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kumc
비트로(lakumc)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25.2012

전체     208795
오늘방문     1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88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교회를 통해 본 우리들의 이민 이야기 "행복 가득한 점심"
10/22/2016 13:09
조회  943   |  추천   4   |  스크랩   0
IP 104.xx.xx.237
  1. 이창민 목사 칼럼 (2016. 10. 23.)

  1. 행복 가득한 점심

  1. 지난해 말 남가주 감리교 원로 목사회 회장이신 권진태 목사님의 전화를 받았습니다. 본인이 원로 목사회 회장을 맡았는데 이 지역 출신도 아니고 아는 교회도 별로 없다고 하시면서 그래도 안면이라도 있는 저에게 도움을 청하셨습...니다. 권 목사님은 보스턴 지역의 대표적인 한인연합감리교회인 성요한 교회에서 오랫동안 사역하시고 은퇴하신 후에 남가주로 이사하셨습니다. 권 목사님은 목회하실 때 교회 사역도 충실히 하셨지만, 한인 감리교회 백년사 출판위원회 위원장으로 수고하시면서 전국적으로 일을 많이 하셨습니다. 그 당시 목회 초년병이었던 저는 선배 목사님들 좇아 이런저런 일을 돕고 있었기에 권 목사님을 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더구나 텍사스에서 목회할 때 교회 바로 옆에 살던 아들 집에 오실 때마다 들리셔서 함께 예배드리며 얼굴을 익혔기에 이곳에 오셔서 저를 찾으신 것입니다. 권 목사님께서 얼마 전에 전화를 주시면서 원로 목사회 10월 정기 모임을 LA연합감리교회에서 맡아 주면 좋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언젠가는 한 번 대접해야겠다는 마음을 갖고 있었는데 드디어 때가 되었습니다. 여선교회에 도움을 청했더니 마치 기다리고 있었다는 듯 흔쾌히 맡겠다고 나섰습니다.




  1. 지난 월요일 아침, 오랜만에 남가주에 비가 내렸습니다. 메마른 대지를 촉촉이 적시는 단비에 마음은 푸근해졌고, 교회로 향하는 발걸음은 설렜습니다. 그날은 원로 목사회 정기모임이 교회에서 있는 날이었습니다. 월요일 아침 빨리 가서 부엌 일을 도와야 한다는 아내의 재촉에 트래픽을 뚫고 부지런히 온다고 왔는데 교회에 도착하니 벌써 10여 명의 여선교회 회원들이 부엌에서 음식 준비를 하고 계셨습니다. 토요일에 장보고, 주일 오후 내내 다듬고, 월요일 새벽기도 마치자마자 음식 준비가 시작되었습니다. 조금 있으니 원로 목사님들과 사모님들이 한 분 두 분 모이기 시작했습니다. 성가대 연습을 위해 조금 일찍 오신 분도 계시고, 멀리서 일찍 출발해서 여유 있게 도착하신 분도 계셨습니다. 오랜만에 뵙는 원로 목사님들과 사모님들과의 반가운 만남이 이어졌습니다. 차편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두 분의 부목사님이 코리아타운에서 원로 목사님과 사모님을 차 두 대로 모시고 왔습니다. 15인승 교회 밴으로 모시러 가면 한 사람만 가도 되는데 원로 목사님 사모님들이 큰 밴에 오르내리기 힘드실까 봐 미니 밴 두 대가 가서 모시고 왔습니다

  2. 모임 시간인 11시가 되자 60명 정도의 원로 목사님과 사모님이 모이셨습니다. 원로 목사회 모임은 예배로 시작되었습니다. 박우성 목사님의 사회로 기도, 성경 봉독, 성가대 찬양의 순서가 이어졌고, 김택규 목사님께서 설교하셨습니다. 김 목사님은 지난해 질병 가운데에서 누린 간증을 말씀에 담아 참석한 이들의 마음에 큰 감동을 주셨습니다. 곧이어 남성 3중창이 울려 퍼졌습니다. 민병렬, 이은철, 정신관 세 분 목사님께서 아름다운 화음으로 찬양을 드렸습니다. 평생 설교자로 수없이 예배를 드리셨을 원로 목사님들께서 이제는 성가대도 하시고, 헌금위원도 하시고, 특송도 하시고, 사회도 보시면서 예배를 드리시는 모습이 무척 아름다웠습니다. 축도로 예배를 마치고 원로 목사회 정기 모임이 이어졌습니다. 간단한 보고에 이어 이번 달에 생일을 맞은 회원들을 축하하는 순서도 있었고, 병원에 입원 중이신 분들, 여행 중이신 분들에 대한 기도제목도 나누었습니다. 연락이 쉬이 닿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다며 이메일을 꼭 만들어달라는 총무 목사님의 당부도 있었습니다. 그렇게 예배와 모임을 마치고 식사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교회를 통해 본 우리들의 이민 이야기 "행복 가득한 점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