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ndonk8191
londonk(londonk8191)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26.2018

전체     2041
오늘방문     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댓글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미국에서 크레딧의 중요성 3
06/29/2018 12:24
조회  115   |  추천   0   |  스크랩   0
IP 100.xx.xx.246

안녕하세요. www.mylacafe.com 운영자 퍼페추아입니다.

오늘은 미국에서 크레딧 쌓기 세번째이야기 입니다.

크레딧에 관한 이야기를 하다보니 끝이 나지 않습니다. 이런 내용을 알려주면, 또 저런내용도 알려줘야겠고, 저 상황에 대해 설명하다 보면 이 상황에 대해서도 설명해줘야 겠고.

오늘은 1~2회에 걸쳐 연재해드린 내용과 함께 최종적으로 중요한 내용만을 함께 정리해 보도록 합니다.

1) 미국에서의 크레딧(credit)이란 ? 개인의 금융거래에 관련된 성적표 정도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즉 개인의 재정상태를 한눈에 볼수있도록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한 내용을 융자등의 외상거래에서 또는 실제생활 적용해서 크레딧이 높고 낮음에 따라 더 많은 혜택을 받을수도 그렇지 않을수도 일종의 개인 재정상태에 대한 객관화된 정리된 내용 정도로 알고 있으면 될것입니다.

2) 크레딧 스코어는 일반적으로 Fico score라고도 합니다. 3대 크레딧 점수 회사(Experian, Transunion, Equifax) 의 리포트 내용을 정리, 요약해서 일괄적으로 관리 합니다.

3) 크레딧 스코어(피고스코어)는 750점 이상 가장 높은 크레딧 Excellent, 720~750 점 사이 Very Good, 660-720점 사이 Acceptable, 620~660점 사이 Uncertain, 620점 이하 Risky

융자를 원활히 받기 위해서는 최소 650점 이상을 유지해야 이자율에 대한 어느정도의 흥정이 가능하며, 650점 이하일 경우에는 크레딧 점수관리에 더욱 더 신경써야 할것입니다.

4) 크레딧 관련 연재 1~2편에서는 크레딧 필요성과 쌓는 것에 대해 알려드렸고, 오늘은 크레딧을 유지하고, 점수를 잃지 않는 요령을 정리해 드립니다. 사실 별다른 방법은 아니고 미국생활하는데에 정상적인 생활만 한다면 일부러 염두해 두실 필요는 없답니다.

a) 카드 사용금액에 대해서는 최소 지급 기능은 반드시 지불하세요
b) 혹시 사용금액에 대해 오해가 생기면 반드시 카드회사와 어떤식으로 해결하세요
c) 아파트렌트비, 수도요금, 전화요금, 전기요금, 휴대폰 요금 등등 자신의 소셜넘버가 사용된 모든 사용처에 대해 꾸준히 관리하고, 부득이한 연체에 대해 반드시 자신의 입장을 설명하고 빚을 갚겠다는 협상을 하세요.
d) 크레딧 점수는 올리기는 어려운데 망치는 것은 순식간입니다. 2~3개월 잊고 지낸 1~2백불짜리 연체요금이 콜렉션 회사를 통해 리포트 되는 순간 모든 크레딧 점수는 신뢰를 잃게되고 그 기록 또한 짧게는 몇 개월 길게는 몇 년동안 남아 있어서 두고 두고 괴롭힙니다.
e) 은행거래시 부도수표에 주의해야합니다.
f) 처음 신용카드를 만들때는 sercure credit card를 만드세요. 물론 보증금도 내야하고, 사용한도도 적지만, 마음 상하지 말고, 내가 아쉬운거니 그냥 발급받은 후 1~2년 꾸준히 잘 사용하세요. 그러면 1~2년 사이에 unsercure credit card로 재발급 가능해지며 사용한도도 올라가게 됩니다.

5) 이렇게 지난 크레딧 쌓기 (1~2회)와 이번 연재를 통해 말씀드린 여러내용들을 참조하시면 미국생활에서 크레딧 쌓고, 유지하고, 나빠지지 않게 관리하는 것등은 그다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 필자가 말씀드린 것 외에도 개인이 겪거나 또는 주변에서 아는 이야기를 들어 각자의 크레딧 점수 관리 방법이 다를수 있습니다. 크레딧 관련한 내용은 정말이지 끝이 없답니다. 더 궁금한 부분은 인터넷 포털사이트 등을 통해 검색해 보면 많은 내용들이 검색되는데 참고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 같이 시작한 초기 미국 이민생활에 어떤분은 은행거래, 융자거래등에 크레딧 정보를 통해 많은 혜택을 보는데, 생활자체가 바빠 크레딧 관리를 못하거나 신경을 안쓰는 이민자는 그만큼 더딘 정착을 하게 되는 겁니다.

미국 생활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알면 알수록 손해 덜 보게 되는 구조입니다. 시간, 비용 등 모든 면에서 말입니다. 모르면 모를수록 손해를 본다기 보다는 일이 더디고, 돈, 시간 등이 더 많이 소요됩니다.

출처 : http://mylacafe.com

"엘에이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미국에서 크레딧의 중요성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