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an3154
maisan(maisan3154)
기타 블로거

Blog Open 05.02.2019

전체     27856
오늘방문     3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자유한국 34 편 : 이제 한국이 미국을 도울 때..
03/28/2020 23:23
조회  162   |  추천   1   |  스크랩   0
IP 104.xx.xx.172

세계속의 자유한국 34 :  이제 한국이 미국을 도울 ..


미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진원지로 시작된 뉴욕은 확진자가 예상보다 빨리 진행되어 관계자들을 놀라게 하고 있다. 호홉 치료기가 부족하고 병상과 의료기구들이 부족해 치료율이 놀라울 만큼 발전된 한국에 트대통령은 구조요청을 요구했다.  정확성과 신속한 결과를 알려주는 진단시약과 의료장비가 필요하다. 한국은 훌륭한 의료제도와 필요에 의해 꾸준히 발전된 의료장비들이 많은 생명들을 전염병으로 부터 구해내고 있다.  미국은 의료제도가 정부에서 지출되는 경비에 비해 제약사, 보혐사, 정부관계자들과의 이해관계에 의해 좋은 치료혜택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이런 어려운 제도하에 일시적으로 닦친 재난에 당황하는 것은 어쩌면 예상된 일인지도 모른다. 기회에 한국이 미국을 돕는다면 한국과 미국은 앞으로 전개되는 역사에 세계의 리더국으로 이름을 새길 기회가 된다.


미국의 상원과 하원은 공히 코로나 구제기금 2조달라(2 Trillion)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얼마나 큰 돈인지 감이 잡히지 않지만 미국의 근로자는 여유금이 없는 것을 생각할때 도움이 것이다.  이런 어려운 상황에도 코로나 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개발 도상국이나 취약한 64개국에 27천만 달러를 도울 준비가 있다고 발표했다. 북한이 이들 나라중 속하는지  말하지는 않았다. 1천개의 병상을 갖춘 해군 병원선이 뉴욕과 로스앤젤리스 항구에 정박했다. 로스 앤젤리스 근교에도 바이러스 감염자가 급증 것을 예상해 이번 주말은 모든 하이킹코스와 비치가 접근을 금지키로 했다.  외출금지가 바이러스확산을 막는 유일한 방법이라니 현대의학의 발전이 맞는지 의문 스럽다.


한국에서는 3월의 네번째 금요일을  서해 수호의날로 기념행사를 한다. 47명이 전사한 천안함 피격, 연평해전의 전사자 55명의 영령을 기리는 행사가 대전 현충원에서 열렸다.  10년전 전사한 천안함의 유족들이 행사에 참석하고 고인들의 명복을 빌었다.  남북의 갈등으로 그동안 수많은 생명들이 희생되었지만 남북관계의 개선은 요원하고 이제 바이러스 감염으로 북의 피해는 알려지지 않고 있다. 미국은 도와 의사가 있음을 알려 주었지만 대답은 없고 아무도 관심없는 미사일 시험 발사 소식이 한번씩 메아리처럼 들려온다. (3.29.2020)


이 블로그의 인기글

자유한국 34 편 : 이제 한국이 미국을 도울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