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graceservice
죽엽(lagraceservic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26.2012

전체     248375
오늘방문     6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9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전시작전권 환수 연기는 분명히 부끄러운 자화상이다.
07/18/2013 11:30
조회  1076   |  추천   11   |  스크랩   0
IP 71.xx.xx.28
전시작전권 환수 연기를 미국에 신청했다 한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피치못할 이유가 있을 수도 있다고 본다. 그러나 자국의 안보를 자신이 책임지지 못하고 미국에 의존하는 우리는 분명히 부끄러운 자화상이다. 

전작권환수 연기 신청에 대해 부끄러운 일이 아니고 자존심과 관계 없다고 주장하는 블로거들이 있는데, 나는 이러한 사고 자체가 한국의 장래를 위해 매우 위험한 생각이라고 본다. 그래서 펜을 들었다. 

미국이 우리를 위해 6.25때 피를 흘린 것은 사실이다. 그래서 고마운 것도 사실이다. 그렇다고 미국이 항상 우리의 상전으로 있는 것이 좋은 것은 아니다. 이조때 임진왜란시 명나라가 도와 주었다 하여 명나라를 사대하는 것은 분명 잘못된 것이다. 자신의 나라를 제대로 지키지 못해 의병들이 나서고 농민이 나서는 조선은 분명 환골탈태해야 할 나라였다. 그래서 실학파가 생기지 않았나? 

만약 지금 중국이나 러시아가 군사력으로 우리를 위협하고 있다면 그래도 조금이나마 위로하고 있겠다. 같은 한반도에서 굶어 죽어 가는 북한이 무서워 전작권환수를 연기 신청하는 것은 분명 부끄러워 해야 할 우리의 모습이다. 그동안 우리의 국방의 노력이 부족했다는 것이다. 아니면 미국에 의존하기에 체질화 되어 있어 미국이 없으면 어떻게 할까 당황하는 꽁지 내린 개의 모습이다. 이게 어찌 부끄러운 자존심 상하는 일이 아닌가? 

나는 한민족 역사를 조금 공부해보아 아는데, 우리의 선조들은 아시아 대륙을 호령하였디. 고구려 백제 신라 당이 중앙아시아에서 싸웠다고 한다. 그곳이 서로의 접경지역이기 때문이다. 최근의 조선시대까지도 찬란함을 자랑해 왔다. 심지어 미국땅도 조선의 땅이었을지도 모른다 한다. 그런 우리가 과거 조상들의 땅이 어딘지도 모르고 독립운동 한다고 장개석한테 조롱을 받았고, 이제는 한반도의 반쪽짜리 땅을 가지고 있으면서 미국의 뒤에 숨어 안보를 지키면서 자존심이 상하지 않고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은 참으로 통탄할 일이다. 우리의 자존심이 어떻게 이렇게 문들어졌나? 우리는 배알도 없나? 일제의 식민지 통치를 받아서 길들여졌나? 

나는 J-블로그에서 보수 진보의 싸움이 있는 것을 안다. 그런데 보수라 자칭하는 사람들이 이것이 자존심 상하는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을 보고 정말 놀랬다. 보수라 하면 적어도 우리도 핵을 가져야 한다고  주장하고 미국에 목소리를 드높이는 기상은 있어야 하지 않나? 북한이 싫어 미국과 무엇을 하든 상관없다? 이는 진정한 우익 보수가 아니라 미국 사대주의자이다. 노예근성이다. 보수주의자인 조갑제씨가 언젠가 주장했다. 미국에 국가안보를 의지하는 것은 노예근성이라고...

나는 한국이 국방력을 튼튼히 해서 북한 뿐만 아니라 중국, 러시아, 일본 그 어느 나라가 침략해 와도 지킬 수 있는 국방력을 가지길 원한다. 세계 어느 나라가 침략해 와도 지킬 수 있는 국방력을 가지길 원한다. 지금은 안되더라도 언젠가 그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길 원한다. 역사는 말해준다. 군사력이 약한 나라는 결코 강대국이 되지 못하고 영토를 빼앗기는 설움을 당하고 만다는 것을 ..
이 블로그의 인기글

전시작전권 환수 연기는 분명히 부끄러운 자화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