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llaby
lullaby(lullaby)

Blog Open 06.01.2011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내가 다녀온 요세미티~파노라마 트레일(LA 수요산악회)
08/15/2011 21:32
내가 다녀온 요세미티 Panorama Trail~~2011년 7월
Glacier point 에서 처음 만나는 숨막히는 壯觀(장관~Gorgeous) 왼쪽의 우뚝선 봉우리가 "Half Dome" 하루에 400 명이 등반한다. 오른쪽 위에 "Nevada Falls" 그옆의 검은 산이 "Liberty Cap" 아래 보이는 폭포가 "Vernal Fall"~ 처음에 등반로 입구를 찾지못해서 왔다리 갔다리.. 싸인판 있는곳에서 45 도 정도 대각선 오른쪽으로 가면 된다. 가야할 거리를 알려주는 里程標(이정표) 밤 송이 모양 인데 ...뭔지 모르겠네????? 벌써 1 마일이나 걸었구만. 공기 냄새도 좋고 적당히 드리워진 그늘도 고맙네. ILLILOUETTE FALL~~Silhouette(씰루엣-)과 비슷한 .. 이름 부르기도 어렵고 (그냥 나대로 "일리루엣" 이라 부른다) 험한 절벽으로 둘러쌓인 협곡(Gorge) 건강한 몸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고 하였나? 강가에 앉아 간식을 들고있는 여인 저 다리를 건너면 다신 이곳에 올일이 팽생 (平生) 없겠지. 또 다른 남쪽에서 바라보이는 "Half Dome" 의 이상한 모습 얼핏 근대 추상화의 大家 "Piccaso" 가 생각 나는건 왠가? 윗쪽에 한사람,아랫쪽에 노란 머릿결로 귀를 가린 또한사람 "피카소" 가 어디선가 이런 모습을 보고 새로운 창작을 한건 아닐까.. 눈이 비뚤어진 윗사람의 콧구멍이 아랫 사람의 눈처럼 보이고 아랫사람의 뭉퉁한 코는 윗사람이 뽀뽀 하자고 쑥 내민 주둥이 같고 2 마일 을 걸었네, 이제 부터 언덕길을 가야 한다. 길가 그늘에서 흐르는 이름없는 갯여울 더위도 식힐겸 사진 한장 찰칵... 갯 여울에서 흐르는 물이 등반로 를 적시며 흐른다. 뜨거워진 등산화 밑을 시원히 식혀 주는것 같다. 더위에 지친 등산인을 배려해준 설계자 에게 감솨 합니다. Glacier Point 를 출발해서 3.2 마일 드뎌 "네바다 폭포"에 도착 했다 쏟아저 흐르는 물결이 엄청나게 두렵다. Canon EOS 5D-Mark II.. ~~ND filter x1.8 Iso 200 f20 2.5 sec +0.75 step~~ 폭포 위를 가로 지르는 다리도 거닐어 보고 내려 가는길이 무척 가파르다~~조심 조심 지난 6월 "Mist trail" 등반때도 이곳에서 감탄하며 한장 찍었지 "네바다 폭포" 의 멋진 全景 몇 계단만 내려가면 "버날 폭포" "버날 폭포" 정상에서 즐거움을 만끽하는 등반객들 절대 저 Fence 를 넘어가면 않되는데~~ 지난 7월 11일 3명이 실족사 한곳..... 버날 폭포를 떠나며 아쉬워 다시 한번 뒤 돌아본다. 지난번에 잡은 무지개, 아까워서 다시한번 ... 올리네요 ...ㅎㅎ 흩뿌려진 안개 물방울 때문에 땅이 무척 미끄럽다 사진기는 흠뻑 젖고 그래도 기분은 마냥 좋키만 하다 "버날 폭포"의 웅장한 모습 렌즈에 물방울이 묻어서 사진이 얼룩지고 뿌옇다 등반을 마치고 운 좋케 만난 잘생긴 사슴 녀석 가까이 다가가도 흠칫 하지 않는다. "Happy Isles" 에 있는 트레일 구간의 거리를 보여주는 싸인 판. 어쨓거나 오가는 험한 산길 10 여마일 걸어준 집사람이 대단하다 "파노라마 트레일" 이나 "미스트 트레일" 을 일찍 마치면 "Mirror Lake"에 들르도록...왕복 2 마일 잔잔한 호수에 비친 "Half Dome" 의 投影(투영) 된 그림자 모습 우린 너무 지친 일행 땜에 이튿날 아침에 들렀다. "Half Dome" 의 그림자만 찍은 모습 지난번엔 바람때문에 좋은 사진을 얻지 못해서 서운했는데 (2011년 6월엔 Happy Isles 에서 Nevada Falls 정상 왕복) 남쪽 입구에 들어 서면 오른쪽으로 들어가는 큰나무 공원 시간이 충분하면 한번 들르시도록( 2시간 정도 소요) 1시간 걸리는 Tram tour 는 불필요 한것같다 터널 을 지나면 바로 보이는 ELCAPITAN 과 HALF DOME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BRIDALVEIL(신부 면사포 처럼 퍼진 폭포)~물보라가 장관 마지막 석양때 폭포위에 걸린 무지개를 운좋게 잡았다 가장 접근하기 편해서 갈때마다 증명사진 찍는 요세미티 폭포 YART(공원내 무료 뻐스) 6번 정거장에서 1시간이면 Lower Yosemite Fall trail 을 다녀올수있다. Upper Falls Trekking 하려면 6 시간 이상 걸린다 지난 7월에 시간이 없어서 못 갔던 Upper Yosemite 폭포 8월 초에 혼자 운전해서 달려 갔다 요세미티 롯지 건너편에 있는 CAMP 4 에 파킹하고 등반시작 어떤 미국 사람은 엠파이어 빌딩 끝까지 두번 오르는것 같다고.. 지금도 잠자리에 들면 그 험한 오르막 길이 악몽처럼 떠오른다 무거운 사진기와 삼발이(Tripod) 까지 메고 (30 파운드) ~올라 가는데 3시간 이나 걸렸다~멀리 오른쪽이 SENTINEL DOME 중도에 포기하고픈 마음도 여러번 나를 괴롭혔지.. 하산길에 만난 무지개 달 밝은밤에 폭포위에 걸처지는 무지개를 보러갔는데 ~~~MOONBOW~~~ 아직 까지 만나질 못 했다 Tioga Pass 의 Elmsted point 에서 보이는 Half Dome 왼쪽 바위위에 몇사람이 서있고 큰바위 가운데에서 줄서서 올라가고있다 우리가 떠난 다음날 (7/31/2011) 한사람이 조난,사망 했다 웬만하면 여기 올라가는 것은 그냥 Pass..목숨이 더중하니까 Tioga Pass 를 40 마일 달리면 만나는 TENAYA 호수 산자락엔 아직 녹지않은 눈이 쌓여있다 늦은 점심식사 하고 두어시간 쉬었다 Tioga Road 북쪽으로 보이는 TUOLUMNE MEADOWS 지역 Tioga Pass 운전중에 보이는 멋있는 경치에 차를 자꾸 멈춘다 "MONO LAKE" 바닷물 에서 흘러내린 광물질 들이 쌓여서 만들어진 TUFU 언젠가 땅위로 융기하여 여린여인의 몸매처럼 요염한 자태를..
***************
그동안 여행사를 따라서 가보기도 하였고
 (단체 여행에선 시간이나 경비 그리고 위험부담을 감당못함)
아이들 어릴때 당일치기로 갔다오기도 하였는데
그야말로 走馬看山(말을 타고 달리며 산천을 구경한다는 뜻)
주변에 있는 친구들도 이야기 나눠보면
요세미티 폭포에서 사진찍고..등등
모두 수박 겉핧기 여행을 했더라구요
여기 요세미티의 진수를 폭로 합니다(ㅎㅎㅎ)
~~~~~~~~~~~~~~~~~~~~~~~~~~~~~~~
 Panorama Trail Trekking 하기전에 준비 해야 할것들
1. Glacier Point hikers' BUS~~~(209)372-1240 예약
Glacier Point 를 출발하여 Village 까지 오는 코스 이므로
승차권은 편도(One Way Ticket~~$25)만 구입한다.
2. 뻐스승차는 아침 8:30 분 첫 차로 한다.
늦어도 8:15 분 까지 Yosemite Lodge 에 도착
3. 뻐스표는 Yosemite Lodge(사무실 오른쪽) 에서 Pick-Up
    요세미티 무료 트램 8번 역 이다
4. 8 마일 이상을 걸어야 하므로 음료수와 점심,간식을 준비
5. 뻐스는 10:00시 전에 Glacier Point 에 도착
6. 네바다 폭포에서 버날 폭포로 내려오는 길은 두갈래 인데
   사진에서  보이는 웅장한 모습을 보려면 다리를 건너
   오른쪽 길을 택해야 한다. 다리 왼쪽길은 훨씬 편하다.
   폭포  오른쪽의 큰바위(Liberty Cap)도 예사롭지 않다
7. 무릅 관절을 보호하는 벨트를 착용하는것도 좋을듯 하다
8. 지팽이도 준비 함이 좋을듯
9. 쉼터에서 고요한 휴식을 즐기시길.Cell Phone  통화됨
10. 버날 폭포에선 물안개가 옷을 적심
     나는 두번 모두 무지개를 보았음
11. 내려오는길이 미끄럽고 경사도가 심하므로  조심 하시길
      (참고삼아..2011년 현재 요세미티 안전사고로 사망자 14명)
12. Village 의 Happy Isles(YART 역 #16) 에 도착하면
어쨌거나 Panorama Trail 과 Mist Trail을 함께 즐겼음
13. 트램을 타고 다음역(#17) 에서 내려 Mirror Lake로 가시길
요즘은 물이말라서(지난 6월보다)  별로이지만
       사진 찍는 사람들에겐 좋은 작품의 시간이 되겠음
14. LA 로 돌아 오시는 사람들은 140번 도로 서쪽 으로 나가서
       120 번 Tioga Pass 를 통과하면 멋진 경치가 펼처짐
Elmsted Point 에서 HALF DOME 의 뒷모습 보이고
TENAYA 호수에서 갈비 구워 점심 식사 하면 좋음
15. 120 번이 끝나고 395 를 만나면 오른쪽(South) 으로 5 마일직진
        왼쪽(120 East)에 TUFA  가는길~~유명한 "MONO LAKE"
16. 395 에서 Bishop 과 Lone Pine 을 지나 14 번을 거처 왔는데
        밤길 운전은 너무 어두워서 바람직 하지 않았음
~~~모두 좋은 여행 되시고 재미있는 나날 지내시길~~~
Josh Groban~~~~~You raise me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