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an3154
maisan(maisan3154)
기타 블로거

Blog Open 05.02.2019

전체     13600
오늘방문     2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더 가까워 진 통일한국 1 편 : 미국을 배신한 터키의 운명은 ?
10/19/2019 21:29
조회  333   |  추천   2   |  스크랩   0
IP 65.xx.xx.188

11 단원 : 가까워 통일 한국 1 :  미국을 배신한 터키의 운명은 ?


아시아의 동쪽 끝에서 오랜 동맹인 미국을 멀리하고 중국을 가까이 하려다 브랙이 걸리고 있는 한국이 있다면 아시아의 서쪽 끝에서는 동맹인 미국을 멀리하고 러시아를 가까이 하려다 브랙이 걸리고 있는 터키가 있다. 터키는 NATO국이며 러시아에 저항하는 유럽국의 일원으로 미국의 중요한 동맹인데 갑자기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은 러시아에 수억의 비행기 사입을 추진하고 러시아를 우방으로 생각하는데 혼자서 짝사랑 결과가 되었다.


러시어와 시리아는 전략상 혈맹관계다. 터키남부와 시리아 북부에 흩어져 사는 크루드족은 4천만이 넘지만 나라를 만들지 못하고 유랑하는 민족이다.  미국은 이들을 도와 ISIS 섬멸하는데 성공했고 시리아 반군도 지원하다가 목적을 달성하고 철수해 버렸다.  터키는 미국의 철수를 계기로 시리아 북부에 교두보를 마련하려 시리아의 크루드 족을 공격하니 러시아의 푸틴이 공격중지 명령을 내렸다. 비행기 몇대 사주면 알았는데 계산착오다. 미국은 부통령과 국무장관을 보내 터키를 압박 또는 달래는 형국이 돼서 대통령에게 용서를 빌어야 하는 입장이 되었다.


택사스에서 열린 대통령 차기 대선 유세에 54천명이 몰려왔고 상당수가 선거에 별로 참여하지 않았거나 민주당 성향의 시민도 많이 참여했다.  지지도는 끝없이 오르고 실업률은 3-40년만의 최저수준이다.  시리아문제를 논의하려 , 의원이 만났는데 의견 조율이 안되 팰로시 의장과 하원대표가 회의장을 떠났다.  탄핵얘기를 꺼내 과거 민주당의 추문만 들춰지고 , 서로 상처만 남게 되었다. 민주당은 이기지 못할 (불의) 시간 보내지 말고 정의로운 미국의 참신한 사업을 찾아 공화당과 힘을 합해 미국을 강하게 하는 일에 충실 것을 권한다. (10182019)


이 블로그의 인기글

더 가까워 진 통일한국 1 편 : 미국을 배신한 터키의 운명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