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an3154
maisan(maisan3154)
기타 블로거

Blog Open 05.02.2019

전체     12290
오늘방문     3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통일로 가는 길 7 편 : 독일 여인 레나테 홍 부부..
05/18/2019 15:23
조회  98   |  추천   0   |  스크랩   0
IP 47.xx.xx.191

통일로 가는 길 제 7 : 독일 여인 레나테 홍 부부, 북한이 갈라놓은 47년 잔혹사

 

1955년 동독 예나시 대학교 화학과 재학생 이었던 레나테양은 북한에서 온 21세 홍옥근을 만났다.  순수했던 젊은 시절 이들의 만남은 사랑으로 발전해 결국 두사람은 1960 4월 몇명의 친구들만 초대한채 결혼식을 올렸다. 첫째아들  페터가 태어나고 둘째를 임신 하면서 영원 할 것 같은 행복은 홍군의 본국송환으로 종말을 맞아야 했다. 남편을 따라 북한으로 가려 했지만 북은 이를 받아 드리지 않았다. 그후 남편에게 보낸 편지는 반송되어 왔고 직접 찾으러 가고 싶었지만 비자 신청이 거절 당했다. 레테나 홍은 재회 할 날을 기다리며 재혼 하지 않고 두 아들을 키웠다.

 

그로부터 47년이 흐른 2007년 어느날 남편에게서 편지가 왔다. 남편은 북한 함흥에 생존해 있고 만나보고 싶다는 연락이었다. 독일 적십자사는 그 동안 계속 이문제로 북과 접촉한 결과 북 적십자의 대답을 얻은 것이다. 아버지의 뒤를 이어 화학자의 길을 가고 있는 작은 아들과, 사업인인 큰 아들과 함께 북을 방문해 꿈에 그리던 남편과 아버지를 만나 11일간의 해후를 끝으로 이들은 기약없이 헤어져야만 했다. 4년후  레나테가 다시 북한을 방문 했을때 남편 홍은 뇌출혈로 사망한 이 후였다. 1 2개월의 결혼 생활 후 나머지 생애를 그리움으로 보낸 순애보는 2014년 한국 시청자들을 울린 한편의 드라마로 자리 잡았었다.

 

미디어 왓치 언론인 변희제 대표가 JTBC 손대표의 명예를 훼손 했다는 죄목으로 감옥에 갇힌지 한달만에 재판에 나왔다. 혐의만 가지고 구속한 후 재판 하는 것은 민주 국가에서 보기 힘든 일이지만 현재 한국에선 이런 일이 비일비재 일어나고 있다. 변 대표는 최순실 타블렛 피시 국정농단 보도가 사실이 아닐 수 있다는 보도를 처음 했던 언론인이다.  최순실이 콤 사용 할 줄도 모른다고 했는데 검찰은 이걸 증명 하려고 하지 않았고 박근혜 정부의 전 행정관 김한수가 문제의 타블릿 피시의 개통자라는 사실을  함께 발표했는데 김한수와의 거래 없이 어떻게 JTBC가 문제의 타블렛 피시 개통자를 알 수 있었 겠느냐고 말했다. 실로 내중에 실제 문제의 콤푸터 사용자 신씨가 나타났고 콤푸터의 사용자 이동경로가 다 밝혀 졌지만 변은 감옥에 갇히고 손은 건재하고 있다.

 

미군유해 송환 협상이 판문점에서 12일 진행 될 예정이었으나 북이 불참 하므로 협상이 불발되어 미국측 협상단이 헛 걸음을 하게 되었다. 유해를 담을 관이 100여개가 판문점에서 기다리고 있는데 유해 송환비 협상이 문제 인지 협상 불발 원인은 밝혀 지지 않고 있다. 폼페이오는 북이 비핵화 약속을 책임 지게 할 것이라고 볼멘 소리를 하지만 북과의 협상이 쉽지 않음을 예상 할 수 있다. 트 대통령은 언론의 북과의 협상에 난항을 예고 하는데 책임감을 느꼈는지 북의 김이 보낸 편지를 공개 했다. 편지는 싱가폴 협약을 잘 지키겠다는 말이 있다. 한국 국방부의 방위비 예산의 많은 부분이 줄여 지거나 생략되 군 관계자들이 걱정 하고 있다. 주력 무기 구매 예산이나 북한의 핵 미사일 방어, 타격, 3축체계를 위한 방위 예산이 줄여 지는 것은 북과의 관계가 좋아 지고 북을 자극 하지 않으려는 정부의 의도인듯 하다고 뉴스는 전한다. (7 13 2018)




 


이 블로그의 인기글

통일로 가는 길 7 편 : 독일 여인 레나테 홍 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