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an3154
maisan(maisan3154)
기타 블로거

Blog Open 05.02.2019

전체     22604
오늘방문     2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더 가까워 진 통일한국 26 편 : Parasite는 한국인 감독이 만든 영화
12/28/2019 21:59
조회  138   |  추천   1   |  스크랩   0
IP 104.xx.xx.172

가까워 통일한국 26  :  “PARASITE(기생충)”   한국인 감독이 만든 영화


봉준호 감독 송광호 주연의 영화  기생충  금년 여름 개봉한 영화인데 관람객 천만을 넘고  칸영화제 최고상 황금 종려상 수상작 이다.  미국의 여러 곳에서 소극장 중심으로 개봉이 되어 관람해 보았다.  빈부격차의 문제,  진실과 허위의 문제를 코미디로 엮은 걸작이다.  2시간을 영화 속에 집중 시키는 진부한 감독의 기술에 놀랐다.  줄거리는 실력은 있으나 하층의 가난을 면치 못하는 4식구가  부잣집에 가정교사로,  가정부로 , 운전기사로 , 미술 치료사로 속여 들어가 서로 모른채 일을 하게 된다.  속임수 실력도 절묘하다.  4식구가 휴가를 떠난 하층의 4식구도 대저택에 모여 냉장고를 비우고 실내 휴가를 즐긴다.


비가 쏟아지는 밤에 해고 당한 가정부가 지하실에 놓고 것을 찾으러 왓다해서 문을 열어 주면서 이야기는 반전 된다.  주인이 모르는 비밀 지하실에는 10년째 불편한 몸의 가정부 남편이 장기 기숙하고 있었던 것과 4명의 가짜들이 모두 식구였던 것이 탄로 난다.   가짜 그룹이 순박한 박사장 가족속에 기생하고 있는 것이다.  가난하지만 올바로 살며 실력을 쌓는 일보다 거짓으로 권력과 부유함에 부초처럼 기생하기가 쉬운 사회의 열악한 속내를 알리고 싶은 감독의 저의를 본다.   가짜가 성공하는 시대는 이제는 버려야 때라고 고발하는 의미의 뜻있는 영화다.


검찰의 기능을 현져하게 약화 시키는 헌법에 없는 공수처(공직자 수사) 법을 통과 시키려는 정부의 정책에 윤석 검찰이 정면으로 반대의사 표명했다.  만일 이런 법이 정부 초기부터 있었다면 정부의 국정농단3  게이트인 조국사건, 유재수 사건, 울산시장사건은 세상에 모습이 들어내지 않을 수도 있다고 유투브방송은  보도한다.  황교 한국당 대표는 선거법 개정을 반대하고 전광목사는 문정권 하야를 외치고 있어 문정부는 3 코너에서 몰리는 신세가 되었다.  공안검사였던 고영주 방송  이사장을 중심으로 원로회 문정부 하야 성명도 발표되었다.  전군 구국동지회는 평화 집회를 인도한 전광훈목사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은 종교시민단체의 탄압이 것이라고 규탄 성명서를 발표했다.


크리스 마스날을 전후해 한국당의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 농성 여러 방법을 동원해 공직 선거법 통과를 막아보려 했으나 역부족으로  결국 통과 되었다.  정당  투표율에 따라 비례대표를 많이 얻을 있는 군소 정당에게 유리하다고 하나 국민들에게는 복잡한 개정헌법이며 충분한 토의를 거치지 않아 문제가 있다.  개정 선거법이 통과 되었으니 다음 순서는 공수처법을 상정해 같은 혼란을 불러오며 법도 통과 있다.  국민이 조용하게 있는 사이에 , 야당이 분열되어 눈치보는 사이에 오염된 악법들은 뚜렸하게 점차 자리를 잡아간다.  오늘하루 자유스러운 호홉을   있는 것이 다행이다.


차거운 날씨인데도 토요일의 문퇴진 국민혁명 집회는 주말의 광화문광장을 차고 넘치게 한다.  이제는 진보와 보수를 구별하지 않고 청년과 장년의 차이도 없다. 특히 전라도 경상도 지역의 차이도 이제는 관계하지 않는다.  정부의 속셈이 이제 들어나 한번 나라를 걱정하는 국민이면 토요일을 기다리는 영원한 애국자의 길을 걷게 된다.  행사가 끝나고 청와로 행진을 하는데 후문 가까이 도착하면 육중한 알미늄 벽을 만나게 되고 안쪽에 여러겹의 경찰이 지켜서 있다.  언젠가 결말이 나는 퇴진을 외치는 국민의 외침이 정의가 되는 바리케이트는 자동으로 구치소의 벽이 것이다. (12.28.2019)


이 블로그의 인기글

더 가까워 진 통일한국 26 편 : Parasite는 한국인 감독이 만든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