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an3154
maisan(maisan3154)
기타 블로거

Blog Open 05.02.2019

전체     13941
오늘방문     1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자유통일 힌국 37편 : 인공지능과 정치를 배합하여 좋은 세상 만들기..
10/02/2019 08:21
조회  200   |  추천   1   |  스크랩   0
IP 104.xx.xx.172

자유통일 한국을 기다리며.. 37 : 인공지능과 정치를 배합하여 좋은 세상 만들기 원하는 한국청년


나가는 사업이 계속적으로 되리란 보장은 없다.  해외지사를 만들어 사업을 확장 했다가 당사국의 정치적 변화로 손해를 감수 하는 일도 흔하다.  20 청년 황태일씨는 이민자의 자녀로 성장하면서 2013 친구두명과 함께 인공지능(AI) 특수 성을 정치적 법률에 접안해 앞으로 전개될 가능성의 세계를 예측해 보는 일에 매달렸다.  인공지능으로  로봇트를 만들고 운전자 없는 차를 개발하는 일이 우리의 인식속에 있지만  인공지능과 법이라니, 인공지능으로 재판이라도 하는 일인가, 그건 아니다.


봉사활동을 통해 남을 돕는 일과 미국의 의료제도를 개선 하는일에 관심이 있었는데 콤퓨터 공학을 전공하며 이일에 깊이 파고 들면서 많은 사업들이 정치적 이해관계로 성공과 실패가 갈리는 일이 연구해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다.  의회에 산적되 있는 많은 법안들이 앞으로 통과가 것인가,  그러면 어떤 종류의 사업이 어떤 방향으로 변화를 시도해야  되는가. 오랜 연구끝에 결론을 얻고 “FISCAL  NOTE”라는 회사를 창업했다.  돈은 벌로 없었지만 용기있게 미국의 억만장자  마크 규번씨에게 편지를 쓰고 회사의 세상을 바꿀 잠재력을 설명했다.  그는 편지를 받고 의견을 몇차례 나눈뒤 12억을 투자했다. 


정치는 온갖 뒷거래가 이루어지고  그곳에는 극소수의 부자들에게 수백만달러를 받아 정보를  팔아 넘기는 그룹도 있는 반면 규제때문에 자신들의 뜻을 펼치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다.  정치와 법의 불투명이 문제인데 이들이   문제를 해결해 보자고 시작한 사업은 적중하기 시작했다. 현재 버지니아 대학,  UC버클리 등의 교육기관과 몇개의 비영리단체 그리고  리프트( LYFT),  마이크로 소프트, 우버, 맥도날드  등의 기업들과 제휴하는데 성공했다.  모두가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하며 멀리하는 정치와  ,  그래서 이것들은 점점 불투명하게  되어 가진자 들만 누리는 세상이 되어 가는데 젊은이들에 의해 모든 사람들에게 공평히 기회가 주어지는 세상이 언젠가 오리라 기대해 본다.


10월을 시작하는 한반도에는 태풍 미탁 올라오고 개천절에는 , 문에 대한 저항운동이 예고 되고 있다.  홍콩인들의 자유에 대한 외침도 16주가 넘게 계속되고 타이완에서도 홍콩의 자유를 돕는 집회들이 열렸다.  북한은 동해안에 발사체를 날려 일본과 한국을 긴장 시키고 있다.  자유와 정의, 민주를 지키기 위해 동남아는 몸살을 앓고 있다.  한반도의 거센 바람은 정의롭지 못한 세력들을 날려 버리고 이전보다 더욱 강력하고 안전하게 세계평화를 위해 위대한 태극기 휘날리는 나라로 다시 태어나길  간절히 빌어본다. (10 1 2019)

 


이 블로그의 인기글

자유통일 힌국 37편 : 인공지능과 정치를 배합하여 좋은 세상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