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an3154
maisan(maisan3154)
기타 블로거

Blog Open 05.02.2019

전체     6954
오늘방문     1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빛나는 자유 한국 40편 : 홍콩의 백만명 시위
06/15/2019 10:01
조회  235   |  추천   2   |  스크랩   0
IP 108.xx.xx.147

빛나는 자유한국 제 40 : 중국의 범죄인 인도법에 대항하는 홍콩의 백만명 시위


홍콩에서 온 사람은 중국에서 왔다고 하지 않는다. 과거 100년동안 중국땅이지만 자유세계에서 살았던 홍콩인이 이제 중국의 영향력으로 살자니 불만이 많을 수 밖에 없다. 이런 법들이 통과되면 이를 계기로 반정부 인사들을 통제하기 쉽게 되고 홍콩인들의 자유는 구속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거리로 뛰어 나왔다. 숨 죽이던 타이완은 어께를 펴고 미국과 20억달러 무기사입을 추진 중에 있고 자유를 마음껏 누렸던 홍콩은 그 반대의 길에 들어섰다. 미국은 이 시위를 지지하며 표현의 자유를 지켜야 한다며 홍콩의 움직임을 예의 주시하고 대중국 무역제제와 함께 중국의 정책들을 민감하게 지켜보고 있다.


미국이 이란 원유를 수출 할수 없도록 압력을 가하니 이란이 호르무즈 해협에서 중동 유조선 2척에게 포격을 가했다. 선원들의 피해가 없어 다행이나 미국은 이란의 이런 행동을 비난하고 이란은 미국의 CIA와 모사드의 비밀 작전이라고 비난했다. 중동지역에서 미국과 이란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이 피격사건은 공교롭게도 일본의 아베수상이 이란을 방문하는 기간에 발생해 일본과 미국의 동맹을 중동에 까지 미치지 못하도록 일본에 압력을 주는 이란의 행동이 아닌가 하는 의심을 받고있다. 영국과 관련국들은 이 피격사건을 곧 조사에 착수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의 국방장관이 중국의 국방장관과 만나는 자리에서 사진첩 하나를 중국쪽에 건넸다. 사진첩에는 북한의 선박과 중국이나 타국의 선박이 공해상에서 50회도 넘는오일을 주고받는 사진이 시간별로 나열되어 있었다. 국방은 북한의 제제에 협조해 것을 당부했다. 이후 한국 국방과 셋이서 만난 자리에서도 같은 얘기를 주고 받았다. 북한은 이미 금년 제제 허용양을 초과 했기 때문에 많은 우방들이 제제에 동참해 것을 당부하고있다.


자한당 곽상도의원이 문대표를 직권남용 혐의로 고소했다. 이미 지나간 김학의 사건을 재수사 하라는 지시는 당시 민정수석이었던 곽의원이 영향력을 행사 했는가를 조사하는 것이었으며 검찰은 혐의 없다고 결론이 나니 수사 지시가 직권 남용이라는 뜻으로, 야당의원이 국가 책임자를 고소하기는 처음이다. 4명의 역대 국정원장이 옥살이를 하고 몇 분은 최근 출소 되었다. 적패청산의 이름으로 수많은 야당인사들을 괴롭히고 있는 이 정부의 기세가 만만치 않은데 곽의원의 고소는 용기있는 행동이다. (6.14.19)






이 블로그의 인기글

빛나는 자유 한국 40편 : 홍콩의 백만명 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