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an3154
maisan(maisan3154)
기타 블로거

Blog Open 05.02.2019

전체     35016
오늘방문     3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세계속의 자유한국 4 편 : 격랑의 전운이 감도는 페르시아만
01/08/2020 08:57
조회  230   |  추천   2   |  스크랩   0
IP 104.xx.xx.172

세계속의 자유한국 4 :  격랑의 전운이 감도는 페르시아


이란의 민병대 대장일행을 이라크 공항에서 드론공격으로 간단히 제거한 사건에 대한 보복으로 이라크내의 미군 기지에 13발의 미사일을 발사해 피해가 예상된다.  미국 연방 항공청은 페르시아만 부근에 민간인 비행제한 구역으로 설정하고 미국의 대규모 이란공격이 예상된다.  UAE,  카타르, 사우디 등에 미국의 군사기지에 비상이 걸렸다.  이란은 오래전 팔레비 왕정때는 미국과 사이가 좋았는데 호메니 정부로 바꿔지며 적국이 되었다.  오바마정부때 핵확산 방지 협약으로  미국은 많은 경비를 지불했는데 약속을 지키지 않고 비밀리에 무장하는 기밀이 이스라엘 모사드에 의해 밝혀 지기도 했다.  유엔의 이란에 대한 장기간 유류판매 금지제제로 이란  국민들은 생활이 궁핍해지고 최근에는 인터넷 사용마져 제한을 받아 국민들의 반감이 커지고 있다.


신임 추법무는 임명되자마자 검찰 전격인사를 단행했다.  정권의 비위를 수사하는데 브렉이 걸렸다.  윤석 총장의 측근을 대거 이동시켜 정권에 대한 수사가 계속 있을지 의문이다.  계속되는 문정부 하야 국민운동에도 아랑곳없이 정부는 국민의 기대에 어긋나는 방향으로 달려가고 있다.  여론을 듣지 않고 혼자 달려가는 종주의 끝은 어딘가 묻고싶다.  수출이 10년만에 10% 줄었고 경제가 어렵다고 하는데도 계속 성장세에 있다고 신년사에  발표했다.  윤석 총장의 활약과 국민운동이 자유한국의 앞날에 열쇄가 전망이다.


이란과 미국의 행동이 년초 최대의 뉴스가 되고있다.  페르시아만 민간항공 비행금지를 선언한 이후 우크라이나 여객기가 격추되어 176명의 희생자가 났다.  이란은 희생된 민병대 대장의 장례식에 40여명이 압사당하는 일이 발생해 장례식이 중단 되었다.  이란은 자기들 공격으로 미군 희생자가 발생했다고 발표 했으나 미국 정부는 괜찬다고 발표하고 대정부 성명을 발표한다고 했다.   트대통령은 8 아침 성명서에서 조기경보시스팀이 발효되어 이락 미군의 피해가 적어 다행이다 라고 말하고  이란의 경제제제를 더욱 강화 하겠다고 말했다.  이란은 핵합의로 받은 돈으로 무기를 더욱 강화해 자국민은 생활이 어려워지고 지구촌은 위협 받게 되었다고 말했다.  결국 이란은 세계평화를 위해 협조하고 자국민의 나은 생활을 위해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1.8.2020)


이 블로그의 인기글

세계속의 자유한국 4 편 : 격랑의 전운이 감도는 페르시아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