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martin0691
Viewfinder(lamartin0691)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4.05.2010

전체     993502
오늘방문     7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3 명
  달력
 
종북집회엔 침묵, 전광훈 목사엔 구속영장…
12/30/2019 14:45
조회  138   |  추천   7   |  스크랩   0
IP 76.xx.xx.211

나라지킴이고교연합 "청와대 하수인 민갑룡 파면하라" 경찰 '이중 잣대' 강력 비판

미 대사관 난입, 민노총, 백두칭송위원회... 모두 '' 때리더니...종북집회엔 침묵, 전광훈 목사엔 구속영장… 경찰이 종교 탄압한다"

      

보수성향 시민단체가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목사 등에게 구속영장을 신청한 것은 '종교탄압'이라며 민갑룡 경찰청장의 파면을 촉구했다. 나라지킴이고교연합(이하 고교연합) 30 '청와대는 종교탄압의 하수인 민갑룡 경찰청장을 파면하라'는 제목의 성명에서 경찰이 '정치권력의 장난감으로 전락했다'며 민 청장의 이중 잣대를 지적했다. 앞서 경찰은 지난 26일 전광훈 목사 등 세 명의 목사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지난 103일 서울광화문광장에서 열린 보수우파 진영의 집회를 주도하면서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집회시위법) 위반, 특수공무집행방해 등 현행법을 위반했다는 이유에서다. 고교연합은 "백만의 성난 군중이 운집한 103일 애국집회를 주최한 한기총과 애국단체들은 집회 전부터 비폭력 평화집회를 표명하고 참여자들의 과격한 행동을 자제할 것을 호소했다" "집회 당일 속수무책의 경찰을 대신해 행진용 차량으로 군중의 청와대 진입 시도를 제지하는 역할까지 했다"고 지적했다. 경찰 채증자료, 유튜브 영상 등 증거도 있다고 강조했다.

"경찰, 좌편향적 편파수사로 자유민주주의 헌법 위반"

고교연합은 비폭력 평화집회를 이끈 전 목사 등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한 것은 '종교탄압'이라고 주장했다. 고교연합은 "전광훈 목사 등에 대한 출국금지 조치에 이어 구속영장을 신청한 것은 스스로 법을 어긴 명백한 종교탄압"이라며 "한기총은 민갑룡 경찰의 이 같은 망동에 대해 한국 교회를 파괴, 해체하려는 시도이자 종교탄압 행위라고 규정하고, 경찰이 좌편향적 편파수사로 자유민주주의 헌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했다"고 말했다.

경찰의 '이중 잣대'도 비판했다.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명(민노총), 민중당, 백두칭송위원회 등 친북단체들이 주도하는 종북집회들이 곳곳에서 열리고 있으나, 경찰은 반공법과 국가보안법 위반이 명백한 이런 종북집회에 제동을 걸거나 주동자들을 수사해 영장을 신청했다는 얘기를 들어본 적이 없다"는 것이다.

 

고교연합은 "종북 대학생들이 백주대낮에 미국대사관저 담을 넘어 난입할 때도 경찰관들은 멍청하게 바라보며 제지하는 시늉만 했는데, 그런 경찰들에게 민갑룡 청장은 책임을 묻지 않고 어물쩍 넘어갔다" "이런 조직이 검찰로부터 수사권과 기소권을 넘겨받겠다고 악을 쓰고 있다"고 비판했다. 고교연합은 '전광훈 목사 등에 대한 경찰의 구속영장 신청은 곧 1200만 성도를 향한 도전행위'라고 규정하며 △전 목사에 대한 구속영장 신청 철회 △문재인 정부는 공권력의 권위를 추락시킨 민 청장과 종로경찰서장을 파면할 것 △검찰은 전 목사에 대한 경찰의 구속영장 신청을 기각할 것 등을 촉구했다. 한편 서울중앙지법은 31일 오전 1030분 전 목사에 대한 구속전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종북집회엔 침묵, 전광훈 목사엔 구속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