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an3154
maisan(maisan3154)
기타 블로거

Blog Open 05.02.2019

전체     23003
오늘방문     1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세계속의 자유한국 11 편 : 구정연휴에 비상이 걸린 코로나 바이러스
01/24/2020 23:36
조회  177   |  추천   1   |  스크랩   0
IP 104.xx.xx.172

세계속의 자유한국 11 :  구정 연휴에 비상이 걸린 중국에서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


중국어를 사용하는 아시아에서 구정연휴는 큰명절이다. 고향을 찾아 가족과 함께하는 이번 구정휴가에 비상이 걸린 것은 중국 남서부 우한시에서 발생한 폐렴이 별 치료약도 없이 확산 일로에 있기 때문이다. 25일 현재 1300여명이 감염되고 40여명이 사망했다. 우한시 통제는 물론 중국 7만개의 극장, 디즈니 등의 공공 놀이공원이 폐쇄 되었다. 한국, 태국, 프랑스, 미국에도 각각 2명의 확진 환자가 발생하고 세계각국의 보건국에 역시 비상이 걸렸다. 손을 자주 씻고 많은 사람이 뫃이는 곳에 가지 말고 감기에도 조심하는 방법밖에 큰 대책은 없다.


윤석검찰과 청와와의 줄다리기가 시작되었다.  법무의 지시로 세가지 정부비리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검사장들을 한직으로 옮기라는 지시가 있은 맥이 빠진 것은 사실이나 새로 자리에 검사장에게 부하 검사들이 사실에 입각해 수사하게 달라고 주문하고 청와의 최강 비서관을 기소할 것을 거부하는 검사장의 의도에 관계없이 윤석 총장이 직접 기소하는 일이 벌어졌다.  최비서관은 조국비리 수사의 관계혐의를 갖고 있다. 정부는 고검 검사 200여명, 일반검사 550여명의 대거 인사를 23일자로 2 물갈이를 시행해 6개월 만에 자리를 옮기는 일이 벌어져서 윤석 친위대 추풍낙엽에  총장 책임이 무거워졌다.  정부의 비리사건 수사를 무마하려고 수사중인 검사를 바꾸는 일은 역사상 없었으며 이일로 정부는 국민으로 부터 소외되고 고립되어가고 있다.


25일은 구정이며 토요일이다. 부모님 상면보다 나라걱정에 매서운 추위도 아랑곳 없이 광화문 광장에 수많은 인파가 뫃였다. 북한산으로 부터 내리는 찬공기를 가르면서 흔드는 태극기와 성조기의 물결은 진실과 정의를 외치는 용기있는 시민들의 함성이다. 이 저항운동의 끝은 과연 어디인가. 누가 이 추위를 무릅쓰고 이들을 여기로 발걸음을 옮기게 했을가. 대한민국은 이들이 있기에 쓰러지지 않을 것이다. 진보의 동양대 교수 진중은 한때 정의당 실세였지만 현정부의 잘못을 비판하기 시작했고  많은 진보 인사들이 서로 서로 방향 바꾸기 변론을 하는 걸 보며 김광일TV난파선에서 뛰어 내리는 사람들로 표현하고 있다. 고립을 자초하는 현정부가 정말 난파선이 될지 역사는 눈여겨 볼 것이다. (1.25.2020)

 


이 블로그의 인기글

세계속의 자유한국 11 편 : 구정연휴에 비상이 걸린 코로나 바이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