는 약이며 다른 개발물질 10여가지가 임상실험을 계속하고 있는데 24시간안에 99% 제거 효력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물론 이약들이 항바이러스약으로 자리 잡으려면 많은 실험과 시간이 필요하지만 아무튼 반가운 소식이 아닐 없다. 한가지 반가운 소식은  코로나 바이러스 염기서열 분석에 성공해 바이러스 백신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샌디에고 연구소 Dr Joseph Kim 노력에 대한 기사가 Los Angeles Times 통해 알려졌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이제 코리안에 의해 잡혀 날도 멀지 않았다. (3.15.2020)


이 블로그의 인기글

세계속의 자유한국 29편 : 코로나 바이러스는 코리안에 의해 재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