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an3154
maisan(maisan3154)
기타 블로거

Blog Open 05.02.2019

전체     12654
오늘방문     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빛나는 자유한국 29 편 : 한국의 운명에 영향을 ..
05/21/2019 15:55
조회  155   |  추천   0   |  스크랩   0
IP 47.xx.xx.191

빛나는 자유한국 29 : 한국의 운명에 영향을 지구촌 지역들의 움직임


이란의 원유 수출이 52일부터 전면 금지 된다. 각나라의 유가가 요동치는데 트대통령은 OPEC 국가들에게 증산을 요구하면 안정 것이라고 말했다. 이란외상은 북한을 방문한다고 해서 이스라엘의 신경을 건드리고 중국과 러시아는 베네수엘라를 도와 이익을 챙기려 하고있다. 미국은 사우디와 UAE3 나라가 국제유가를 콘트롤 있다고 생각하고있다. 인도와 중국은 제제 시한 연장을 추진 중이고 한국도 많은 기업들이 이란원유에 의존하고 있어 원유 공급에 차질이 불가피하다. 미국은 이란이 핵무기 개발하는 것을 막기위해 원유의 수출을 제한해 지구촌을 위협하는 확산을 어떻게든 막아보려는 일을 시도하고 있다.


그동안 소강 사태가 지속되던 베네주엘라에서 과이도 차기 지도자가 미국을 위시한 60 개국의 지지를 받으며  군의 일부의 세력과 함께 기자들 앞에 섰다. 과이도 세력은 정권을  장악하고 있는 마두로를 향해 가두 시위로 투쟁하겠다고 나섰다. 카라카스 공군기지에서 시작된 쿠테타 성격의 행동에 미국은 전격 지지한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물론 정부는 미국의 배후세력을 규탄하고있다. 쿠바와 러시아의 정권 지지세력과 마두로의 군부와의 대립이 어떻게 해결 될지 궁금하다. 국외 탈출과 경제 파탄의 국민들을 보호 있는 그룹이 어느쪽이 될지 국민의 옳바른 선택이 요구된다. 차베스 시도한 진보정책이 산유국이라는 장점마져 가려버리고 국민을 도탄에 빠지게 정권이 순조롭게 이양되어 새로운 남미의 미국동맹으로 다시 태어나길 기대해 본다.


박찬주 대장은 공관병 갑질부터 사소한 청탁, 뇌물죄 등을 이유로 영창에 갇혀 조사를 받다가 대부분의 죄목이 무죄로 결정나 40 국가방위의 의무를 마치고 불명예 스럽게 전역하게 되었다. 전역 인사에서 후배들에게 한마디를 남겼다. 한평생 조국을 지키고 전우애가 있었기에 용감했고 의욕적인 군생활을 지켰다. 군은 정치보다 국가와 민족을 지킨다는 각오로 흔들리지 말고 맏은 임무를 달라고 부탁했다. 선배들이 물려준 소중한 정신적 유산을 간직하고 국민에게는 든든함을, 장병들에게는 자신감을, 적에게는 두려움을, 동맹에게는 신뢰감을 있는 군인 본연의 길을 바란다고 말했다.


전직 고위 공직자들을 없이 많이 구속하고 억압하고 있는 정부는 그도 부족 해서인지 고위 공직자 범죄 수사처법(공수처) 만들기 위해 국회에서 여야 갈등이 한참이다. 패스트 트랙, 연동형 비례대표제, 국민이 수도 없는 법들을 만들려 하고 야당은 막으려 하고있다. 법적으로 공직자들의 잘못을 수사할 있는 제도가 있는데도 공수처법은 기소 대상을 판사, 검사, 경찰에 집중해 특별 감찰관 제도를 만들려 하고있다. 김경수를 법정 구속한 판사가 희생 양이 있는 법이다. 한국당이 강도 높은 비판으로 여당에 압력을 가하고 장외 투쟁을 벌리고 있어 야당의 분투력이 최근 돋보인다. 전진도 후퇴도 없는 팽팽한 갈등은 잔혹한 계절 4월에도 진전없이 시간만 흘려 보내고있다. (4 30 2019)





이 블로그의 인기글

빛나는 자유한국 29 편 : 한국의 운명에 영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