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40 성공의 레서피
10/16/2015 08:10
조회  1885   |  추천   2   |  스크랩   0
IP 172.xx.xx.68

 

구슬이 서말이래도 꿰어야 보배

 

휫트니스, 등산, 자전거, 탁구, 얼굴운동, 당구를 수준있게 동시에 할 수 있는 시점까지 왔다.

뭐 하나 버릴 것이 없는 소중하고, 하루 이틀에 이룰 수 없는 값비싼 구슬들이다.

허나, 80 = 40 을 이룰려면 이 6가지 구슬을 다 꿰어서 몸에 지니고다녀야 보배가 된다.

 

60대에 이 6 가지 운동을 지금의 수준으로 끌어올린 것은 기적에 가까울 정도로 꾸준한 노력을 하여왔기 때문이다.

 

80=40 성공의 레서피

 

가능하다면 등산과 자전거를 체력이 허락하는 마지막 순간까지 계속하고 싶다.

 

등산은 일주에 한번 10+ 마일 고난도 산행을 하여야 건강에 효과가 있다.

그리고 매년 Half Dome과 Mt. Whitney 를 한번씩 오르고 싶다.

 

건강에 등산이 최고라면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대부분의 퇴행성 질환들을 예방및 치료까지 할 수 있는 특별한 운동이다.

 

Mt. Whitney 는 미본토에서 제일 높은 14,505 피트로, 왕복 22 마일의 비경

 

Half Dome 도 17마일로 세계적인 경치로 감동을 받으며 걸을 수 있다.

 

자전거도 2013년 7월부터 13개월정도 구룹라이딩으로 꾸준한 투자를 하여서 기초는 잘 형성이 되었다.

이 공등탑을 포기할 수가 없다. 하체운동의 '끝판 왕'이다. 특히 나처럼 흡연후유증으로 가래가 가끔씩 나오는 사람한테는 호흡기건강을 100% 회복시켜주는 효과까지 있다.

 

자전거도 시간을 많이 빼긴다.

1시간씩 일주 3일, 17마일씩 타 보았는데 휫트니스 운동하는데 상당한 무리가 따른다.

 

일주에 한번 40마일 beach 가로 혼자 편한 시간에 타고싶다. 체력적으로 가능한 지 시도를 해보고 무리가 따르면 그 날은 자전거만 타고 무리가 없으면 오후에 휫트니스도 함께하고 싶다. 파트너가 있으면 좋겠지만 이러면 시간적으로 너무 제약을 받기 쉽고, 주중에 40마일 함께 탈 백수파트너 구하기도 쉽지가 않을 것이다.

 

1년에 1,2번 환상적인 곳으로 여행을 가서 일 일 최대 100 마일까지 자전거를 타고싶다.

 

 

위 2가지 운동만 꾸준히 한다면 제일 중요한 하체는 걱정할 필요가 없이 80=40 이 확실하게 된다.

 

요즘 탁구삼매경이다.

 

80=40 달성을 위한 퍼즐의 제일 마지막이고 중요한 피스가 탁구였다.

 

탁구는 3시간정도 치는데 공 즞는 횟수만 1분에 2번씩 360회 공을 바닥에서 줏어야 한다.

꼭 미련한 개미같이 공 따라 움직인다. 순간적 큰 힘을 필요로 하지는 않지만 쉬지않고 바지런하게 움직여야 한다. 9988 할려면 이렇게 가볍게 몸을 쉬지않고 움직이는 운동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요즘은 드라이브 치는 기술을 연마 중인데 1-2년 치면 오른쪽 날개뼈(갑바)가 비정상적으로 크게 발전한다. 30대에도 그랬었는데 그 후 탁구를 치지않으니 정상으로 돌아온 경험이 있어서 큰 걱정 안 한다.

 

씨니어가 빠른 공을 쫒아다니고, 날러오는 공의 머리를 얇게 마찰을 주어 강하게 친다는 것이 매우 어려운 일인데 성공할 때의 쾌감은 씨니어한테는 최고다.

 

 

 

지금은 월/수/목 3일을 1시부터 4시까지 치는데 너무 부담이 많이된다. 특히 수/목은 2일 겹치기 때문에 서투른 기술에 힘이 엄청 들어가 목요일 오후는 매우 피곤하다.

 

이 운동이 성격상으로는 나한테 가장 잘맞는 스포츠다. 정말 정신 없이 재미있다.

 

일주 2일 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시간적 균형인데 두고볼 일이다.

회원간의 인관관계까지 형성되어 씨니어 정신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치매예방에도 확실히 도움이 될 것 같다.

 

근력운동은 오랜 기간에 걸쳐 기초가 탄탄해서 위 3가지 운동을 정착시키면서 체력 여유분만큼 하면 될 것 같다. 나이가 들수록 근력운동은 보다 절대적이고, 체력/체형/체질개선에 제일 중요한 운동이다.

 

등산하는 날은 하루종일 운동을 하니 휫트니스를 생략할 수 밖에 없다.

자전거를 40마일 타고 낮잠을 자면 오후에 근력운동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두고 볼 일이다.

탁구를 치는 날 귀가 시 근력운동을 하여봤는데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최소운동량은

일주 3일로 목표로 삼고 1시간씩 근력운동을 하면 이상적이다.

80에 목표는 선배님같은 체형과 근골계의 건강이다.

 

 

얼굴운동

얼굴은 한 인간의 살아온 흔적과 인격을 나타내어서 무척 신경을 써야한다.

하루 10분씩 근력운동 중간에 넣어서 꾸준히 하면 된다.

글로서는 간단하지만 실제로 운동을 계속하기는 정말 어럽다.

 

 얼굴운동도 중요하다.

 

당구도 500이면 아마추어로서는 거의 입신의 경지다.

70대에 500을 유지한다면 보통의 건강이 아니다.

대화 할 친구도 사귀고 당구의 섬세한 재미도 유지할 수 있어서 90대까지도 치고싶다.

 

위 5가지 종목을 잘 꿰어서 일주일 단위로 프로그램을 잘 운영하면 보배중의 가장 값진 보배가 될 것이다.

 

 15년간 공들여 쌓오올려왔는데 이제 한가지, 한가지 운동들을 꿰어서 일주일 단위로 규칙적으로 꾸준히 해 나가고 싶다.

 

내가 노후에 원하는 모든 것이 위 6 가지 구슬 속에 다 있다.

 

하나 하나 이루기 싶지 않은 귀중한 6 가지 보물들이다.

하늘이 여기까지 인도하여 주신 것 같다.

80=40 찍고 9988 까지 매우 바쁘고 건강하게 살다가 갈 수 있을 것 같은데... 나머지는 하늘에 마껴야 한다.

 

이것이 정착되리라 생각하고

소수의 55+ 학생에게 똑같은 운동/건강법을 가르키고 싶다.

 

제가 하는 80=40 운동프로그램에 관심있으신 분은 연락주시면 훈련시켜 드릴 수 있습니다.

지금 운동 안 하고 계시고, 약할수록 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3년정도 훈련하시면 남성/여성 모두 가능하게 도와드립니다.

사무엘 이

 714-678-8057

이 블로그의 인기글
lee2085
80 = 40(lee2085)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23.2008

전체     489946
오늘방문     7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9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2015 Koreadaily Best Blog

  달력
 

80=40 성공의 레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