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llaby
lullaby(lullaby)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01.2011

전체     27092
오늘방문     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꽃보다 누나~발칸반도의 추억(음악있음)
11/29/2013 21:27
조회  3800   |  추천   5   |  스크랩   0
IP 76.xx.xx.100

발칸반도 (옛 유고슬라비아)..2013년11월1~11일

크로아티아 공화국~~'드보르브니크' 아름다운 '아드리아'海 동쪽이다. 西方은 이탈리아. 1975년 미국 이민와서 초록색 마크있는 'ADIDAS,운동화 를 샀는데 Made in Yugoslavia ~~당시엔 소련의 위성국이었는데 자본주의 에 물들었나? 1989 년 공산권 붕괴후 1991년 크로아티아와 슬로베니아 의 독립 선언으로 유고 연방과 치열한 내전을 거처 6개국인가 7개국으로 분리 독립 했다.

옛성벽 아래 舊 시가지 거주지역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어있다.

'아드리아' 海의 석양 모습 '꽃보다 누나' 촬영팀이 크로아티아에 입국했다고 이곳 신문이 보도 했단다(크락 케이블 처럼 잘생긴 운전기사가 한말)

'플리트비체' 국립공원내의 폭포들

초록색의 호수와 부서지는듯 현란한 폭포의 물결..

슬로베니아 공화국의 블레드 호수 성벽위 성당엔 옛날에 사용하였던 우물도 있다.

신부님의 관광객을 위한 써비스인가... 집사람이 전화기로 찍은사진(비싼 사진기보다 더 잘 찍었네)

성당언덕에서 바라본 호텔 지역

여행 내내 불순한 기후때문에 만족한 사진을 얻지못했다. 꾸무럭하게 흐린하늘, 비가와서 안개가 끼고.... 이곳여행은 아마 5,6월이 적기인거 같다.

성모 승천 성당이 있는 블레드 섬

야경 또한 절경이다.

포스토이나~~슬로베니아 공화국 이제껏 본 동굴중에 가장 좋았다. 중국의 황룡굴 보다 훨..... 이 종유석은 '로뎅의 생각하는 사람' 비스름 한 모습이다.

옛날 2차대전때는 독일군의 연료 저장고로 사용되었다한다. 이곳 호수에 살고있는 'Human Fish' 라 이름지어진 생선이 어항속에 전시되어있다. 손 과 다리 모양을 갖고 있는데, 징그러워서 찍은 사진을 지워버렸다.

파라마운트 영화사의 로고로 잘 알려진 '마테르 호른'(MATTERHORN)~스위스 Zurich 공항 에서 4시간 거리인 ZERMATT 에 있다. 늦게 도착하여 그나마 낮에 찍은 사진이다.

이동중에 보이는 단풍든 산야의 모습은 환상이다.

오늘은 '고르너 그랏트' 전망대에 올라가 '마테호른' 을 보기로 한 날인데... 아침에 체르마트를 흰눈이 덮었다. 젠장...... 그래도 그런대로 낭만이 있어서 좋다.

'고르너그랏트'전망대 에 있는 '에델바이스' 카페 펑펑 쏟아지는 흰눈을 바라보며 따뜻한 한잔의 스위스 커피를 .....

이 블로그의 인기글

꽃보다 누나~발칸반도의 추억(음악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