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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덴동산에 있던 선악과 축복인가 저주인가?(4)
04/07/2020 0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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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을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이는 너희가 받은 것이요 

    또 그 가운데 선 것이라
2   너희가 만일 내가 전한 그 말을 굳게 지키고 헛되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그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으리라    (고린도전서 15:1-2)


      성경에서 말하는 영,,,에 근원을 알아보자

 

1)육은 흙에서 나왔다


창세기 2:7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사람은 다섯 가지 감각곧 시각청각미각후각촉각육체의 오감

즉 보고듣고냄새 맡고맛을 느끼고감촉을 느끼는 오감을 통해 원하는 것을 찾는다오감은 몸을 위한 정보수집 기관몸의 5부 운용본부몸의 대변인, 5가지 감각을 지닌 존재이다.

 

2)혼은 세상을 이해할수 있는 세상언어로 생성되는 것이다.

 

창세기 2:7,19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이말은 영적인 존재라는 말이 아니고 살아있는 존재라는 말이다)

(주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그의 코에 생명의 기운을 불어넣으시니사람이 생명체가 되었다표준새번역)

Then the LordGod formed a man from the dust of the ground and breathed into his nostrils the breath of life, and the man became a living being.(NIV)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각종 들짐승과 공중의 각종 새를 지으시고 아담이 어떻게 이름을 짓나 보시려고 그것들을 그에게로 이끌어 이르시니 아담이 각 생물을 일컫는 바가 곧 그 이름이라

 

언어는 지식이 생각으로 생각이 말로 표현된 것이다.

그러므로 말을 한다는 것은 말하는것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짐승들은 본능적인 지식을 가지고 소리를 내고 있다.

세상의 지식을 가지고 세상에 대해 알고 삶을 영위하는 것이다.

갓난아이가 육체와 본능만 가지고 태여나서 언어를 듣고 배움으로 자아가 형성되고 자기 의사 표현을 하며 다른이와 교재를 하며 말하고 상대의 말을 알아듣고 하면서 세상 가운데 삶을 영위하는 것이다.

배움이 많은 사람과 없는 사람의 차이는 배움이 많은 사람은 세상을 폭 넓게 보면서 살지만 배움이 적은 사람은 우물안 개구리 같은 삶이 된다

가끔 신문에 어릴 때 짐승속에서 큰 아이들이 장성해서도 짐승의 무리속에서 얻은 소리밖에는 내지 못하고 생활도 짐승과 같은 행동을 하는 이유가 바로 소리속에 담겨있는 언어가 자기를 표현하는 유일한 수단이기 때문이다

또 외모는 같은 민족이라도 다른 언어와 문화권에서 살면 생각하는 면이라든지 행동하는 모습이 확연이 다르다 이는 언어를 통한 문화가 그가 가지고 있는 혼적인 면이되여서 그것으로 자기를 표현하기 때문이다.

 

3)영은 영의말로 생성되는 것이다

 

요한복음 6:63

개역한글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

새번역 생명을 주는 것은 영이다육은 아무 데도 소용이 없다.

내가 너희에게 한 이 말은 영이요 생명이다.

 

영의 세계에는 두 개의 영이 있다.

하나는 하나님께로서 나오는 진리의 영이 있고

요한복음14:16-17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요한복음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요한복음 16:13

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또하나는 악영,거짓의영.세상에영,미혹의영이다.

요한1서 4:6

우리는 하나님께 속하였으니 하나님을 아는 자는 우리의 말을 듣고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한 자는 우리의 말을 듣지 아니하나니 진리의 영과 미혹의 영을 이로써 아느니라

고린도후서 4:4

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에베소서2:2

그 때에 너희가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속을 좇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그런데 세상의 지식으로 하나님의 세계와 뜻을 알수가 없다.

그것은 오직 하나님이 계시(성령님을 통해)로 알려 주실때만 알수가 있다.

고린도전서 2:6-8,12-14

그러나 우리가 온전한 자들 중에서 지혜를 말하노니 이는 이 세상의 지혜가 아니요 또 이 세상의 없어질 관원의 지혜도 아니요

오직 비밀한 가운데 있는 하나님의 지혜를 말하는 것이니 곧 감취었던 것인데 하나님이 우리의 영광을 위하사 만세 전에 미리 정하신 것이라

이 지혜는 이 세대의 관원이 하나도 알지 못하였나니 만일 알았더면 영광의 주를 십자가에 못 박지 아니하였으리라

12 우리가 세상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 온 영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것들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 우리가 이것을 말하거니와 사람의 지혜의 가르친 말로 아니하고 오직 성령의 가르치신 것으로 하니 신령한 일은 신령한 것으로 분별하느니라

육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성령의 일을 받지 아니하나니 저희에게는 미련하게 보임이요 또 깨닫지도 못하나니 이런 일은 영적으로라야 분변함이니라

 

이분설을 믿든 삼분설을 믿든 각자 자기주관을 쫓아 믿는것이기 때문에

어느것이 맞다고는 현재로써는 단정 지을수가 없다

그러나 영혼과 육이 아니라 영,,,은 분명히 다른 것이다

(이것은 개인적인 의견일뿐 각자 보기좋은 소견대로)

 

하나님의 영이 마음속에 없는 사람은 다 세상의영 악령의 지배 가운데 있다

에베소서 5:14

그러므로 이르시기를 잠자는 자여 깨어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어나라 그리스도께서 네게 비취시리라 하셨느니라

세상을 지배하는영인 마귀가 하는일은 예수님을 알지 못하게 하고 믿지 못하게 해서 하나님께 구원을 받지 못하게 하고 심판을 받아 영원히 자기가 살게될 불못속으로 미혹해서 끌고 갈려는 것이다.

 

내가 지금 미혹의영과 진리에영 어느쪽에 인도를 받고 있는지 알수있는 성경 말씀 (중요합니다)

 

하나님의 영과 적그리스도의 영

요한1서 4:1-6

사랑하는 자들아 영을 다 믿지 말고 오직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나 시험하라 많은 거짓 선지자가 세상에 나왔음이니라

하나님의 영은 이것으로 알찌니 곧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신 것을 시인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요

예수를 시인하지 아니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 아니니 이것이 곧 적그리스도의 영이니라 오리라 한 말을 너희가 들었거니와 이제 벌써 세상에 있느니라

저희는 세상에 속한고로 세상에 속한 말을 하매 세상이 저희 말을 듣느니라

우리는 하나님께 속하였으니 하나님을 아는 자는 우리의 말을 듣고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한 자는 우리의 말을 듣지 아니하나니 진리의 영과 미혹의 영을 이로써 아느니라

 

고린도후서 4:3-4

만일 우리 복음(예수그리스도)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데살로니가후서 2:9-12

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 이는 저희가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얻지 못함이니라

이러므로 하나님이 유혹을 저의 가운데 역사하게 하사

거짓 것을 믿게 하심은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로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니라

 

그러므로 나라고 말하는 자아 즉 마음,혼이 영생을 얻는길은 하나님의 영으로 하늘로부터 다시 태여나야만 한다.(거듭남이라고 함)

 

요한복음 3:1-8

예수와 니고데모

바리새인 중에 니고데모라 하는 사람이 있으니 유대인의 관원이라

그가 밤에 예수께 와서 가로되 랍비여 우리가 당신은 하나님께로서 오신 선생인줄 아나이다 하나님이 함께 하시지 아니하시면 당신의 행하시는 이 표적을 아무라도 할 수 없음이니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수 없느니라

니고데모가 가로되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날 수 있삽나이까 두번째 모태에 들어갔다가 날 수 있삽나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기이히 여기지 말라

바람이 임의로 불매 네가 그 소리를 들어도 어디서 오며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하나니 성령으로 난 사람은 다 이러하니라

 

이처럼 내가 하나님안에서 영생을 얻는 유일한길은 하늘로부터 다시 태여나 내 마음속에 성령이 내주하셔서 세상의영이 쫓겨나갈때 만이 가능하다.

 

요한1서 4:1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저희를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이보다 크심이라

 

그래서 내혼과 하나님의 영이 결합된 영혼일때만이 하나님안에서의 영생을 누리게된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영이시기 때문이다.

 

요한복음 4:23-24

아버지께 참으로 예배하는 자들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때라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자기에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찌니라

 

로마서 8:

육신을 좇는 자는 육신의 일을영을 좇는 자는 영의 일을 생각하나니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치 아니할뿐 아니라 할 수도 없음이라

육신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느니라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10 또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 몸은 죄로 인하여 죽은 것이나 영은 의를 인하여 산 것이니라

11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12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빚진 자로되 육신에게 져서 육신대로 살 것이 아니니라

13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니

14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15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16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21 썩어짐의 종노릇 한데서 해방되어 하나님의 자녀들의 영광의 자유에 이르는 것이니라

이렇게 영생을 얻게 하기위해 하나님께서 독생자 예수님을 이땅에 보내주신 것이다.

 

요한복음 3:

15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17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저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하려 하심이라

18 저를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므로 벌써 심판을 받은 것이니라

 

마태복음 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아담도 생명에 대한 의식은 그가 범죄한후 무화과 잎으로 자기의 수치를 가렸을 때 하나님이 가죽옷으로 입혀주셨을 때 처음 깨달았을 것이다.

자기는 하나님이 구원해 주셔야만 존재할수 있다는 것을

그래서 나중에 자기 아내이름을 하와 즉 모든 산자의 어미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던 것이다.

 

그럼 여기서 아담이 선악과를 먹기전과 먹은후의 결과를 잠시 추론해보자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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