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an3154
maisan(maisan3154)
기타 블로거

Blog Open 05.02.2019

전체     9382
오늘방문     3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자유통일 한국을 기다리며.. 6 편 :혈육 따라 북으로, 남으로..
07/11/2019 14:26
조회  307   |  추천   3   |  스크랩   0
IP 47.xx.xx.191

자유통일 한국을 .. 6 :  혈육 따라 북으로, 남으로


북한주민의 목선이용 남한 친입 사건이 얼마 되지 않은데 이번에는 남한 주민의 불법 월북 사건이 주목을 끈다.  한국에서 1960년대 외무부 장관까지 지낸 최덕신씨 부부가 지난 1986 월북해 남한판 황장엽이라는 말을 들었는데 이제 그의 아들 최인국씨(73) 불법으로 무단 월북해 진정한 조국의 품으로 돌아왔다 일성을 높였다.  벌써 분단의 울타리가 무너지나 평화통일의 염원이 높아가는 시점에 자유이주의 선발주자로 자리메김을 하려는 분이다.  최인국씨의 어머니 류미영씨는 최근까지 천도교 북한 책임자로 일했고 그녀 사망후 월북한 최씨가 자리를 이을 전망이다.  무단 월북은 위법이지만 돌아오지 않는 죄를 받을 수는 없다.


주한 미군사, 한미 연합사, 유엔군사 등은 비슷한 말이다. 미군이지만 유엔군 자격으로 한국군과 함께 한국을 북한이나 중국으로 부터 지키는 부대이름 이다.  한국정부가 미국과의 동맹을 가벼히 여기려하고 일본한테 마져 등을 돌리려는 한국 정부정책  때문에 고립되고 있는 이때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 일본 방위비가 너무 많이 들기 때문에 유엔군으로 조금씩 대치한다는 말이 나왔다. 유럽의 나토 쏘련을 견제하려 생긴 같이 비슷한 동맹을 아시아에 만들어 중국을 견제 하려는 생각은 아닌지 하는 생각이 든다.  일본의 자위대가 필리핀, 대만등의 군인들과 함께 한국을 지키려고 유엔군의 이름으로 들어 오는날이 있다는 얘기다.


일본에는 유엔사 후방기지가 7군데나 있다.  미국은 일본에게 이란을 견제하기 위해 호르므즈 해협에도 힘을 나눠줄 요청하고있다.  이란이 합의를 위반해 농축의 한계를 넘치는 일을 하니 원유 수출금지 제제수위를 높이고 있는 중이다. 미국은 이란을 고립 시키기위해 연합군을 만들어 이란의 날개를 접게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일본은 무역, 에너지 확보를 위해 호르므즈 해엽에 80% 의존 하기 때문에 중동의 평화가 일본의 경제에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하나의 나라 이스라엘은 이란의 영원한 적인데 이스라엘의 최신 무기체제는 이란의 영토까지 충분히 있게 그레이드 되어 일촉즉발시 이스라엘의 행동이 전개 수있어 중동의 기류가 예측 수없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 (7.11.19)





이 블로그의 인기글

자유통일 한국을 기다리며.. 6 편 :혈육 따라 북으로, 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