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an3154
maisan(maisan3154)
기타 블로거

Blog Open 05.02.2019

전체     10759
오늘방문     2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자유통일 한국을 기다리며.. 20편 : 그린랜드를 얼마쯤 주면 살가?
08/18/2019 11:03
조회  278   |  추천   2   |  스크랩   0
IP 47.xx.xx.191

자유통일 한국을 기다리며.. 20 : 그린랜드(Greenland) 얼마쯤 주면 있겠어 ?


북극 북대서양 사이에 위치하는 그린랜드는 덴마크령이면서 그린랜드 자치국이다. 거의 얼음으로 쌓여있고 얼음이 없는 남서쪽에 적은 인구가 살고 있다. 조용한 이땅이 갑자기 주목을 받은 이유는 스트릿신문에 트대통령이 개인적으로(생각이 그러나 미국이) 그린랜드를 구입 의사를 암시 한데 대해 덴막 정부와 그린랜드 당국이 회의적이며 약간 경멸적인 반응을 보인데 있다. 그린랜드는 아주 가치있는곳이다. 특히 미네랄 매장량이 풍부하고 청경지역으로 얼음과 수산물, 개발 할수 있는 에너지의 나라며 관광자원이 풍부하다.


트대통령은 공식적인 표현은 않했지만 각료들에게 구입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한 듯하다. 자치국인 그린랜드는 덴마크 정부에 의해 지방정치, 외교, 안보, 등의 지배를 받는다. 그린랜드 정치계는 “물론 우리땅은 마켓에 나와 있지 않다- 안판다” “그러나 우리는 미국과 좋은 관계에 있고 서로의 이익을 위해 노력하고 미국의 투자 또한 많다. 말했다. 덴막 관계자도 No Thanks to Mr. Trump buying Greenland, 그러나 미국과 좋고 평등한 관계를 갖는 것이 오랜동안의 그린랜드 자유를 위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덴막 외교부의 관계자는 만일 말이 사실이라면 이건 Crazy. 5만명의 시민을 미국에 땅과 함께 팔린다는 것은 기절 만한 일이라고 말했다. 그린랜드는 덴마크에게 전략적 재산이며 NATO 중요 기능도 맡고 있고 천연자원의 보고다. 중국의 투자 시도 되는 것이 워싱톤 으로써 신경이 쓰일 만한 일일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그린랜드는 자치국 예산의 60% $591 million 매년 덴마크로 부터 받고 있다. 아무튼 트의 비범한 생각에 미국의 51번째 주가 언제 생기려나 기대해 본다. ( 스트릿8 18 2019)





이 블로그의 인기글

자유통일 한국을 기다리며.. 20편 : 그린랜드를 얼마쯤 주면 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