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graceservice
죽엽(lagraceservic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26.2012

전체     222762
오늘방문     10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9 명
  달력
 
병마용은 진시황의 것인가?
02/17/2014 12:34
조회  2910   |  추천   0   |  스크랩   0
IP 24.xx.xx.237
  관리자(2008-06-11 10:29:42, Hit : 5622, Vote : 210
 (요청이슈) 병마용은 진시황의 것인가 ?



--------------------------
병마용은 진시황의 것인가 ?
--------------------------
→ 자료출처 : http://www.cheramia.net/
→ 초나라 → 묘족 → 치우한웅의 역사 연관성을 아는 분들은 이해가 갈지도 모르겠다. 


[쿠키지구촌=중국] 

…병마용은 진시황의 것인가 하는 내용의 기사가 중국 인민일보에 실리자 학술계에 큰 파문이 일고 있다. 

이 논란을 일으킨 주인공은 사학자도 아니고 고고학자도 아닌 건축학자 천징왠이다.

올해 69세인 천징왠은 1957년 서안건축공정대학 건축학과를 졸업한후, 
진시황릉에 대해 끊임없는 연구를 했었고 퇴직전까지는 강소성 국토국에서 근무했었다.

병마용에 대한 그의 의혹은 병마용과 진시황릉이 너무 멀리 떨어졌다는 점.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전차의 바퀴 간 거리를 똑같이 표준을 정해 통일했는데 갱내 어떤 전차들의 바퀴간 거리가 차이가 나는 점. 

진시황시대의 사람들의 옷이 주로 검은 색이었는데 갱내 무사들의 전포가 칼라인 점. 
또한 그 시대의 군대는 주로 보병과 기마병이었지만 갱내 군사진영을 보면 전차부대 위주로 편성된 점 등을 의혹으로 제기했다......

1984년 천징왠이 ‘대자연 탐색’이라는 잡지사에 그동안 수집한 증거들을 내놓으면서 
병마용의 진정한 주인은 진시황이 아니고,"기원전 306년에 죽은 진선태후" 라는 글을 발표했다... 

병마용의 헤어스타일과 의상이 그당시 소수민족을 닮았다고 하면 
병마용이 초나라 사람인 진선태우의 것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는 것. 

하지만 그의 글은 나오자마자 바로 여론의 파도에 잠기고 말았다.
칠순에 가까운 나이로 이젠 퇴직했지만, 
평생 병마용을 떠나지 못한 천징왠 학자는 지금도 병마용에 관한 연구를 멈추지 않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제휴사
/아시아문화산업교류재단 (www.ikoface.com) 윤향란 중국 통신원 


[펌]☞http://blog.daum.net/tree2/4649751/[펌]

-------------
서안 명마용갱 
-------------

서안 병마용갱 장안으로 불리던 옛도읍지 서안(西安),

2005년 11월 중국언론에 진경원(陳景元)이라는 중국인이 병마용은 진시황과 무관하다고 주장하는 기사가 실렸다.
진씨는 1974년 병마용이 발견됐다는 소식을 접하기 전까지 건축전문가로서 진시황릉에 대한 관심과 전문가적 소양을 지니고 있었다.  

그런데, 
병마용이 발견된 후 그 장소가 고대황릉이 대체로 남북방향인데 비해 
'병마용'은 진시황릉 동쪽에 있고 풍수지리적으로 어울리지 않는 곳에 진시황의 매장무덤이 있다는 점에 
진씨는 최초의 의문을 품었다. 

"병마용이 고대의 룰과 달리 진시황릉의 동쪽방향에 있다는 것"궁금증을 품고 있던 진씨는 1976년 서안을 찾아을 때, 
서안 박물관 담당자에게서 병마용이 진나라 통일 후 10여년 지난 후 만들어졌다는 이야기를 듣고 의아해했다.

병마용을 자세히 관찰한 진씨는 병사들의 복장양식과 마차바퀴가 진시황시대 것이 아니라는 의심을 품었다. 
진시황은 통일 후 중앙집권 통치를 위해 옷색깔을 흑색으로 통일했는데, 
출토된 병사들의 옷색깔은 전체적으로 빨강색과 녹색의 전투복에다 자주빛 남색의 바지차림이라는 것.
(http://blog.daum.net/akjin-soonook/2614001)

-------------
천징웬의 주장
-------------

*1984년 당시 시안대학 고고학과 주임교수었던 천징웬은 학술잡지, 대자연탐구, 겨울호에서 
"병마용의 주인은 진시황이 아니다. 라고 주장하는 논문을 발표해 중국천하를 깜짝 놀라게 했다. 

첫 번째, 

병마용의 군진은 진시황당시의 군진과는 전혀다른 양상을 띄고 있다. 
1호, 2호갱에서 병사들은 전차를 중심으로 사열하고 있는 모습인데 
사기, 문헌통보, 회남자 등의 사료를 비롯한 거의 모든 고전은 진시황이 기동력이 강한 기병을 활용하여 천하를 통일했다고 기록하고 있다. 

즉 진시황 당시 차전을 벌렸다는 역사기록은 찾아 볼 수 없다. 
따라서 병마용의 군진은 진시황이 진을 통일하던 시대이전의 것이라고 할 것이다.

두 번째, 
병마용의 병사들은 각양각색의 머리모양을 하고 있다. 
일부는 모자까지 쓰고 있으나 전쟁 필수픔인 투구를 쓴 병마용은 볼 수없다. 
이 것으로 보아도 병마용은 적진을 향애 진격하는 군대가 아님은 물론, 
진시황을 경호하는 호위대로 보기에도 병사들의 차림새가 허술하다.

세 번째, 
진시황이 기원전 221년 천하통일을 이룩한후 내린 첫번째 조치는 그간 개인적으로 소장해온 청동기를 전부 회수한다는 명령이었다. 
그 후 6국으로 부터 수도로 운송한 후 무게가 각기 24만근되는 동상을 12개나 주조했다. 
진시황은 청동기를 전부 거둬들이면 사람들이 반란을 일으키고 싶어도 일으키지 못할 것이라는 판단아래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청동기를 소장하는 자는 극형에 처했다. 
그렇다면 2호 갱내의 청동으로 된 80량의 전차는 누가 감히 황명을 어기고 제조하고 또 순장까지 했겠는가?

네 번째, 
병마용의 색깔은 진시황의 터부를 위반하고 있다. 
진시황은 검은색을 통일제국의 색깔로 정하고 의복, 깃발, 휘장에 전부 검은색을 사용할 것을 규정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병마용의 병사들은 진한 빨간색, 진한 녹색의 도포와, 파란색, 보라색, 흰색 등의 화려한 긴바지를 입고있는게 이상하다.

다섯 번째, 
병마용에서 출토된 도끼와 병마용의 모자와 여성처럼 쪽진머리모양, 
병마용에 새겨진 문자를 연구한 결과 전국시대 초나라의 풍속과 많은 유사점을 발견했다. 

이어 천징웬은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렸다. 
병마용의 주인은 진나라28대 소왕의 모친, 즉 진시황의 고조할머니인 진선태후이며 
(진선태후는 진소왕 시기에 41년동안이나 섭정을 한 여걸로 후세사람은 그녀를 진나라의 측전무후로까지 부르고 있다.), 
병마용은 진선태후의 유해를 그녀의 고향 초나라으로 운구하는 행렬이다.

천징웬의 주장은 1984년 병마용 발견 10주년 학술토론회에서 전문가와 학자들로부터 십자포화를 맞고 사라져버렸다. 
그러나 저명한 진.한시대연구 전문사학자 임검명은 1985년에 발간된 학술지, 문박제 1기에서, 
진용지미, 라는 제목의 논문을 발표하면서 아래 두가지 이유를 들어 천교수의 주장에 부분적 지지를 보낸적이 있었다.

"병마용이 진시황릉의 일부라는 것을 증명해주는 결정적 문헌자료는 아직까지 발견못했다."
"병마용에서 출토된 병기의 대부분은 청동기인데, 
이것은 철제무기를 보편적으로 널리 사용하던 진시황 당시의 야금기술 수준과 부합하지 않는다“


-------------------
진시황은 동이족이다. 
-------------------

→  단순참고 : 출처 불분명


1973년, 
진시황릉을 재조사한 바 있는 전 북경대 화춘구교수(당시62세)는 
74년 중국 제1 언론사인 신화사통신 사회부 이귀형 기자와 인터뷰에서, 

"진시왕은 동이족이었고, 유적은 모두 동이족 유적임을 확인하였다"고 인터뷰한 사실이 당국에 보고되어 
74~75년 당국으로부터 당국에 먼저 보고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1년간 감금되었다가 하남지방 관리직으로 전출된 후, 
5년후인 80년에 폐암으로 사망한 바 있습니다.

79년4월, 
이분이 삼우선생을 만나서, 
"중국대륙에서 우리 화하족 역사는 천년이 안된다. 
중국역사 4천년중에 조선(단조선)의 역사가 3분의 2가 넘으니 중국역사는 동이족의 역사다" 라고 하면서, 
"당국은 역사조작을 하려 하는데 그것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행위이다." 
라고 말한 사실이 육성 녹음되어 있습니다.

상투는 동이족만의 문화이며... 
이러한 사실이 밝혀진 진시황릉과 시안의 피리미드들은 모두 발굴중단 된채 지금까지 유지되고 있다. 

(완)

출처 : 우리 역사의 비밀 www.coo2.net
이 블로그의 인기글

병마용은 진시황의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