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ndonk8191
londonk(londonk8191)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26.2018

전체     2452
오늘방문     1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댓글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미국에서 크레딧의 중요성
06/29/2018 12:14
조회  130   |  추천   0   |  스크랩   0
IP 100.xx.xx.246

사실 미국생활에서 생활하는데 소셜카드의 유무는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미국에 오래 살게 되면 언제나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게 그건 집을 구할때나 유틸리티 서비스의 신청, 크레딧카드의 신청, 휴대폰등을 개설할 때 필요성을 절감합니다.

자 그럼 소셜넘버를 소유하게 됐다고 가정할 때 과연 얼마나 사용가치가 있을까요? 결론부터 이야기 한다면 아무것도 소용없습니다. 그냥 번호에 불과 한겁니다. 그럼 왜 소셜넘버가 중요한가.. 그건 소셜넘버에 크레딧이 쌓이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넘쳐나기 때문입니다.

미국생활을 처음할 때 차량구입과 집을 렌트하게 됩니다. 차량을 구입할 때 소셜번호가 있으면 운전면허증과 소셜넘버만 기억하고 있으면 다른 부수적인 서류가 필요없습니다. (단, 크레딧이 일정 점수이상 되었을 때, 혹은 나쁜점수의 크레딧이 아닐 경우). 소셜번호가 없을경우에는 여권, 비자, 기타 자신의 합법적인 신분상태를 증명할만한 증빙서류등을 요구받게 됩니다.

물론 차량구입 계약금액도 더 많이 지불해야 합니다.

아파트를 렌트할때도 소셜번호가 없을때에는 더 많은 보증금을 내야 하거나 어떤 경우에는 소셜넘버가 없어서 입주를 거부하기도 합니다. 또 집에서는 전기, 전화, 개스등의 집에서 사용하는 유틸리티(미국에서 생활하면서 지불하는 각종 공공요금등을 통틀어 유틸리티라 칭함)을 신청할 때 에도 보증금을 더 많이 내야 합니다. 물론 크레딧이 높으면 내지 않아도 됩니다.

가깝게는 휴대폰구입시에도 적게는 보증금을 100불~500불까지 지불해야 합니다.…

크레딧을 쌓는 요령

1. 크레딧 쌓기에 기본은 외상 거래 후 그 금액을 해당된 날짜에 맞게 납입완료 하는 것입니다.

2. 신용카드로 외상구매할수도 있고, 차량등을 할부로 구매할수 있고, 집을 구입할때도 은행융자를 받을수 있겠죠? 그렇게 되면 일정기간 동안 성실히 해당되는 금액을 성실히 납부할 경우 모든 할부기간이 끝나면 점수가 높게 형성되어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3. 크레딧 점수는 350~850점까지 분포되어 있습니다. 그중 35%내외가 740점이상, 700~740점 30%내외, 600점대 25%, 500점대와 그 이하가 15%정도 분포되어 있습니다. 보통 미국에서 3년정도 할부금을 잘 납입하고 크레딧카드 6~7개 내외로 문제없이 잘 사용하는 분들은 점수가 700점이상은 될겁니다.

4. 큰 할부금액에 대해서 (자동차 할부, 하우스 구입에 따른 융자 등)는 꼬박꼬박 잘 갚는 것이 중요하거 평상시에는 크레딧 카드 사용후에는 전체한도 금액이하 사용후에 매달 비용금액 전체를 갚는게 좋습니다.

"엘에이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미국에서 크레딧의 중요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