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an3154
maisan(maisan3154)
기타 블로거

Blog Open 05.02.2019

전체     35171
오늘방문     3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자유한국 49편 : 아, 누가 이 민족에게 모랄(Moral) 을 !
06/03/2020 08:00
조회  254   |  추천   0   |  스크랩   0
IP 104.xx.xx.172

세계속의 자유한국 49 :  , 누가 민족에게 모랄(Moral) !


28년전 로스앤젤리스 한인타운과 South L.A 인근이 라이오트(Riot) 수많은 업소가 잿더미로 변했고 기회의 땅은 신음하는 땅으로 선진국가의 품위가 땅에 떨어졌다.  이제 세대가 가고 있고 새로운 세대가 새로운 희망과 발전된 하이택 문화로 같은 땅위에 자리잡고 있다.  경찰은 다른 어느 직업보다 생명의 위협을 느낀다.  경찰의 과잉방어에 생명이 목숨을 잃었고 시위대(Protesters) 전국적으로 항의 시위를 벌렸다.  그런데 평화적인 시위대에 숨어 있다가 기회를 보아 약탈과 방화를 저지르는 약탈자(Looters) 들이 세대 전과 똑같이 나라를 멍들게 하고 있다.


기회의 땅에 오게 된걸 하느님께 감사하며 살았다. 열심히 살아 실력으로 주류에 밉보이지 않으려 노력했다. 미국은 비교적 인권이 존중되고 인종차별이 상대적으로 적은 나라이다.  흑인 대통령을 배출시킨 위대한 나라다. 실력을 배양하고 법을 존중하며 성실한 인품이 나라를 빛내며 인종간의 갈등을 없애고 단합 함으로 미국의 힘이 발휘된다.  28년전의 약탈과 방화를 오늘 다시 보며 누가 민족에게 모랄을 가르치겠는가 생각해 본다.  고속도로변,  교량아래, 그늘진 구석지를 어김없이 차지하고 있는 노숙의 그림자들을 정부는 무책임하게 언제까지 보고만 있어냐 하는가? 


팬데믹으로 2개월여를 집에만 있을때 부자들이 돈을 없어 힘들겠다는 엉뚱한 생각을 보았다.  여행도, 식당도, 친구를 만날 수도 없는데 많은 돈이 무슨 필요가 있을가?  그러나 세상은 부자가 많은 것을 가져가려 하고 가난은 더욱 가난해 지는 곡선을 멈추게 수가 없다. 아마존의 괴물(?) 아마죤의 깊은 계속처럼 샤핑몰의 많은 업소들을 어렵게 만들고 의료 보험회사, 증권회사, 등 등 없이 많은 영리의 귀재들은 국민들을 가난속으로 몰아가고 있다.  이제 철학이 있는 부의 손길이 힘을 합해 가난의 원천을 찾아 고치고 교육과 인재를 길러 이 나라의 어두운 곳을 밝힐 때가 왔다. 가나한 농군들에게 새마을 현장을 마련하여 위대한 한국을 만들듯 부의 나라 미국의 어두운 그림자들을 일깨울 새마을 운동에 워랜 버핏, 제프 배조스, 게이트 등 뜻있는 인사들이 나서 주길 바란다. (6.2.2020)


이 블로그의 인기글

자유한국 49편 : 아, 누가 이 민족에게 모랄(Moral) 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