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 "불노초를 먹고사는 시대다."
06/10/2019 08:00
조회  1130   |  추천   9   |  스크랩   0
IP 76.xx.xx.107


20-30년 더 젊게, 통증 없이, 자유롭게 몸을 움직이며 사는 시대에 들어왔다.


요즘 주변에 세상을 떠나시는 분들은 보면 100세를 넘기시는 분들이 제법 많으시다.


오래 살기만 하는 것이 아니다.

삶의 질이 너무나 좋아졌다.


한국 TV를 보면 다 늙어졌던 배우들이 어느날 20년 전 보다도 더 젊은 얼굴을 하고 제2의 배우인생들을 살아가는 것을 도처에서 보게된다. 성형수술은 한국이 최고인 것 같다.

감탄할만 하다. 얼굴이 그 정도로 젊게 만들어지면 삶에 대한 태도와 자신감도 대등하게 젊어질 것 같다.


설령 성형수술을 안 하더라도

요즘처럼 Anti-aging 방법이 홍수처럼 쏟아져나오는 시대에 열심히만 의학정보와 경험담들을 쫒아하면 한 10년쯤은 어렵지 않게 젊어보일 수 있다.


나의 경우는 얼굴의 주름살을 최소화할려고 얼굴운동을 나름대로 개발하여 9년차로 꾸준히 1주 3회 이상 15분씩 해오고있다.


며칠 전 자전거 12마일 타면서 인증샷을 남겼는데 70대 중반 영감치고는 엄청 젊게 나왔다.

물론 형편없이 늙어보이는 사진들이 주류를 이루지만 가끔씩 뽀샵을 안 하고도 멀쩡해보이는 이미지가 나오는 것을 보면 현대의 운동방법만 갖고도 10년 이상 젊어보일 수 있는 시대다.


2019년 6월... 70대 중반의 영감이 이런 얼굴은 갖고있는 것은 예전에는 별로 본 적이 없다.

요즘은 젊어보이는 시니어들이 쏟아져 나온다.


고통으로 늙어갈 필요가 없다. 불노초가 우리 주변에 쫙- 깔려있다.


요즘의 시니어들의 삶의 질은 인류역사상 최상일 것 같다.

성경에는 옛사람들이 700-800 살을 사는 시기가 있었던 것 같으나 확인할 방법이 없고 역사적 기록으로는 현재가 제일 살기 좋은 시대인 것 만은 틀림없다.


열흘 전 쯤에 아침에 일어나니 엄지발가락쪽에 통증이 있고 통풍이+ 들어왔는지 염증으로 벌컿게 열이 올라있다.


통풍으로 발전하면 통증이 매우 심하고 2주정도 걸을 수가 없었던 5-6년 전 병력이 있다.

Meloxicam 15 mg (소염 진통제) 을 2일간 하나씩 먹었더니 말끔이 없어졌고 하던 운동을 계속할 수 있었다.  이렇게 좋은 불노초들이 우리 주변에 깔려있으니 요즘 늙은이들의 삶이 행복하고 평온할 수 밖에 없다.


약들을 잘 만들어서 부작용은 최소화되어있고 효과는 정말 드라마틱하다.

늙은이 노환과 통증으로 시달릴 일이 여러 종류의 불노초 덕분에 혁혁히 줄어들고 있다. 


발이 독을 쓰기 시작했으나 항생제 2알로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을 안 받고, 통증 없이 통풍을 피해갔다.


3일 전에는 갑자기 오른팔 엘보우 쪽이 뜨끔뜨끔 염증이 생기는 것 같었다.

이런 통증은 처음이다.

별로 심각할 것 같지는 않었으나 노인의 건강이라 올해들어 4알째 항생제를 먹었다.

별로 효과가 없는 것 같었으나 어제는 역기를 들었고 오늘 아침에 확인하니 통증이 사라졌다.


이런 정도로 통증을 느끼며 약을 먹으며 살아간다면 100년 1000년 살아도 걱정할 것이 없을 것 같다.

염증이 올때 이런 항생제를 먹어 해결하니 이 약들이 불노초가 아니고 뭐겠는가?


6월 3일 포스팅에서는 허리통증을 운동을 통하여 없엔 경험담을 소개했었다.

헬스장에 깔려있는 온갖 운동기구들... 잘만 활용하면 이것들이 불노초다.

운동을 꾸준히 체계적으로 하면 몸 전체를 통증없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70대 중반에도 젊을때 못지않게 사지를 자유롭게 움직이게 만드는 운동, 이것이 불노초가 아니고 뭐란 말인가?


허리통증을 싹 없에준 Back Extension 허리운동기구... 이것이 불노초다.


시대가 좋아서 행복하고 편안히 살아간다.


사회보장제도가 좋고, 의학, 건강적 혜택이 널부러져 있다.

인터넷을 통하여 좋은 건강정보가 넘쳐흐른다.


운동만 꾸준히 하여도 온몸의 통증없이 자유롭게 사지를 움직일 수 있는 시대를 살아간다.

가끔씩 찿아오는 통증은 요즘의 좋은 약들이 불노초와 같은 역활을 한다.


새로운 인생도전을 하면서 시니어 삶의 마지막 불꽃을 불태울 수 있는 시기다.


나는 조만간 유튜브에 들어가 20년간 개발된 노화기 운동법에 대하여 소개를 할 예정이다.

TV 광고출연도 했고, 최근에는 미국쪽 오디션에 계속 도전하고 있다.

최근에는 패션모델 워킹 연습도 시작했다.

늙었다고 주저앉을 이유가 하나도 없다.

미국에서는 동양 시니어 배우를 찿는 시장이 무척 커져서 오디션도 자주 보게된다.

헬스장 가서 운동해야지, 탁구장 3일 이상 가야지, 자전거도 타야지, 오디션도 계속 떨어져야지... 너무 너무 바쁘다.


마누라도 똑같이 바쁘다.

국악을 시작하여 고전무용과 창을 10년 이상 해오고 있고, 80대에 헐리우드 영화에 엑스트라로 출연하겠다는 목표하에 열을 올리고 있다.

한국쪽 TV 광고에는 장생도라지와 Massage Chair 광고에 2번 출연하여 요즘도 계속 광고가 뜨고있다.

마누라도 8월에는 경연대회 참가하여 대상을 타겠다고 무용을 불나게 연습하고 있다.


이렇게 마지막 불꽃을 태우며 하루하루 살아간다.

이제는 나이가 들어서 무엇이 불노초인지 잘 찿아낸다.

점점 더 좋은 불노초를 찿아낼 것이다.


탁구장 최고령 어르신들, 왼쪽 차목사님은 91세, 중앙의 어르신은 93세.... 나는 73세의 '아그'다. 상상을 초월하는 시대다.


최근 낙방한 오디션은 의사까운을 입고 의사역활에 도전했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lee2085
80 = 40(lee2085)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23.2008

전체     555208
오늘방문     306
오늘댓글     6
오늘 스크랩     0
친구     40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2015 Koreadaily Best Blog

  달력
 

60+ "불노초를 먹고사는 시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