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kumc
비트로(lakumc)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25.2012

전체     207964
오늘방문     1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88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행복아, 행복아!
10/23/2017 13:41
조회  1768   |  추천   8   |  스크랩   0
IP 99.xx.xx.50



누님은 지난 달 우리 곁을 떠났다.    그리고 며칠 전 꿈에. 누님이 우릴 찾아 오신거다.  누나. 이거 꿈이지?!  하며 소리지르다 깬다.
정말 꿈이 었다.   그리고 지금 까지도 선명하게 생각이 난다.

집사람과 얘기를 나누다. 우리 묘소를 한 번 찾아가 보자 서로 합의를 하고 토요일 새벽 기도 끝난 후 꽃을 사서 부랴 부랴 누님 묘소를 찾았다.



아침 부터 공원 묘지라 많은 분들이 찾아 오고 있었다.  향불 같은 걸 피워 놓고 아예 그 자리에 온 식구들이 모여 앉아 고인을 추모 하는 모습이 참 좋아 보였다.

묘지에는 타블렛이 있어서 그이름을 보고 찾아 간다.  그런데 누님 묘소는 아직 그런 타블렛이 없어 찾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그냥 오려다가 그래도 여기 까지 왔는데..... 일하는 분에게 번호를 알려 주었더니 단박에 그 자리로 데려가 쉽게 찾았다.

길이름과 주소가 다 있단 사실을 첨 알게 된다.  주소는 세멘트 말뚝이 박혀 있다.  그리고 그 말뚝엔 번호가 적혀 있었던 거다.

이 사진을 패이스북에 올렸다.  조카들이,  누님의 딸들과 아들이 보고 고맙단 인사를 해왔다.  내 작은 이 행동이 이들에게 작은 자극이 되었나 보다.



누님이 천국에 계시단 생각에 내 마음에 흐르는 잔잔한 기쁨과  우리도 그런 곳에 갈 수 있단 믿음으로 인해 행복 하다.






1981년 이후 쭉 로스 엔젤스에 거주 하고 있다.  그동안 지진도 몇 차례 만났다.  대부분 지진 온다고 미리 예고 해 준 경우는 없고 자다가 세상이 흔들리고 집이 흔들리는거 보고 깬다.  감사 한 건 지진이 다녀 가는 시간이 불과
몇 십초에서 대게는 1분 미만이라 그 공포의 시간이 길지 않은 점이다.

폭동도 만났다.  온 시내가 다 불타는 그런 상황 안에서도 집밖으로 나가지 않으면 안전했다.  그러나 이민 와 살기 위해 애쓰던 교포들에겐 많은 분들이 그 시련을 겪었던 가슴 아픈 기억으로 남아 있다.

그럴지라도 로스 엔젤스 살면서 아름다운 추억이 더 많음은 웬일일까?
삭막하고 외로운 이민 생활 속에서 한가지 위로와 기쁨이 매 주 있었던건 신앙 생활을 통한 위로가 우리에게 있었던 것으로 생각한다.

암튼 로스 엔젤스에 살고 있단 사실 자체가 행복이고, 즐거움이다!




필리페 라는 샌드위치 식당에 후렌치 딥 샌드위치,  이 맛 하나로 100 년 넘게 이 식당이 전 미국에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요즈음은 지하철이 생겨 우리 사무실에 지하철 타고 10 분이면 유니언 역으로 가서 한 10 분 걸어가면 챠이나 타운 입구에 이집이 있어 일부러 누구를 데리고 맛집을 함께 간다.

그런데 이런 맛집이 한두 집이 아니다.  한국 식당만 해도 70 여곳이 넘는 맛집이 있어 행복 하다.   매일 찾아 가진 않아도 우리 사는 동네에 맛집이 있단 사실 자체가 행복이다.



내가 출석 하는 교회는 1904 년 선교사로 한국에 가셨던 후로렌스 쉐만 여사가 남편을 잃은 후 미국에 돌아와 당시 USC 학생이었던 한인들을 모아 세운 교회,  그래서 113년의 역사를 가진 교회이다.

참 훌륭한 분들이 많이 출석 하고 계셔서 메 주 이 분들 만나고 교제 하며 함께 신앙 생활 하는게 또한 큰 기쁨이다.

한 주 한 주 이 험한 세상을 살아 나갈 힘을 얻고 지혜를 나누며, 힘들고 외로울땐 위로가 되고 몸이 아플 땐 도움과 격려를 통해 세상을 이길 힘을 얻고 살고 있어서 행복 하다.

남을 위해 작은 일을 할 수 있는 것도 더 큰 행복이 되곤 한다.

산 자에 땅에 살고 있단게 행복이고 축복이라 믿는다.  설사 내가 오늘 세상을 떠날 지라도 저 아름다운 세상으로 갈 수 있단 믿음으로 인해 행복 하다.

이 저녁에 하루를 마감하며,  내 온 몸에 넘치는 기쁨으로 인해 행복하고 행복하다.   아,  행복아......  행복아.....







행복, 코리아타운, 믿음, 천국, 묘지
이 블로그의 인기글

행복아, 행복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