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graceservice
죽엽(lagraceservic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0.26.2012

전체     184456
오늘방문     54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9 명
  달력
 
이 세상이 전부가 아니다
05/19/2019 22:07
조회  243   |  추천   2   |  스크랩   0
IP 73.xx.xx.157

이 세상이 전부가 아니다.


오늘 교회에서 목사님 말씀이 히브리서 11장을 언급하시면서 이 세상이 전부가 아니라는 제목으로 설교 하셨다. 믿음이 깊다는 것은, 하찮은 것에 열심히 매달리는 것보다, 제일 중요한 것에 덜 열심히 하는 믿음이 오히려 더 나은 것이라고 하신다. 예수님과 그 십자가를 더 깊이 묵상하고 믿으라는 것이다.


예수님은 이 세상에 오셔서 죄인들에 구원의 길을 열어 주셨다. 그것도 우리가 잘나서 그런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로 주셨다 했다. 하나님의 의의 나라가 이세상에 오기를 염원하는 우리 기독교인들은 그래서 전도를 열심히 하는 것이다.


난 최근에 5.18 관련하여 충격적인 소식에 접했다. 기획된 시나리오에 의해서 5.18 이 일어났다는 것이다. 그 증언을 듣는 순간 나는 ..... 하나님 맙소사... 했다. 당시의 신군부의 죄가 엄청나다는 것을 인식한 것이다. 김영삼 대통령이 너무 쉽게 마무리를 해 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같은 당이라는 한계 때문인가?


전두환씨를 비롯해 그 당시의 신군부 실력자들 모두 전도의 대상이다. 그 죄인들이 회개 하지 않고 나중에 예수님 앞에 가서 유황불의 천벌을 받을 생각을 하니 그들이 불쌍해진다. 예수님은 하나님을 모욕하는 죄 등을 제외하고는 그 어떤 죄도 용서해 줄 수 있다 했다. 나는 그들에게 양심선언을 하고 회개하기를 권하고 싶다. 어떻게 인간의 탈을 쓰고 그렇게 잔인한 짓을 할 수 있는가? 난 이들이 백번 회개한다고 하여도 용서해 주는 예수님이 못마땅하다.


기자 인터뷰를 거절해 가며 피하는 그들은 평생 죄의식 속에 살아야 할 것이다. 차라리 양심선언 하고 그 죄를 고백하고 용서를 구하고 얼마 남지 않은 여생을 편마음으로 살기를 바란다. 이 세상이 전부가 아니기 때문이다. 죽어서 유황불의 지옥에서 지내려 하는가? 어리석도다.


황교안씨의 신앙에 대해 나는 왈가왈부하고 싶지 않다. 기독교인은 절에 가서 합장 못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아예 가지 않는 것이 현명하지만 정치를 한다고 간 모양이다. 광주에 가는 것도 그렇다. 어찌 그리 사이 쪼잔한가? 그동안의 잘못된 행태를 사과하고 환영받는 속에 기념식에 참석하면 안되나? 공안검사를 오래 해서 그런 머리가 안될 정도로 공감능력이 굳었나? 그럴러면 아예 정계 은퇴하라. 되지도 않은 욕심을 거두고 회개하고 살라는 것이다. 이 세상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알 것 아닌가?


웅지를 가지고 정치를 시작했으면 뭔가 다르게 행동했어야 한다. KS 동문이라는 것이 창피스럽다. 원내대표와 둘이서 하는 을 보면 정말 가관이다. 막말은 예사이고...정상적인 사고방식을 의심할 정도의 식견들이다. 괴물이 되지말자는 말을 흘려 들어서는 안된다. 민주당이야 속으로 재를 부를 것이지만...나라가 잘 되길 바라는 나는 야당도 제 노릇을 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건전한 보수가 있어야 건전한 진보와 더불어 나라가 발전한다.


극우로 외형을 넓히면 중도 보수가 이탈한다는 것을 모르나? 단순히 덧셈만 될 것으로 생각하는 바보인가? 그렇게도 머리가 있는 인재가 없나? 정말 한심하다. 바미당이 둘로 갈라져 갈팡질팡하는 이때에 정신을 차리고 정치를 하라! 바미당이 정신차려 합리적 보수의 길을 잘 간다면 자한당의 미래는 정말 없다.


5.18이 신군부에 의해 기획된 이라는 것이 밝혀진 지금, 자한당은 석고대죄하고 국민들의 용서를 구하라. 양심이 있고 염치가 있는 정치를 하라. 과거 신군부의 노들에게 전도를 열심히 하길 바란다. 이 세상이 전부가 아니라고 설득하여라. 그러면 예수님이 가상히 여겨 훗날 대면시 크게 고려해 주실 것이다.


그 죄인들이 양심선언하고 회개를 하는 길만이 그들의 과오를 용서할 수 있는 길이 된다


그래야 화합의 장이 설 수 있다. 이것은 전라도 경상도의 문제가 아니다


천륜과 인간의 양심에 관련된 일이다.


오늘부터 성경책들고 이 죄인들을 전도하는 일에 열심히 하길 바란다


창피한 동문이 되지 마라. 부탁이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이 세상이 전부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