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an3154
maisan(maisan3154)
기타 블로거

Blog Open 05.02.2019

전체     12451
오늘방문     2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통일로 가는 길 27 편 : 이스라엘의 염원
05/18/2019 16:45
조회  116   |  추천   0   |  스크랩   0
IP 47.xx.xx.191

통일로 가는 27 : 이스라엘의 염원 예루살렘의 3 성전은 건축 것인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갈등은 오랜동안 계속 되었다. 미국의 대통령들이 중동의 평화를 위해 양편을 불러 다짐하고 약속 했지만 번번히 실패로 끝났다. AD70 로마에 의해 유대인 들의 2성전이 무너지고 민족은 사방으로 흩어져 2000년동안 고향을 찾지 못했다. 성경은 유대민족이 메시아인 예수를 알아 보지 못하고 십자가에 못박혀 죽인 죄를 받는다고 써있다. 성경은 유대민족이 예수를 믿게 다시 오신다고 써있다.(마태23:38) 1차세계대전 전까지 400여년간 오스만 제국 아래 있던 유대땅은 베두인 유목민들이 살았다. 영국을 포함한 연합군이 베두인들을 설득해 오스만과 싸워 이기면 유대땅을 주겠다고 약속해 10여만명이 목숨 받혀 싸웠으나 전세가 호전 되지 않자 세계에 흩어진 유대인들을 불러 들여 역시 유대땅을 담보로 경제적 도움을 얻어 오스만을 물리친다. 전쟁이 끝나고 유대인은 이스라엘 땅에 나라를 세우지만 팔레스타인들은 자신들 원래의 고향으로 돌아 가지 못하고 유랑민족이 되버린다.


자그만 이스라엘의 서쪽은 지중해지만 동쪽은 요르단이다. 요르단은 이슬람 국가며 이스라엘과 전쟁을 치룰때도 있었지만 다른 시리아, 이라크, 사우디 같은 이슬람국가 사이에 완충지역 역활을 맡고 있다. 성경 이야기, 잃어버린 도시, 영화 아라비아의 로렌스로 아름다운 자연을 자랑하는 광광사업을 기대 했었는데 1967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에 대한 6 전쟁으로 팔레스타인 난민이 많이 유입되고 관광업은 기대하지 못하게 되었다. 6 전쟁으로 되찾은 동예루살렘의 성전산 관리권한을 요르단이 맡고 있는 책임도 있다. 성전산 경계안에는 이슬람의 황금 사원과 모스크가 있다. 경계 밖의 벽은 유대인의 통곡의 벽이 되는 복잡한 구조다. 요르단의 경제가 어려워 이스라엘과 미국에 크게 의지 하고 있고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다툼이 커질수록 입장이 곤란해 지는 나라가 요르단이다.


지난 6월에 트대통령의 사위 유대인인 재러드 쿠쉬너는 요르단을 방문하고 젊은 압둘라 국왕과 면담하고 이스라엘을 방문했다.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도 요르단 국왕과 만나고 대통령은 작년초 당선직후 사우디를 거쳐 이스라엘을 방문하고 통곡의 벽을 마주 있다. 역대 미국 대통령 자격으로 이스라엘 방문은 트대통령이 처음이다. 중동 평화 협정을 위해 미국은 수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모두 허사였고 앙금만 갔지만 이번 트럼프 대통령은 양측에 모두 좋은 나라 해결 방안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졌다. 요르단 국왕과의 회담에서 팔레스타인의 젊은 새대들은 과거를 잊고 이스라엘과 친하려 하니 국가 방안이 어떠냐는 의도에 트대통령은 내중에 이스라엘 모하매드 총리가 나올 있다고 고개를 저었다. 쿠슈너 보좌관, 요르단 국왕, 사우디의 빈살만 왕세자 등이 중동평화 방안에 중요 인물들이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중동문제를 정치적으로 풀려고 하지 않고 성경적으로 풀려하고 있다. 모임에서 이야기를 끝내면서 성경 한구절을 인용했다. 요한1 4 “누구도 하나님을 본적이 없지만 우리가 서로 사랑하면 하나님이 우리 안에 계시고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안에 계신다.”성경은 마지막 때에 이스라엘은 그리스도와 7년간 평화조약을 맺는 다고 써있고 적그리스도의 조약 위반으로 평화가 깨진다고 써있다고 말한다.(다니엘 9:27) 이스라엘은 3성전 건축을 준비 중인데 지금 성전산에 있는 이슬람의 황금사원자리에서 100M 비켜간 자리가 옛날 2성전이 있었던 자리로 추정되어 유대인공회는 트정부와 여러나라 , 러시아 푸틴에게 까지도 3 성전 건축에 협조해 달라는 부탁을 하고 있다.(브레드 TV 참고, 829 2018)





이 블로그의 인기글

통일로 가는 길 27 편 : 이스라엘의 염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