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an3154
maisan(maisan3154)
기타 블로거

Blog Open 05.02.2019

전체     12386
오늘방문     4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자유가 아니면 죽음을 달라 7 편 : 아름다운 고도시 Thousand Oak..
05/20/2019 13:09
조회  109   |  추천   0   |  스크랩   0
IP 108.xx.xx.147

자유가 아니면 죽음을 달라 7 : 아름 다운 고도시 Thousand Oak  재앙적인 비극


L.A에서 101번을 타고 북서쪽으로 40마일쯤 달리면 왼쪽 멀리 태평양 바닷가에서 산타모니카 산맥을 넘어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는 타우선드 옥이라는 부촌이 나온다.  조용하고 안전하다고 소문 이도시가 뉴스의 촛점이 된것은 수요일(7)  저녁 200여명의대학생들이 파티를 하고 있는 Bouderline Bar 참전용사가 들이 닥쳐 무차별 총격으로 12명의 생명과 함께 용의자는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조용한 도시는 갑자기 소란 스러워지고 전쟁 후유증에 의한 우울증이 원인이었을 것이라고 전쟁을 비판하고 살상무기의 자유판매를 금지 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제각기 높였다.  그러나 비극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는 일이 발생했다.


목요일(8) 오후 부터 강한 바람이 불기 시작해 적색 화재주의보가 내려졌는데 비극의 이도시 끝자락에서 원인 모를 불이 일어나 강한 바람과 함께 번지기 시작했다.  불은 101 후리웨이를 건너뛰고 마짝바른 야산의 검불들을 태우며 걷잡을 없이 번져 2일만에 150여채의 집을 태우고 인근 뉴베리 , 웨스트 레이크, 오크팍, 아고라 , 칼라 바사스를 위협하고 산타모니카 산맥을 넘어 토요일 오후엔 말리브에 침범해 고급 주택가를 위협하고 있다.  차에서 미쳐 피하지 못한 2명의 희생자도 발생했다.  일요일엔 다시 바람이 강력해 진다는데 0% 진화율로 벤튜라, L.A. County  인접 지역에 비상이 걸렸다.  이지역의 30마일 북쪽지역은 작년겨울 최악의 산불 재해를 기록한 경험이 있는데 다시 찾아온 자연재해가 이번에도 피해를 안길 전망이다.  


세계 1차대전은 1914 오스트리아 황태자가 사라예보에서 세르비아 암살단에게 죽는 일이 도화선이 되었다.  오스트리아는 세르비아를 침공하겠다고 하니 그의 후견국인 러시아가 나서고 오스트리아의 후견국인 독일이 러시아에 선전 포고하고 러시아의 동맹인 프랑스를 침공하기 위해 독일이 벨기를 치니 후견국 영국이 참여하고 해서 결국 유럽이 전쟁에 참여해 4년간 1 6백만명의 희생자를 비극적 전쟁이다.  미국의 참전으로 독일은 1918 1111 항복문서에 조인한다.   트럼프 대통령은 2차대전 종전 10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 하기위해 프랑스 파리에 도착 했다.  70여개 관련국 총리, 대통령들이 모여 가뜩이나 전쟁의 기운이 감도는 요지음 뫃여 생각을 나누는 일은 좋은 일이다. 펜스 부통령도 일본, 싱가폴, 여러 나라를 방문해 같은 주제로 의견을 나눌 것으로 보인다. 


프랑스 파리 개선문에서 열린 1차대전 종전 100주년기념식에 70여개국의 정상들이 참석하고 마크론 프랑스 대통령은 민족주의를 내세우는 것은 위험하고 애국심의 배신이라는 의미심상한 주제를 이야기했다.  어찌보면 트대통령의 미국 우선주의에 찬물을 끼었는 말도 되겠다.  미국의 국익을 위해 정치적 망명도, 무역의 불이익도 모두 거부하겠다면 혼자만 살겠다는 독선이 수도 있겠다.  물론 한없이 내려앉은 국가의 이익과 안보위험에 당분간 어쩔 없겠으나 유럽에서 그동안 치뤄진 1,2 대전은 민족주의의 극심한 대립으로 상상하기 어려운 인명과 재산을 날린 전쟁의 참화를 가져 왔다는 것이다.  상대국을 존중하면서 상대국의 독재, 탄압을 개선 시키려는 노력을 건전한 나라들이 힘을 합쳐 이룬다면 전쟁을 치루지 않고 세계의 약소국들도 인권과 평화를 할수 있고 국제법을 위반하며 자국만을 생각하는 강대국들의 힘을 약화시키는 결과를 가져 있다.  원칙을 지키고 서로 화합 하는 일에 마르롱 프랑스 대통령의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1111 2018)





이 블로그의 인기글

자유가 아니면 죽음을 달라 7 편 : 아름다운 고도시 Thousand O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