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an3154
maisan(maisan3154)
기타 블로거

Blog Open 05.02.2019

전체     12332
오늘방문     2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빛나는 자유 한국 25편 : 여유있는 미국의..
05/21/2019 15:26
조회  105   |  추천   0   |  스크랩   0
IP 47.xx.xx.191

빛나는 자유한국 25 :  여유있는 미국의  한미 정상회의 지구촌에 미치는 영향력


임시정부 100주년을 성대히 치루려던 411일이 하필  회의날로 잡혀 워싱톤에   문대표는 트대통령과 만나자 마자 기자회견을 시작했고 기자들의 질문에는 메스터스 골프얘기까지 나왔다.  북한의 비핵화 할때까지 제제는 없다.” 하고자 얘기를 미리 기자들과 일방적으로 버렸으니 얘기가 없다. 부부동반으로 가서 개인적인 단독회담도 없었다. 다음날 미국의 주요   일간지에 , 회담이 있었는지 크게 보도한 기사는 없었다.  트는 중국에게도,  러시아에게도 북한제제에 대해 국경에서 미국을 도와주어서 고맙게 생각한다. ..(한국도 그러길 바란다는 ..)”  하노이 회담이후 세계는 궁금해 하니 미북 대화 재개를 위해 …” “ (미국이 세계 인데..누가 궁금해 ?) 북의 김과의 관계는 아직 좋다. ”  공동성명도, 결정된 새로운 것도 없이 회담은 끝났다. 


북의 김은 최고회의 연설에서 제제 구애없이 자력으로 년말까지 간다. 트와의 관계는 좋지만 미국이 달라져야한다. 그래야 북도 변할 있다.  이에 대해 트대통령은 바로 트윗을 날렸다. 북의 김과 관계가 좋은 것은 같은 생각이다. 비핵화가 선행되는 날이 제제를 푸는 날이다.  북한은 잠재력이 충분이 있고 북한이 경제적으로 성장 하는 날이 오는 것을 보고 싶다.  트대통령은 이제 서두를 이유가 없게 되었고 북한은 금년 말이 지나면 지탱하기 어렵다고 실토한 경우가 버렸다. 미국은 초당적으로 대북제제를 인정받게 되었고 러시아 스캔달도 해소되어 재선이나 다른 문제에 집중 수있는 입지를 차지하게 되었다.


필리핀의 두테르테대통령은 매우 유별나서 트럼프 대통령과 신경전을 벌린 일도 있다.  2016 중국과 친해져 전략적 동반관계를 유지하고 중국은 경제지원을 약속했다.  그러나 이는 일반적인 차관제공 형식이 아니고 필리핀의 국유재산을 담보로 해야 하기 때문에 잘못되면 국가재산이 몰수 수가 있다. 이런 저런 이유로 자금지원이 지켜지지 않고 중국인 유학생의 지하철 푸딩 투척사건으로 필리핀내 반중 감정이 두테르테 대통령에까지 미치니 중국과의 관계가 소원 해졌다. 맞추어 중국과 영유권 분쟁을 빗고있는 파가사섬 활주로 진입공사를  하는데 중국의 해상 민병대가 섬을 포위하고 자재반입을  방해하니 문제를 놓고 중국에게 엄중 경고하는 양상이 벌어지고 있다. 미국은 최근 호주,일본과 더불어 필리핀과 대규모 테러작전을 수행했다.  필리핀은 친중에서 친미로 방향전환을 시도하고 있는 듯하다.


우크라이나는 크림반도를 러시아에 내주고 분통을 삭이고 있는 나라다.  두번의 선거로 대통령을 뽑는데 코메디안 출신인 젤랜스키가 대통령 포로센코와 2배이상의 차이로 이겼다. 2 투표가 420 남아 있지만 현대통령의 러시아와도 친하고 미국과도 친하게 지내는 스타일과 달리 친미주의적이고 러시아를 배제하는 정책을 세우고 있다. 계획대로 된다면 젤렌스키는 친미로 정책을 바꾸고 나토(NATO)가입을 해서 크림반도를 찾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


45 부터 13일까지 흑해에서는 우크라이나를 포함 NATO 회원국 미국, 캐나다, 그리스, 네넬란드 9개국 함대가 대규모 해상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훈련의 목적은 작은 캐르치해협의 안전 순항이라고 하는데 러시아는 흑해함대에 비상을 내리고 이는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문제이지 NATO 나설 문제가 아니라고 미국에 경고하고 있다.  미국이 우크라이나를 지켜 주므로 북한에게도 경고가 될지 주목된다. (신인균 안보U-TUVE참조, 4.13.2019)





이 블로그의 인기글

빛나는 자유 한국 25편 : 여유있는 미국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