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an3154
maisan(maisan3154)
기타 블로거

Blog Open 05.02.2019

전체     12128
오늘방문     1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빛나는 자유 한국 7 편 : 인도양의 눈물 "스리랑카"
05/20/2019 16:58
조회  92   |  추천   0   |  스크랩   0
IP 47.xx.xx.191

빛나는 자유 한국 7 :  인도양의 눈물 스리 랑카


스리랑카는 인도 대륙의 남쪽끝에 달린듯이 놓여있는 섬나라다.  한반도의 1/3정도 크기의 열대성 기후의 불교국가인 스리랑카는 모양이 눈물 같다하여 인도양의 눈물 혹은 진주라고 부른다.  남북이 500Km 되는 대륙의 가운데 쪽은 차밭이 대부분인 산간부며 1000Km 넘는 해안선은 해산물과 바다경치로 관광객의 인기를 뫃은다.  기원전 왕국의 성터가 많고 석가모니가 방문한 흔적들의 불교 성지가 많으며 야생 코키리를 많이 있다. 일찍히 포르튜갈, 네넬란드의 지배와 영국의 지배를 오래 받다가 2차대전이후 해방이 되었다.  기원전 승려들이바나나 잎에 기록해서  동굴속에 매장한 불교 경전들이 영국령 시절 발견되어 2000년만에 불교를 연구하는 자료가 되었다. 중국과 러시아에 가깝고 미국이 손을 내밀고 있는듯하나 거리가 멀어선지 아직은 가까워 지고 있지는 않는듯 하다.


75% 싱할라 민족이 주류를 이루는 이곳에 오래전 부터 인도에서 건너온 타밀족이 20% 섞이면서 민족의 불행의 역사가 시작된다.  싱할라는 불교며 타밀은 힌두교로 종교가 다르고 말도 다르다. 타밀족중의 극단주의자 그룹(Tamil Tiger) 분리를 주장하며 인도의 지원을 받으며 정부를 공격 하면서 시작된 민족간의 싸움이 30 계속 되면서 진주처럼 아름다운 나라를 눈물로 만들었다.  싸움이 겪렬했던 2004년에는 인도네시아의 강력한 지진의 여파로 해안선이 쓰나미를 만나 2 5천명의 희생자가 발생 하기도 했다. 다행히 라샤팍스 정부의 강력한 반군 대응책과 외국 정부의 도움으로 2009 518 반군의 행적은 사라지고 아직은  가난속에 평화를 유지하고있다.


반다라나이케  수상이 저격으로 죽자 부인이 세계에서 처음으로 여성총리가 되고 재임까지 하고 퇴임 했는데 그의 (꾸마라) 다시 세계에서 처음으로 여성 대통령이 되어 어머니를 총리로 임명해   하게 하는 보기드문 정치가문이 있다.  그래서 공항 이름도 반다라나이케  공항이다. 대통령을 지낸 꾸마라는 반군의 테러로 한쪽 눈을 잃었는데 아직도 야당 의원으로 일한다.  어떻게 반군들과의 협상과 국민의 안정을 위해 국가 이름도 실론에서 스리랑카로 바꿔보고 총리제를 대통령제로 바꾸고 국기도 자주 수정 했지만 부국으로 가는 길은 아직 요원하다. 


한국에는 스리랑카에서 노동자가 많다.  김혜성 목사는 스리랑카에서 외국 근로자를 도와준 덕으로 라샤팍스 대통령이 의원시절 인연을 맺어 대통령이 되었을 스리랑카에 초대받아 코키리 선물을 제시받는다.  황소도 아니고 코키리의 사육을 겁내 거절 한것이 내중 코키리는 국가적으로 거래 없고 귀한 선물인것을 다시 알아 다시 달래서 한쌍을 받아 국가에 헌납 했는데 Baby 낳고 수컷은 최근 사망했다.  없는 코키리를 받지 못했다면 한국의 학생들은 교과서에서만 배울 있고 없는 동물이 뻔했다.  (2 14 2019)











이 블로그의 인기글

빛나는 자유 한국 7 편 : 인도양의 눈물 "스리랑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