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an3154
maisan(maisan3154)
기타 블로거

Blog Open 05.02.2019

전체     9246
오늘방문     2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자유통일 한국을 .. 2 편 미,북의 만남을 보는 두가지 서로 다른 눈
07/03/2019 10:06
조회  268   |  추천   5   |  스크랩   0
IP 47.xx.xx.191

자유 통일 한국을.. 2 :


  판문점 , 만남을 보는 가지 서로 다른


6월을 보낸 마지막 , 또한 일요일에 판문점 미북회동을 예견한 사람은 별로 없었다. 그러나 회담은 성사되고 극적인 드라마를 세계에 보냈다.  트대통령은 실속을 챙기고 하고 싶은 스탭을 밟고 한반도를 떠났다.  한편의 드라마를 평가하는 후속 언론들은 한결같이 북에게 트가 말려들었다,  북의 땅을 밟은 것은 핵을 인정해 것이다,  선거에 점수를 따기 위한 쇼다, 등등, 동결 정도로 제제를 풀려고 한다고 뉴욕 타임스까지 거드니 백악관이 발끈했다. 북한에 대한 유엔의 제제는 계속되고 은행활동의 제약으로 북한은 현금거래를 해야하는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고 언론의 가짜뉴스를 나무랬다.


한 우파 유튜브방송은 세상을 바꾸는 무기는 학문적 이론이지 경험이 아니다. 경험은 과거 만큼만 있지 앞을 내다 보려면 창의력이 있어야 한다고 전한다. 언론들이 말하는 회담의 부정적인 견해를 입증하는 이론은 없다.  회담의 과정을 분석하고 이론에 의한 결론을 낸다면 이회담은 준비된 다이아몬드같은 가치를 발휘하는 트대통령 만이 만들 있는 그의 계획의 과정이라 있는데 대부분의 정치언론의 평가는 아무 이론도 없이 회담을 쓰레기로 평가 하고 있다고 말한다. 트대통령의 1년반을 주의깊게 유심히 본다면 그는 선거에 관심도 노벨상의 유치함도 넘어 차원있는 기획을 진행 시키고 있음을 있다. 아마도 근대사는 트대통령 출현 이전과 이후로 나누어  쓰여 지도 모른다.


잠시 작년 6 싱가폴 회담을 회상해 보자. 그때 3가지 중요회담 결과를 발표했다. 첫째는 미북의 우호관계 수립이며 둘째는 한반도의 평화구축 셋째는 북의 비핵화였다. (네번째는 실종자 유해 송환)  미국은 중국의 견제가 한반도의 문제보다 절실하다. 중국은 공평한 무역국으로 다시 태어나야 한다고 생각한다. 중국을 압박하는 수단으로 북의 핵을 이용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북한이 아무 문제도 없이 살고 있다면 중국을 구조조정 시킬 이유를 다른데서 찾아야하는 어려움이 생긴다.  미국의 최종 목적은 미국의 북한 진입이다.  대사관을 세우고 자유를 심고 무역개방을 한다면 이웃인 중국의 민주화가 빨라 것이다. 자유 북한, 자유 한국은 통일을 해도, 안해도 무슨 상관이겠는가, 미국과 카나다처럼 자유롭게 살면 되는 것이다.


이제 우리는 트럼프대통령을  다시 보아야한다. 그를 평가하는 자체가 무리이며 그의 진심은 미국의 국익,  우방의 동맹강화 , 공산주의 배척이다. 이를 위한 포석들은 깊은 이론과 창의력에 의해 움직여 지고 있다. 이제 우리가 일은 아무 근거없이 그를 헐뜯는 일을 중지하고 힘을 뫃아 미국의 가치를 다시 찾는 일에 우선을 두어야 한다. 두고 조국의 평화는 우리가 생각하는 시간보다 훨씬 빨리 우리 앞에 닦아 올지도 모른다. 우파 방송중에도 트대통령을 긍정적으로 전하는 정광용TV, 신인균, 지만원 박사님의 노력에 감사드린다. (73 2019)

 


이 블로그의 인기글

자유통일 한국을 .. 2 편 미,북의 만남을 보는 두가지 서로 다른 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