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an3154
maisan(maisan3154)
기타 블로거

Blog Open 05.02.2019

전체     20028
오늘방문     1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세계속의 자유한국 2 편 : 131년째 이어 오는 로즈 퍼레이드
01/02/2020 23:35
조회  148   |  추천   0   |  스크랩   0
IP 104.xx.xx.172

세계속의 자유한국 2020 2 :  131년째 이어 오는 파사데나 로스 퍼레이드


캘리포니아의 신년 로즈 퍼레이드는 지난밤 제야의 신년 카운트 다운 뉴욕 타임스퀘아의 행사에 이어지는 새해 첫날 행해지는 역사의 아이콘이다.  전통적인 5마일의 행진에 등장하는 꽃차에 장식된 장미들은 모두 생화다.  39개의 꽃차, 20  그릅의 음악대, 17개의 승마크럽이  등장했다.  금년 장미행사의 슬로간은 희망의 The power of Hope” 이다. 그랜드 마살은 올림픽 체조선수 Laurie Hernandez,  여배우 Gina Torres.  새해를 맞는 기쁨을 장미 꽃차 행렬로 전세계에 중계되는 행사가 130년이 넘게 계속되는 미국은 안정된 나라이다.  이번 뉴욕 타임 스퀘야 제야 행사에 한국의 방탄 소년단이 초대되었다.  이제 한국 음악그룹은 국제행사의 아이콘이 되가고 있다.


검찰의 윤석총장은 년초 검찰을 향해 신년사를 발표했다. 헌법을 준수하고  국민을 보살피는 검찰이 될 것을 주문하고 부정 부패없는 공정사회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해 달라는 어쩌면 정부를 대신하는 신년사다.  검찰이 결심이 변치 않길 빌어본다.  북의 김정은 회의를 마치고 북의 주권을 지키기 위해 일을 하겠다고 결심을 발표했다.  미국과 타협 않겠다는 발표는 자폭선언과 같다.  자존심을 세울 시기는 이미 지난 것 같다.  김정을 살리는 한가지 방안은 트럼 손에 있다.  지도자를 잘못 만나 대를 이어 고생하는 북한의 주민들이 불쌍하고 이번 기회가 오랜 고난에서 벗어 절호의 기회다. 


이란과 이라크는 같은 모슬램 국가지만 오랜동안 적대국으로 장기간 전쟁도 치루었던 나라다.  그러나 많은 경비와 희생을 치루고 호메니정부를 축출하는데는 성공했으나 시아파인 이라크 정부가 들어서며 역시 시아파인 이란과 친해지는,  미국으로서는 원하지 않는 일이 벌어지고 있어 이라크 주둔 미군에게도 부담이 되고 있다.  이라크 북부에서 발생한 이란공격으로 의심되는 로켓포공격에 미국 민간 건설업자가 희생된데 대한 미국의 보복공격으로 25명의 친이란계 희생이 있었다.  이에 분노한 친이란계 시위대가 바그다드 주재 미대사관을 습격하는 일이 있었는데 기회를 보던 미국이 이란 혁명수비대 사령관인 슐레이마니 일행이 바그다드 공항에 내려 이동하는 것을 로켓트탄으로 공격해 7명이 사망했다.  백악관은 즉각 성명을 내고 미국을 지키기위한 행동이라 하고 이란은 보복을 경고했다.  년초부터 전운이 감도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 (1. 3.2020)


이 블로그의 인기글

세계속의 자유한국 2 편 : 131년째 이어 오는 로즈 퍼레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