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이스 문명은 과연 서양문명인가?
09/29/2018 16:35
조회  344   |  추천   1   |  스크랩   0
IP 73.xx.xx.84

나는 최근 TV 프로그램 '이타카로 가는 길' 이란 프로를 보면서 그리이스 문명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라틴어, 그리이스어, 히브리어 모두 우리말과 깊은 연관이 있다는 것을 최근에 알게 되었다.


그러면서 세계 4대 고대 문명이 모두 동양문명인데, 어떻게 유일하게 그리이스문명이 서양문명일까 의문을 가졌다. 그리고 그리이스의 유적이라는 파르테논 신전의 기둥 모습 만이 보여지는 것이 이상했다. 그리이스에 많이 남아 있는 성곽들은 전쟁에 대비해 축조되었을 것인데 이에 대한 설명은 없고 앙상한 기둥만 가지고 희랍문명을 설명하려는 것이 어딘지 허술하게 느껴졌기 때문이다.


물론 마케도니아의 알랙산더왕이 진시황이라는 박용숙교수의 주장과 희랍문명의,  로마 문명의 모든 역사가 가짜라는 러시아의 포멘코의 주장을 감안한 것이기도 하다. 또한 나는 본 블로그의 글, "고대사에서 '안'지역은 어디인가?" 라는 글에서 훈족의 활동영역이 고구려의 그것이 아닌가 하는 주장을 했다. 그래서 그리이스의 성곽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스파르타시는 고구려의 성격과 비슷하고, 아테네시는 해양세력인 백제의 그것과 유사한 느낌이다. 그리고 두 세력의  전쟁이 고대 그리이스 문명의 이야기가 아닌가 생각된다. 구글에서 찾아 본 그리이스의 성곽모습은 이러한 나의 생각을 뒷받침해 주고 있어 몇개 올려 본다.



Kos castle in Kos island, 고씨 이름이 수상하다, 고구려 성곽모습이다



Mytilini Castle 고구려 성곽 치의 모습이 보인다


Sparte-Mystra, Byzantine City, 상위의 성은 고구려 성곽모습이다.



Castle of Methonie, Peloponnese, Greece, 바닷가에 보이는 흔한 모습의 성곽이다. 산해관이 아닐까?



Old Corinth, 고린토시 성곽이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lagraceservice
죽엽(lagraceservic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26.2012

전체     150140
오늘방문     8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그리이스 문명은 과연 서양문명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