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martin0691
Viewfinder(lamartin0691)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4.05.2010

전체     1008634
오늘방문     1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3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유기견 입양문화 확산" 주장하며 '입양 쇼' 벌이더니
05/12/2020 04:12
조회  415   |  추천   8   |  스크랩   0
IP 76.xx.xx.211

오거돈 '유기견 만행''성추행 사퇴' 직후, 반려견 내다 버려

 오거돈 가족들 "반려견 키우겠다" 파양 신청… 결국 부산시가 입양키로


 

성추행 파문으로 전격 사퇴한 오거돈 부산시장이 시장 시절 입양한 반려견이 버려진 것으로 밝혀졌다. 시장이 재임 당시 '유기견 입양문화 확산' 행사에서 입양한 마리의 반려견을 시장직에서 사퇴하자 마자 파양한 것이다.

부산시는 12 시장 부부가 관사에서 키우던 반려견 '' '루비' 관련 " 시장이 지난달 23 사퇴 이후 잠적하자 비서실에서 소유자 변경을 요청해왔다" 밝혔다. 부산시 관계자에 따르면, 시장의 가족은 지난달 반려견을 파양하겠다는 뜻을 부산시에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무책임한 행동…반려견에 애정 없는 "

이들 반려견은 2018 8 시장과 부인이 입양했다. 당시 유기견 입양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배우 김수미 씨가 시장에게 입양을 요청했고, 시장이 이를 받아들인 결과다. 시장은 당시 시민들에게 "유기견을 적극적으로 입양해달라" 호소하기도 했다.

시장의 같은 무책임한 행태에 수의사업계에서는 비판이 나왔다. 서울에서 동물병원을 운영하는 전우용 수의사는 "입양되고 슬슬 적응하며 살기 시작하자마자 시장이 무책임하게 반려견을 버린 "이라며 "반려견에 대한 애정 없이 무의미한 행사를 위해 했던 쇼로 보인다" 비판했다.

한편 시장은 지난달 23 관사를 떠난 번도 관사를 찾지 않았다. 지난 4일에는 경남 거제의 펜션에서 언론에 포착됐다. 그의 짐은 고스란히 관사에 남아 있는 상태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유기견 입양문화 확산" 주장하며 '입양 쇼' 벌이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