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an3154
maisan(maisan3154)
기타 블로거

Blog Open 05.02.2019

전체     28111
오늘방문     1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자유한국 37편 : 세기의 재난 바이러스 확산을 막는데 협조해야..
04/07/2020 12:00
조회  86   |  추천   0   |  스크랩   0
IP 47.xx.xx.191

세계속의 자유한국 37 : 세기의 재난 바이러스 확산을 막는데 협조해야..


대항해 시대의 포르투갈은 선박의 왕으로 대서양을 누비며 제왕적 시대를 경험한 포르투갈 언어국의 대부다. 포르투갈 선적의 여객선이 카리비안 해협에서 기관고장을 일으켜 표류하다 하루정도 수리를 한후 출발을 기다리는 밤중에 베네주엘라 해군 전투함이 여객선이 영해를 침범한 것으로 알고 공포를 쏘며 닥아와 조사 하려는 순간 배가 부딛쳐 베네주엘라 전투함의 선수가 부서지며 순식간에 가라앉아 버렸다.  다행히 44명의 승조원은 구조 되었고 남극 빙산을 헤쳐 다니는 강력한 표면을 갖인 여객선은 아무 피해가 없었다. 전투함이 여객선을 상대 했는지 없지만 만우절날 베네주엘라 국방력이 스타일을 구긴 날이 버렸다.


인도는 인구가 많지만 열대성 기후에서 인지 코로나 확진자가 5000명이 안된다. 그러나 인도는 유엔 인권 이사회에 중국정부가 바이러스 감염의 초기 대응에 실패했고 전문가의 충고를 묵살했다고 20 달라를 배상하라는 소송을 제기했다.  바이러스 사태가 끝나지도 않은 시기에 많은 피해국의 서막을 알리게 되는 인도는 섬유의류 산업의 피해가 예상된다.  세계 최대의 면화 섬유 생산국으로 의류패션에서 앞으로 전염병 방지를 위한 방호복 등의 화학섬유 생산으로 변하게 것을 예상한다면 바이러스 사태는 인도의 경제에 악재가 것임에 틀림없다.


뉴욕의 바이러스 피해가 가장 커서 걱정되는 가운데 뉴욕을 지키는 앤드루 쿠오모시장의 인기가 올라가고 있다. 매일 브리핑을 이어가고 있고 세심하고 공정하게 현실을 직시하고 정부측(트대통령) 이견을 보이기도 한다. 쿠오모시장은 이탈리아 이민자 집안으로 부친이 뉴욕시장을 3번이나 했고 쿠오모시장의 동생은 CNN앵커로써 공적인 인터뷰시 가족사가 노출되어 시청자들을 웃게 하기도 했다. 트대통령이 뉴욕을 봉쇄하려 했을때 강력하게 반대해 이를 철회 시키기도했다. “뉴욕은 우리를 강하게 만들었고 우리는 뉴욕을 사랑하기 때문에 어려움을 이겨 것이라고 설득했다쿠오모 주지사의 감동적인 연설에 주민은 감동하고 쿠오모가 대통령감이라 말하기도 했다.


전에 번도 경험하지 못한 바이러스와의 생사를 싸움이 세계적으로 벌어지고 있는 이때 치료약 개발, 백신, 정확하고 속효의 진단 기구개발이 목이타게 기다려지는 때인데 한국에서 미국의 허가 안된 진단기구를 무단으로 사다 업체가 검찰의 조사를 받고 판매한 돌려주는 일도 벌어졌다. 동물 구충제를 사려는 사람, 말라리아약을 비축함으로 사용해야 루프스 (Lupus)환자 치료가 중단 위기에 처했다. 미국은 증세가 많치 않은 환자와 회복 환자들을  중심으로 항체검사를 실시해 바이러스의 면역체계를 연구하기 시작했다. 모든 의학적 연구가 마무리 될때까지 일반인은 마스크, 장갑, 자가격리,등을 철저히 지켜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는데 협조해야 한다. (4.7.2020)

 


이 블로그의 인기글

자유한국 37편 : 세기의 재난 바이러스 확산을 막는데 협조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